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에서 공개한 8K 짜리 27인치 모니터
해상도 7,680x4,320
픽셀밀도 326ppi
재생빈도 120HZ
의 성능을 가진 HDR IGZO IPS 모니터.
이제 앞을 보았으니 뒤를 보도록 하자.
....
참고로 이거 작동하게 할려면 HDMI케이블을 한번에 16개 동시에 박아넣어야 함.
이게 2016년 CEATEC JAPAN에서 공개한 모델임
2006년 아니다.
그리고 아래가 샤프가 12월부터 일본에서 판매할 8K TV
이제 뒤를 보도록 하자.
옛날 PDP TV인 줄
같은 년도에 LG가 공개한 8K 디스플레이
그리고 이번 CES 2017에서 LG가 공개한 4K OLED 디스플레이를 이어붙여서 만든 터널
대형 OLED기술력 LG디스플레이가 압도적임. 대형 OLED분야에서 세계 점유율 95% 이상이라 보면 됨. 소니나 파나소닉도 패널은 LG에서 사와서 완제품 만들어다가 팜. 안타깝게도 S 디스플레이는 OLED 대형화 어려움을 느껴서 백라이트 쓰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팔고있음.
중국 경쟁업체들도 대형 OLED 패널 만들려고 열심히 한국 기술자들 사가는 중인데 수율이 안나와서 망...
우리회사 수준에 저정도 제품 나오는건 신기하긴함 수준이랑 기술력은 다른가봄ㅎ
LG가 저 두께 나오는 건 OLED라 가능한 겁니다. 삼성이 저거보다는 두껍지만 샤프보다는 얇은 tv를 내놓는 건 엣지형 백라이트를 사용하기 때문이구요.
샤프가 저 두께 나오는 건 아마 백라이트가 직하형이라서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엣지형인데 저 두께면 답이 없지만, 아직 로컬 디밍 때문에 플래그쉽 tv에서 직하형을 찾는 사람들이 꽤 있는 이상, 무작정 폄하할 것은 아니라고 봐요.
집에 4k모니터나 티비도 없는데 8k로
ㅇ동보면..먼가 자세히 보이나?
올인원PC 아닙니까?
그것도 봐야합니다.
사진의 일본 TV는 LED모듈뒤에 전원부와 컨트롤러가 모두 있는 일체형입니다.
삼성이나 LG의 얇은 TV의 경우 전원부와 컨트롤러가 별로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얇은거는 OLED 모듈만 있는거죠.
삼성꺼 8K 봤는데 one connect라는 셋탑박스같은게 따로 있습니다.
샤프: 그, 그치만...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소비자들이 돌아봐주지 않는걸...
LG 디스플레이 장난아니네
티비에 한해서 LG가 OLED 패널에 관해 정확한 용어는 까먹었는데 재산권인가? 를 보유중입니다. 다른 업체에서는 만들고 싶어도 지금은 못만들어요. 삼성이 괜히 OLED 티비를 안만드는게 아닙니다. 대신 휴대폰에 들어가는 OLED는 만들고 있죠. 아이폰에 들어가는 OLED는 삼성에서 제조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LG로 바꾼다는 말이 있네요.
그리고 오늘도 엘지디스플레이의 주가는 떨어집니다...ㅡㅜ
이른바 '생각이 깨어있는 진보적 네티즌'들의 게시판에서는 엘지디/폰 빨아주는 글이 무슨 상기자료마냥 주기적으로 올라오지만 현실은...
그냥 '세계 최악의 기업' 샘송이 싫으니 L을 칭찬하고 A를 칭송하는... 그런건 저어기 파랑색 P모 사이트에서 몇년전부터 보던건데 말이죠.
그 사이트는 그런 깨시민들 덕에 원래 정체성의 유저들은 다 떠나고 '깨시민님들'만 남아서 깨시민 사이트가 되었죠.
그리고 그 뒤를 모 자칭 유머 사이트가 뒤따르더라구요...
귀와 눈이 고급지지 않아서 다행이다란 생각....
근데 비교대상 자체가 잘못되었는데요...
27인치 모니터에 8k 쑤셔박는거랑 대형tv에 박는건 다르죠..
흠, 그러면 샤프 티비가 저리 두꺼운건 전원부와 컨트롤러 일체형이라서고 한국티비는 그걸 분리해서 얇단건가요?
그럼 왜 샤프는 뽀대를 포기하고 저렇게 두꺼운 일체형을 만드는걸까요? 내 생각엔 일체형은 모양은 제쳐두고
아무래도 발열때문에 안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마지막짤. 저 은하의 별 하나하나가 저기에 갈려들어간 엔지니어의 영혼들임.
예전에 전자기계는 무조건 일본일때가 있어는데 갑자기 왜 저리 된거죠?
그만 알아보쟈... ㅋㅋ
내가 20만원대에 구입한 와사비망고보더도 두껍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