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화 변호사는 민변소속변호사이며 민변사법위원장을 맏고 계시며
이명박 BBK사건의 정봉주 전 의원 변론을 맡은걸로 알고 있고
정봉주의 전국구 팟캐스트에서 사법분야 에피소드에 출연하시는 패널 이십니다.
지난 광화문 촛불행사에서도 무대에 올라 연설하셨구요.
제가 보기에도 가장 문제가 되는건 2번째 횡령부분인거 같습니다.
특검에서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를 1.뇌물 2.횡령 두가지로 청구 한걸로 알고 있는데.
이재화변호사의 2번째 트윗처럼 이재용개인돈으로 삼성에게 돈을 지불한게 아니면 회사돈을 개인적으로 사용한 횡령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불구속 처리한게 가장 말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SK 최태원회장이 4년 실형받고 감방에 간게 저 횡령부분입니다.
버스비 2400원을 횡령했다는 이유로 해고된 버스기사가 1심에서 복직 판결을 받았으나 항소심에서 패소했다.
광주고법 전주 제1민사부(재판장 함상훈)는 18일 버스기사 이모(52)씨가 (유)호남고속을 상대로 낸 해고무효확인 청구에 대한 항소심에서 1심을 파기하고 이씨의 청구를 기각했다고 밝혔다.
1심 판결과 달리 이씨에 대한 해고가 정당하다는 것이다.
이씨는 지난 2014년 1월 3일 완주에서 서울행 시외버스를 운행하면서 현금으로 차비를 낸 손님 4명의 버스비 4만6400원 중 2400원을 뺀 4만4000원을 회사에 입금했다는 이유로 징계를 받은 후 해고됐다.
당시 사측은 "횡령한 돈의 액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행위 자체에 무게를 둬 해고를 최종 결정했다"고 해고 이유를 밝혔다.
결국 이씨는 같은해 4월 7일 17년간 몸 담았던 직장에서 해고됐다.
http://v.media.daum.net/v/20170119112612897
자기 자리 보존을 위해 법관의 양심도 버린 놈들이 있으니 대한민국이 헬조선이 된거죠.
광화문의 촛불로 대한민국이 변화되지 않으면
그 다음은 횃불과 죽창을 들게 될거라는 것을 기득권들이 깨닫아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정말 그러하다
이미 역사에 이름 새겨졌어요
길이길이 남을 겁니다
어디로 취직하던
어디로 놀러가던
문득 김용철 변호사의 근황이 궁금하네요
이걸 몰라서 기각한게 아니니 우이독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