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위기 막기 위해 외교적 도박 감행..세상은 더 안전해졌다"
美타임 선정 '올해의 인물' 5위에 오른 문재인 대통령 [타임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워싱턴=연합뉴스) 강영두 특파원 =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18년 올해의 인물' 최종 후보 5위에 올랐다.
12일(현지시간) 타임이 공개한 올해의 인물 순위 결과를 보면, 문 대통령은 1위로 선정된 자말 카슈끄지 등 언론인들을 일컫는 '진실의 수호자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럼프 대선 캠프와 러시아 간 내통 의혹을 수사하는 로버트 뮬러 특검, 플로리다 스톤맨 더글러스 고교 총기 난사 사건 이후 총기 규제 시위에 나선 청소년 활동가들에 이어 5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문 대통령을 단독으로 조명한 기사에 "한국의 지도자는 세계적인 위기를 막기 위해 외교적 도박을 감행했다"는 제목을 달았다.
이 매체는 "문 대통령은 2018년 한 해, 한미동맹은 여전히 굳건하다고 미국을 안심시키면서 북한과 신중한 대화를 추구했다"며 문 대통령은 북미가 서로를 향해 마주 달리던 기관차의 브레이크를 밟는 것을 도왔다고 평가했다.
타임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6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후 "우리는 사랑에 빠졌다"라고 말한 것을 거론하며 "문 대통령이 이끄는 외교는 1년 만에 트럼프 대통령을 '화염과 분노'에서 노골적인 애정으로 바뀌게 했다"고 설명했다.
타임은 "그러나 가시적인 진전은 더디게 진행됐다"며 "북한은 핵·미사일 시험을 중단하고 억류 미국인들과 한국전쟁 당시 실종된 미군 유해를 돌려보냈지만, 미공개 미사일 기지가 여전히 활동 중이라는 증거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북미 비핵화 협상은 여전히 위태롭고 문 대통령의 국내 지지도는 한국 경제 침체로 줄어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타임은 "그러나 한반도에는 세계적인 위기를 막았을 뿐 아니라 앞으로 나아갈 새로운 길이 있다는 인식이 있다"고 소개하고, "일부 전문가는 북한이 핵 프로그램을 완성함으로써 이 길이 나타난 것이라고 하고, 일각에서는 트럼프 행정부가 밀어붙이는 전례 없는 유엔의 대북제재 덕분이라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명'이라는 가명을 쓰는 북한 고위 관리 출신의 탈북자는 "북한이 비핵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은 문 대통령 때문"이라고 평가했다고 덧붙였다.
타임은 특히 "1년 만에 어떤 차이가 나타날 수 있는지 보라"며 "북한은 지난해 최소 미사일 20기를 발사하고 6번의 핵실험을 했지만, 올해는 실험장이 파괴되고 DMZ를 가로질러 상징적인 수송 재연결이 이뤄졌다"고 평가했다.
또 "김 위원장은 남한, 싱가포르, 미국 지도자와 악수했다"며 "문 대통령은 악랄한 핵무장 독재자를 추위로부터 끌어냈다"며 "적어도 현재로서는 세상은 전보다 더 안전하다"고 덧붙였다.
https://news.v.daum.net/v/20181213014331989?f=m
====================================================
평화가 곧 경제고 돈
사람사는 세상
ㄷㄷㄷ
진짜 1년만에 세상이 개벽함 ㄷㄷㄷㄷ
ㄴ
굿굿!!
맞아요. 1년전만해도 전쟁위기여서 올림픽걱정도 많이하고그랬는데... 정말 세상이 개벽함.
9년동안 자한당이 아무것도 못하고
맨날 미사일 쏘고 전쟁까지 생각했던 나라가
1년만에 이렇게 변했음
1년만에 대한민국에 평화와 번영이 찾아왔죠 최고예유!!!!!!!!!!!!!!!!!!
한반도 평화와 번영
문재인 대통령님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평화가 곧 경제이고 돈.
굿 입니다
야당은 발목잡고 빼액빼액. 집권여당은 미꾸라지 한명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지지율만 깎아먹어. 기레기들은 오늘도 기레기질해. 이런 환경에서도 진짜 열일했죠.
세계평화에 기여한 거 인정
우리 국민 안전에 기여한 것도 인정
정말 당시에 전쟁 나는줄 알았죠
503이 김정은 핵쏘고 미사일쏠때 정신상태까지 들먹이며 뭐라그러더니 정작에 순실이 없으면 암것도 못.
멋져요~~^0^
[리플수정]포털에서는
찾기 어려운 기사네요
박근혜 였으면
포탈 1면이나 2면에 떡하니 걸어줬을 텐데..
