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사행성이 자꾸 문제가 되니까
그렇게 노력해서 바꾼 게임 이미지가 또 내려가기 시작하니, 기존의 지르던 유저 말고는 기업 단위로 나오는 상업성 무료 게임을 꺼리기 시작했고,
다른 길들도 온라인, 콘솔 할것없이 해외의 튼튼한 시장을 자탕으로 한 개발력과 정책에 못버티는거지 뭐..
상식적으로 일 줄면 그만큼 놀고 쉬며 게임할 시간이 늘어나고, 그만큼 수익 늘어야 정상이지..
주 52시간 제 시행 이후 실적이 늘지 않는 다면 그 사람들이 다 어디가서 뭐하고 놀고있을까..?
하동맨2018/10/19 09:09
훈훈
철컹철컹허쉴2018/10/19 09:16
아니, 직원들 집에 안보낸다며...
루파루파2018/10/19 09:10
직원들 등골 우려먹기~
하동맨2018/10/19 09:09
훈훈
코메이지사토리2018/10/19 09:22
기자가 이어 붙인거임 저 3사 모두 재무재표 보면 인건비 비중이 엄청나게 늘었음
뭔가 신작 게임들 개발하면서 경비가 상승한거 같은데?
폴짝폴짝쿵2018/10/19 09:10
그래도 잘 팔립니다
게임몽상가2018/10/19 09:10
반대로, 지금까지 열정페이로 얼마나 굴려 댄건지.
루파루파2018/10/19 09:10
직원들 등골 우려먹기~
LesAmis2018/10/19 09:10
돈미새들
리링냥2018/10/19 09:10
구로등대나 좀 제대로 처리하고 52시간타령좀...
으엨엨2018/10/19 09:38
우리 건물 앞에 구로 등대 신설중 ㅋㅋㅋㅋㅋ
연근조림2018/10/19 09:11
빅3고 뭐고 난 쟤네 겜 노잼이라 망할줄 알았는데
사람들이 열심히 하더라
배만지는주작무새2018/10/19 09:13
주5일제때랑 똑같음ㅋㅋㅋㅋㅋㅋ
마나라임2018/10/19 09:15
게임의 사행성이 자꾸 문제가 되니까
그렇게 노력해서 바꾼 게임 이미지가 또 내려가기 시작하니, 기존의 지르던 유저 말고는 기업 단위로 나오는 상업성 무료 게임을 꺼리기 시작했고,
다른 길들도 온라인, 콘솔 할것없이 해외의 튼튼한 시장을 자탕으로 한 개발력과 정책에 못버티는거지 뭐..
상식적으로 일 줄면 그만큼 놀고 쉬며 게임할 시간이 늘어나고, 그만큼 수익 늘어야 정상이지..
주 52시간 제 시행 이후 실적이 늘지 않는 다면 그 사람들이 다 어디가서 뭐하고 놀고있을까..?
루리웹-85907332782018/10/19 09:17
스팀빳따죠 쉬바!
콩은까야제맛2018/10/19 09:24
플스4 : 갓오브워 할래?
마나라임2018/10/19 09:25
하고싶은대 돈도없고 이제곧 집도없음
피자의생명은민트2018/10/19 09:27
콘솔보다 모바일게임시장이 더 큰데 뭔소리야
콩은까야제맛2018/10/19 09:31
그 모바일게임도 카지노 수준의 도박 현질유도 수준이니까 그것도 안하는사람 많음 나도 그중 하나고
마나라임2018/10/19 09:36
당연히 우리나라의 경우 모바일이 주 수입처니 깔고간거고, 온라인 콘솔이 '다른 길' 상대적으로 작은 시장이니 그것만 언급한거지.
gizfix2018/10/19 09:54
전세계적으로 콘솔, PC 매출 성장 전부 정체 된게 현실입니다. 올해 기점으로 모바일 >= PC, 콘솔이에요
마나라임2018/10/19 10:09
모바일은 애초에 사용자부터가 넘사벽이니 어쩔 수 없죠
pc나 콘솔보다 접근성이 압도적으로 좋으니 시작도 그만큼 클 수 밖에..
