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88818

중고거래 조언 구합니다.

두 주 전에 후지 X30을 직거래로 샀습니다.
설명엔 '깨끗하다길래' 고양시까지 가서 물건을 봤는데 사진이나 설명이나 영 안 맞네요.
- 렌즈: 지문과 기름때 빠짐없이 도배
- 모서리: 안 긁힌 방향이 없네요
- 플래시: 아예 안 썼는지 입구 주변에 때가 원형띠로..발광은 되더군요.
안 사고 도로 오려다가 혹 깎아주겠냐 얘기해보니 해주시겠다 해서 -4만원 으로 가져왔습니다.
근데 자기 전에 렌즈를 닦아보니 렌즈에 기스도 두어개 보이고 찍힌 곳까지 있네요;; 렌즈도 꽉 차게 더럽고 역이 너무 추워서 렌즈에 입김불고 닦았다간 상할까봐 미처 확인을 안 했었습니다.
시간 늦어서 아침에 연락하니 직거래로 가져갔으니 환불은 안 된다, 4만원 더 돌려주겠다, 이렇게 답을 받았는데
조금 있다가 남편 분이 전화하시더니, 살짝 화나신듯 했지만, 이래저래 얘기를 하다가 자기네 사정이 있으니 25일 이후에 환불해주겠다. 그 때 연락하자고 말을 하고 끊었습니다.
그런데...그저께 남편분에게 문자 보냈는데 답변없고, 어제 아내분에게 보냈는데 또 답변없고요.
이틀 지났네요. 환불해주겠다 하셔서 여행에 들고가려던것도 않고 그대로 잘 보관해놨는데 말이죠.
화가 난다기 보단 어이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댓글
  • 어거스트박씨 2017/01/27 16:22

    파는사람이 기분 상할 수 있겠네요.. 직거래거 그자리에서 꼼꼼히 보고 뒷 탈없이 거래할려고
    하는건데.. 추워서 뭐뭐해서는 판매자 입장에서는 핑계로 밖에 안들리고 좀 그렇죠.ㅠ.ㅠ.
    사실때 잘보고 사시지..ㅠ.ㅠ

    (2QSIxc)

  • *섬섬옥수* 2017/01/27 17:16

    네...그래서 직거래를 하는거죠. 그 덕에 외관이 판매글이랑 다른걸 확인도 했고요.
    다만 렌즈를 안 닦아본건 -10도 날씨에 괜찮을지 확신이 안 서서 그랬습니다. 제가 그래본 경험이 없어서요. 이보다 나쁠 수 있을까란 생각에 확인을 건너뛴건 제 불찰입니다. 거래끝나고 연락 다시하는 것도 좋은건 아닌데..그땐 그렇게 했네요.

    (2QSIxc)

  • 순실이곰탕 2017/01/27 17:30

    직거래하고 난거면 사실4만원 깎아줄 이유도 없죠

    (2QSIxc)

(2QSIx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