핵실험 미사일실험발사 중지된 것이 얼마나 큰지 못느끼는 사람이 많네요.
ㄴ
자한당과 종편들은
국민들의 그런 망각을 먹고 자라는 독버섯들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진짜 작년 생각만 하면...
상전벽해입니다.
good!
일은 대통령님만 하시는듯 ㅜㅜ
흥 핏 쳇! 타임지 따위 내 발가락 사이의 때만도 못한 허접한 식견을 가진 찌라시! 그래서 그 페미나치+북한올인 빨O이가 집권하고 나서 내 삶, 내 지갑이 뭐가 어떻게 좋아졌는데?
...라고 주장하고 싶은 대~단히 잘난 양반들 대한민국에 차~암 많을듯요. 원래 물에 빠진 사람 건져내고 나면 보따리 내놓으라는 법입죠.
우리나라 외교팀 전체가
지금 고군분투하고 있죠..
통일부도 그렇고...
국방부도 지금
평화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구요.....
방송에선 절대 못몸
페미로 열심히 깠지만 외교만큼은 인정 ㅇㅇb
그러니까 제발 페미 손절 좀 해라.
abyssgem// 물에 빠진 사람 건져서 나무 위에 매달아 놓은 꼴인데요. 빠진 사람 건져만 줬으면 누가 비판하나요?
페미만 좀 제발 좀
다 잘하고 페미때문에 박살나는 수 있습니다. 제발 페미는 손절해주세요
크윽... 취한다 이맛에 지지
타임지 올해의 인물 온라인 투표수 보니까 어마어마하던데요~ bts에 이어서 문통까지~ 하류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리플수정]페미 손절을 어떻게 해요 ㅋㅋㅋ 남녀갈등에 누구 손절해달라 이거 불가능합니다. 자꾸 페미 손절하라고 하시는분들 답답합니다.
최장겸 양대영 파서키는 당근
패싱할 뉴스
우리나라 대통령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니 기쁘네요. 추천.
페미 손절하고 공평하게 하라는게 뭐가 답답하지?
잊으면 안 되는게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전쟁 위기에 시달렸던게 한반도죠. 정말 수고 하셨어요ㅠㅠ
변함없는 지지를 보냅니다!
굿
정말 좌담 문재인이 부흥회는 어떤 글에서 처음 시작하고 열리는지 가늠을 못하겠네요 늦어서 죄송합니다 문재인이 만세
벌레한마리 그걸 못참고 기어들어왔네 ㅋㅋ
박근혜였으면 조중동 일면 기사인데
이런 기사는 1면에 안나온다는 ㅠㅠ
일은 대통령님만 하시는듯
페미랑 손잡고 정권 잡은건데 페미 손절 할리가
굿굿
작년 이맘때
죽음의 백조 날라다녔죠
문렐루야ㅋㅋㅋㅋ
이런게 뉴스에도 제대로 안 나온다니....
[리플수정]페미 아니었어도 어떻게든 깔 사람들임 널림ㅋㅋㅋㅋㅋㅋ
까는 놈들은 멀해도 다깜.....
자한당 친박청산은 커녕 나구욱썅 뽑힌거에 대해
엠팍에서 주저리하는 문까는 본적이없음..
고로 아무리 좌측담장넘기는 알바들의 글들이 많더라도
신경도 안쓸꺼임~ㅋㅋ
언제나 응원합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힘내십시오.
진짜 느리다는게 말도 안되는게 1월에 전쟁설 솔솔나오고 그랬었죠.
대통령님 채고^^
끝까지 흔들림없이 지지합니다!
[리플수정]의외로 기억 못하는 사람들 많지만, 문 통 집권초기만 하더라도 북한이 미사일쏘면 우리도 같이 미사일 쏘고, 심지어 한미 연합으로 같이 쏘고, 나중에는 800km급 신형 탄도탄 발사시험 직접 참관하고 그랬습니다. 북한 벙커 부수기에 우리 미사일 위력 모자르다고 트럼프랑 정상회담때 미사일 사거리 지침에서 탄두중량 제한조항을 빼는것도 협의 했죠.
그럼에도 북한이 대화신호를 보내자 바로 북한과 협상시작하고 정상회담까지 진행했습니다. 거의 1년만에 상황을 뒤집었는데 그럼에도 큰 부작용 없이 되려 원래부터 이렇게 진행되던 것 같은 분위기죠.
여윽쉬 문통..
좋구로~~~~~~~~~~
기분 좋네요~~
그러네요, 평화가 경제요 사람사는 세상이죠.
자한당이 북한에 돈 주고 한국에 포 쏴달라고 하던게 언제였더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