모바일로만 봐도 옆동내로는 ip,
윗동내로는 예전부터 유출된 고급 인력과 국가 지원으로 급성장한 중국..은 지금 시진핑때문에 어찌 될지 모르지만 아무튼 밀리는 실정이고,
아직까지 매출순위야 잘나온다 하지만 게이머들을 비롯해 일반인들 평 나빠지는건 사실이고 피라미드의 끝부분을 향하고 있다고 봅니다..
모바일은 시장 자체가 커서 시장 자체가 망하거나 그러진 않겠지만, 소비자들도 천년 만년 바보가 아니라..
개인적으로 그걸 여기저기 다른탓으로 돌리는 행태가 한심하고 분통터져서 여러가지 생략하고 말하다보니 그랬내요.
계속해서 기기 스팩이 오르고 모바일과 pc,콘솔판이 겹쳐지기 시작하면 그때서는 되돌릴 수 없다 생각하기도 하고요.
사실 욕먹는 옆동네 랫츠시리즈가 이걸 위한 준비단계 정도로 보이고요.
예전처럼 개발팀 많이 굴려서 많이 출시해서 얻어걸리길 바라는게 아니고 잘 될거같은거 하나만 집중하는 추세라 오히려 더 안뽑음
지금 여기서 국내게임시장 문제라고 하는거 고대로 해외에도 적용됨
옥수수수수염차2018/10/19 09:25
이왕 이렇게된거 차라리 전부 싹 망해버리고 첨부터 다시 시작하자.
이나라 게임업계는 뭐가 잘못됐음.
콩은까야제맛2018/10/19 09:25
신규컨텐츠 개발할 생각은 안하고 현질유도 할 생각만 하니까 질려서 떨어져 나가는거지
뭐 하나 더럽고 치사한거 개발하면 뭔 컨텐츠 하나 졸업할려면 2년동안 붙잡고 재탕질 하는게 말이된다고 생각하나? 누가해? 때려치우지
막긔2018/10/19 09:26
아직도 무조건 사람만 갈아넣으면 되는줄 아는건가..
몇달에 한번씩 대작 모바일게임이라고 나오는것들마다 다 어디서 본듯한 양산형에 이제 퀄리티 까지 중국한테 밀리는데..
지금 욕먹지만 유료로 출시해서 성공한 배그보면서 배운건 없는건가..
송하나검찰총장2018/10/19 09:27
빅3 라길레 유비소프트가 도대체 뭘 잘못햇나 하고 들어왓더니...ㅋㅋ
루리웹-1568999622018/10/19 09:28
팩트:노동시간 우리나라보다 훨낮은 서구권에서는 갓작품이 매년 나옴.
현자시간2018/10/19 09:28
국산게임은 최적화도 ㅄ같이해서 정나미 떨어지던데..... 친구가 꼬셔서 외국게임해보니까 최적화가 잘되서 눈이 편안했음 지들이 무능해서 유저 놓쳐놓고 왜 찡찡대는건가....
메르시위도우궁댕이2018/10/19 09:35
ㅈㄹ 하지말고 사람더뽑으라고 ㅋㅋ
Re:Re:2018/10/19 09:35
빅3ㅋㅋㅋㅋㅋㅋㅋ 어딜 봐서
이루어질거야2018/10/19 09:36
지금처럼 도박위주 시스템 만들어내고
그나마 지들 게임 즐겨주는 유저 쌍욕하고
신작같은 양산형게임 계속 내고
이대로만 하자
샤이중도2018/10/19 09:37
누가 보면 게임 업계에서 52시간 지키고 있는 줄 알겠네.
실제로는 52시간 이상 일시키고 있지만 기록은 52시간까지만 남기고 있는데.
배곯앗다2018/10/19 09:40
게임회사 대부분 중국여파가 심해서라고 예상하고 있는데
저런 기사 뜬거면 어디선가 기사 써달라고 했다고 봐야겠군요.
std4142018/10/19 09:43
걍 다른거 다 빼고 더 이상 상대적으로도 가성비가 안 나옴.
