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 사진 찍을 때 로파일을 저조도부터 약간 노출 오버 될때까지 몇장 찍어서 합성하는 방법도 사용하잖아요.
그런데 만약 A7M3 처럼 기존 바디에 비해서 다이나믹 레인지 폭이 더 넓어지고 향상된 바디로 찍는다면
굳이 그런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어지는건가요?
https://cohabe.com/sisa/880453
A7M3의 다이나믹 레인지 폭이 넓고 저조도에 강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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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가 없어진다기보다 필요가 적어진다는게 맞겠죠.
사골센서 쓰는 캐논이라고 해서 DR이 1스탑이고
최신센서 쓰는 소니는 DR이 막 20스탑이고 그런 정도의 차이는 아니니까요.
풀프 1장보다 크롭 hdr이 더 좋습니다.
가능하면 hdr하는게 dr이 더 좋아요.
풍경 자체가 그런 넓은 DR을 필요로 하느냐를 먼저 판단한 다음에 결정해야죠.
소니나 니콘 dr이면 Cpl이나 그라데이션 필터면 굳이 hdr안써도 되죠
Hdr합성은 여전히 어딘가 어색한 점이 없지않아 있고
삼각대도 써야 하고
사진은 브라케팅이라는 방법이 있으니까요.
더 넓은 DR은 그런 방법을 구조적으로 쓸 수 없는 영상에서 더 선호받는 특성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