옛날 이야기 할 거 없이 옛날엔 비싸도 질러줬는데 재밌었는데는 걍 옛날 이야기지
지금 이야기가 아닌거 같음. 과거에 비해 초중딩이던 사람들이 커서 외국산 게임 보기가 상대적으로 힘든 것도 아니고, 스팀은 잘 모르거나 아이디 만들기 무섭고,
넥슨 넷마블 등등 아이디는 만들기 쉽고 그런 시절도 아니고
걍 가성비에서 이제 남들이 올라올 동안 꿀빨던 시절이 끝난거 일뿐
루리웹-26937043432018/10/19 09:44
상식적으로 52시간 수혜업종 중에선 게임도 있지 않나?
나도 2조 2교대 13근1휴 할땐 힘들어서 게임도 못했는데 3조 2교대 4근 2휴하니 게임 좀 많이 하게 되던데.
lakewood.2018/10/19 09:49
문화일보랑 조선일보랑 같다고 보면 된다
OldGamer™2018/10/19 09:49
그따구로 운영해서 망하는 이유라면 망해라
나한테 1도 도움안됨
세컨트2018/10/19 09:49
전체적인 난관이야...
야근 많이 시키는것도 문제고 지내들 게임 퀄리티 딸리는 발로 만드는걸 유저한테 사행성게임으로 손해매꿀려 하고...
윗대가리들도 돈맛들여서 사행성만 추구하고 전부 개판이지...
타임콘체르토2018/10/19 09:51
난 컴투스가 좋던데 왜 빠져있지?
절멸2018/10/19 09:51
쟤네들은 죽어도 자기들 게임이 쓰레기라는거 인정 못함
차원관문으로이동2018/10/19 09:51
니들이 위쳐3급 게임을 만들면 인정해준다
카이져5세2018/10/19 09:54
보통 게임 회사 기사는 그 회사에서 기사를 써줘서 내보내주는 정도임. 즉, 근로 더 시키고 싶은 속마음이 깔린거임
금각사지성탑2018/10/19 09:56
저게 웃긴게 기사 내에 들어가 보면 넥슨은 영업 이익 하락 안했음.
넷마블이랑 NC가 하락한거를 셋다 퉁쳐서 기사낸거
날개비상2018/10/19 09:57
난 마비노기식 무한성장 시스템이 좋아
근디 그걸 안만들더라고
콩은까야제맛2018/10/19 10:13
결국 유저스펙인플레가 너무심해져서 뭔 컨텐츠를 낼때마다 답도없는 맷집이라던가 그런식으로 만들더라
뭐 지금은 멦 갈 게임되고 세공질에 나오의서포트 300원으로 말도없이 바뀐뒤로 깔끔하게 때려치움
날개비상2018/10/19 10:15
카드게임 생각해봐 그것도 카드 모이면 모일수록 고이는건 똑같음. 스펙인플레가 심해도 그 인플레를 따라잡게 할 정도로 컨텐츠를 조절하면 될 문제라고 생각함.
구로등대나 좀 제대로 처리하고 52시간타령좀...
게임의 사행성이 자꾸 문제가 되니까
그렇게 노력해서 바꾼 게임 이미지가 또 내려가기 시작하니, 기존의 지르던 유저 말고는 기업 단위로 나오는 상업성 무료 게임을 꺼리기 시작했고,
다른 길들도 온라인, 콘솔 할것없이 해외의 튼튼한 시장을 자탕으로 한 개발력과 정책에 못버티는거지 뭐..
상식적으로 일 줄면 그만큼 놀고 쉬며 게임할 시간이 늘어나고, 그만큼 수익 늘어야 정상이지..
주 52시간 제 시행 이후 실적이 늘지 않는 다면 그 사람들이 다 어디가서 뭐하고 놀고있을까..?
훈훈
아니, 직원들 집에 안보낸다며...
직원들 등골 우려먹기~
훈훈
기자가 이어 붙인거임 저 3사 모두 재무재표 보면 인건비 비중이 엄청나게 늘었음
뭔가 신작 게임들 개발하면서 경비가 상승한거 같은데?
그래도 잘 팔립니다
반대로, 지금까지 열정페이로 얼마나 굴려 댄건지.
직원들 등골 우려먹기~
돈미새들
구로등대나 좀 제대로 처리하고 52시간타령좀...
우리 건물 앞에 구로 등대 신설중 ㅋㅋㅋㅋㅋ
빅3고 뭐고 난 쟤네 겜 노잼이라 망할줄 알았는데
사람들이 열심히 하더라
주5일제때랑 똑같음ㅋㅋㅋㅋㅋㅋ
게임의 사행성이 자꾸 문제가 되니까
그렇게 노력해서 바꾼 게임 이미지가 또 내려가기 시작하니, 기존의 지르던 유저 말고는 기업 단위로 나오는 상업성 무료 게임을 꺼리기 시작했고,
다른 길들도 온라인, 콘솔 할것없이 해외의 튼튼한 시장을 자탕으로 한 개발력과 정책에 못버티는거지 뭐..
상식적으로 일 줄면 그만큼 놀고 쉬며 게임할 시간이 늘어나고, 그만큼 수익 늘어야 정상이지..
주 52시간 제 시행 이후 실적이 늘지 않는 다면 그 사람들이 다 어디가서 뭐하고 놀고있을까..?
스팀빳따죠 쉬바!
플스4 : 갓오브워 할래?
하고싶은대 돈도없고 이제곧 집도없음
콘솔보다 모바일게임시장이 더 큰데 뭔소리야
그 모바일게임도 카지노 수준의 도박 현질유도 수준이니까 그것도 안하는사람 많음 나도 그중 하나고
당연히 우리나라의 경우 모바일이 주 수입처니 깔고간거고, 온라인 콘솔이 '다른 길' 상대적으로 작은 시장이니 그것만 언급한거지.
전세계적으로 콘솔, PC 매출 성장 전부 정체 된게 현실입니다. 올해 기점으로 모바일 >= PC, 콘솔이에요
모바일은 애초에 사용자부터가 넘사벽이니 어쩔 수 없죠
pc나 콘솔보다 접근성이 압도적으로 좋으니 시작도 그만큼 클 수 밖에..
모바일로만 봐도 옆동내로는 ip,
윗동내로는 예전부터 유출된 고급 인력과 국가 지원으로 급성장한 중국..은 지금 시진핑때문에 어찌 될지 모르지만 아무튼 밀리는 실정이고,
아직까지 매출순위야 잘나온다 하지만 게이머들을 비롯해 일반인들 평 나빠지는건 사실이고 피라미드의 끝부분을 향하고 있다고 봅니다..
모바일은 시장 자체가 커서 시장 자체가 망하거나 그러진 않겠지만, 소비자들도 천년 만년 바보가 아니라..
개인적으로 그걸 여기저기 다른탓으로 돌리는 행태가 한심하고 분통터져서 여러가지 생략하고 말하다보니 그랬내요.
계속해서 기기 스팩이 오르고 모바일과 pc,콘솔판이 겹쳐지기 시작하면 그때서는 되돌릴 수 없다 생각하기도 하고요.
사실 욕먹는 옆동네 랫츠시리즈가 이걸 위한 준비단계 정도로 보이고요.
빅3라길래 ea 유비 블자-액티인줄;
아니, 직원들 집에 안보낸다며...
ㅋㅋㅋㅋㅋㅋ별의별 핑계를 다대라 돈뽑아먹을라고 짱돌굴리는 새끼들이 유저들이 떠나니까 뭐? ㅋㅋㅋㅋㅋㅋㅋㅋ
냉정하게 지금 우리나라 게임이 내는게임들이 게임이냐 그림만 화려하게 그린 카지노 잭팟기계지
모바일게임 전반이 그렇긴한데
좋아 싹 망해버려라 EA도 같이 망해라
이에이 맹해라~~~~~
근데 게임회사는 이번에 보니 어디건 똑같더라. 락스타도 난리더만
게임회사는 어쩔수없이 업무량이 많이 야근이 좀 필수적이긴한데 핑계는 ㅅㅂ 딴거가 문제인지도 모르고
직원 복지보다 돈이 더 중요한 사람들이 위에 앉아있으니-
그럼 하지마~ 쿠와와아아아아아ㅏ앙
게임 개발업계가 애초에 작업강도는 쎈데 복지는 그래도 국내보다 외국이 낫지 않나.
아니 원래 40시간이야.. 52시간이고 68시간이고 안 변해야 정상인데 뭐라는거야
빅3 ㅋㅋㅋ 최소 락스타나 유비소프트 정도는 되는 줄 알았지
지랄이 풍년이네 어따 핑계 대는지
기자들 불쌍해 열일하고 싶은데 52시간밖에 일 못해서 어떡해 ㅜ
주 100시간씩만 일하면 좋겠다 기자들
무슨 핑계를 저런식으로 대는지;
반토막이 맞을걸 52시간이면
저런식으로 일시키면 비공식 104시간씩 시킨걸지도 몰라
죄 모바일로만 빠져버리니, 한국에서 PC게임이 이제 나오기나 할라나 모르겠음ㅋㅋ 애초에 기대도 없지만.
뭔 개소리지? 신작 출시가 늦어져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는 의민가?
게임 같은 게임 만들고 이야기하지
게임할 시간이 늘어나는데 수익이 감소한단건 게임회사가 이상한데
잘 안되는 모든 이유에 정부가 하는 모든걸 가져다 붙여놓는 센스
영업이익은 늘어야 정상 아니냐 ㅋㅋㅋ
일하는 시간이 더 적어져서 게임하는 사람이 늘텐데 ㅋㅋㅋㅋ
게임이 게임같아야 사람들이 플레이를하지 ㅋㅋㅋㅋㅋ
게임 사회악이라고 할때는 언제고 이제와서 영업이익을 신경써주냐...
저 52시간이 그거라던데, 야근포함해서 일주일에 52시간.
그러면 실질적으로 주에 노동시간이 52시간보다 적어야하는데 기업들은 52시간 딱딱 맞춘다고하드라
게임만 재밋게 만들어봐 영업이익이 반토막이 나나
그럼 사람을 더 뽑아 X신들아....;; 뽑은 직원들 어떻게든 미세입자로 갈아 넣어서 만들 생각 하지말고
고티도 못받는 주제에 갬회사는 개뿔...
어떤 러양 게임사도 크런치 모드가 있기야 함
근데 얘네들은 크런치 모드가 있건 말건 기대 안 되는 게임 뿐뿐데 뭘 어떻게 하라고
http://gdf.inven.co.kr/index.php?/topic/269-아카이브-북미-게임-개발자들이-계속해서-정리해고-당하는-이유/
외국이라고 이상적이기만 한건 아냐..
예전처럼 개발팀 많이 굴려서 많이 출시해서 얻어걸리길 바라는게 아니고 잘 될거같은거 하나만 집중하는 추세라 오히려 더 안뽑음
지금 여기서 국내게임시장 문제라고 하는거 고대로 해외에도 적용됨
이왕 이렇게된거 차라리 전부 싹 망해버리고 첨부터 다시 시작하자.
이나라 게임업계는 뭐가 잘못됐음.
신규컨텐츠 개발할 생각은 안하고 현질유도 할 생각만 하니까 질려서 떨어져 나가는거지
뭐 하나 더럽고 치사한거 개발하면 뭔 컨텐츠 하나 졸업할려면 2년동안 붙잡고 재탕질 하는게 말이된다고 생각하나? 누가해? 때려치우지
아직도 무조건 사람만 갈아넣으면 되는줄 아는건가..
몇달에 한번씩 대작 모바일게임이라고 나오는것들마다 다 어디서 본듯한 양산형에 이제 퀄리티 까지 중국한테 밀리는데..
지금 욕먹지만 유료로 출시해서 성공한 배그보면서 배운건 없는건가..
빅3 라길레 유비소프트가 도대체 뭘 잘못햇나 하고 들어왓더니...ㅋㅋ
팩트:노동시간 우리나라보다 훨낮은 서구권에서는 갓작품이 매년 나옴.
국산게임은 최적화도 ㅄ같이해서 정나미 떨어지던데..... 친구가 꼬셔서 외국게임해보니까 최적화가 잘되서 눈이 편안했음 지들이 무능해서 유저 놓쳐놓고 왜 찡찡대는건가....
ㅈㄹ 하지말고 사람더뽑으라고 ㅋㅋ
빅3ㅋㅋㅋㅋㅋㅋㅋ 어딜 봐서
지금처럼 도박위주 시스템 만들어내고
그나마 지들 게임 즐겨주는 유저 쌍욕하고
신작같은 양산형게임 계속 내고
이대로만 하자
누가 보면 게임 업계에서 52시간 지키고 있는 줄 알겠네.
실제로는 52시간 이상 일시키고 있지만 기록은 52시간까지만 남기고 있는데.
게임회사 대부분 중국여파가 심해서라고 예상하고 있는데
저런 기사 뜬거면 어디선가 기사 써달라고 했다고 봐야겠군요.
걍 다른거 다 빼고 더 이상 상대적으로도 가성비가 안 나옴.
옛날 이야기 할 거 없이 옛날엔 비싸도 질러줬는데 재밌었는데는 걍 옛날 이야기지
지금 이야기가 아닌거 같음. 과거에 비해 초중딩이던 사람들이 커서 외국산 게임 보기가 상대적으로 힘든 것도 아니고, 스팀은 잘 모르거나 아이디 만들기 무섭고,
넥슨 넷마블 등등 아이디는 만들기 쉽고 그런 시절도 아니고
걍 가성비에서 이제 남들이 올라올 동안 꿀빨던 시절이 끝난거 일뿐
상식적으로 52시간 수혜업종 중에선 게임도 있지 않나?
나도 2조 2교대 13근1휴 할땐 힘들어서 게임도 못했는데 3조 2교대 4근 2휴하니 게임 좀 많이 하게 되던데.
문화일보랑 조선일보랑 같다고 보면 된다
그따구로 운영해서 망하는 이유라면 망해라
나한테 1도 도움안됨
전체적인 난관이야...
야근 많이 시키는것도 문제고 지내들 게임 퀄리티 딸리는 발로 만드는걸 유저한테 사행성게임으로 손해매꿀려 하고...
윗대가리들도 돈맛들여서 사행성만 추구하고 전부 개판이지...
난 컴투스가 좋던데 왜 빠져있지?
쟤네들은 죽어도 자기들 게임이 쓰레기라는거 인정 못함
니들이 위쳐3급 게임을 만들면 인정해준다
보통 게임 회사 기사는 그 회사에서 기사를 써줘서 내보내주는 정도임. 즉, 근로 더 시키고 싶은 속마음이 깔린거임
저게 웃긴게 기사 내에 들어가 보면 넥슨은 영업 이익 하락 안했음.
넷마블이랑 NC가 하락한거를 셋다 퉁쳐서 기사낸거
난 마비노기식 무한성장 시스템이 좋아
근디 그걸 안만들더라고
결국 유저스펙인플레가 너무심해져서 뭔 컨텐츠를 낼때마다 답도없는 맷집이라던가 그런식으로 만들더라
뭐 지금은 멦 갈 게임되고 세공질에 나오의서포트 300원으로 말도없이 바뀐뒤로 깔끔하게 때려치움
카드게임 생각해봐 그것도 카드 모이면 모일수록 고이는건 똑같음. 스펙인플레가 심해도 그 인플레를 따라잡게 할 정도로 컨텐츠를 조절하면 될 문제라고 생각함.
게임 만들라고 했지 빠칭코 만들라고 했냐
저런거 믿지마라. 결국 집에서 일하던가 야근 몰래 하는거지. 구라다
야근 수당 원래 안 주던거 주니까 인건비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