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692288

TRPG의 꿈과 현실.txt

Screenshot_2018-07-02-19-49-04.jpg

 

 

 

여윾시 갓사위님이시다!

댓글
  • AAKHS 2018/07/25 18:30

    저거 진짜 난감해짐
    GM은 어떻게든 상식적인 선에서 스토리를 이어가려 하는데
    플레이어 새기들은 어떻게든 코노스바를 찍으려고 발악함

  • 촉툴루 2018/07/25 18:51

    야 코노스바도 갑자기 쎾쓰하자고 하진 않아
    아마

  • 마르깃테 2018/07/25 18:29

    저러면 걍 대충 마무리하고 맥주마시러 감

  • GGYY 2018/07/25 18:29

    컴퓨터 난수를 주사위가 대신하는거야

  • 고속강도 2018/07/25 18:50

    바드가 아니라 하프오크 전사였다고 한다

  • 심해등각류 2018/07/25 18:29

    근데 저런 게임은 주사위랑 상황이랑 무슨 상관관계가 있는거야?

    (znmHMA)

  • GGYY 2018/07/25 18:29

    컴퓨터 난수를 주사위가 대신하는거야

    (znmHMA)

  • アルティナ・オライオン 2018/07/25 18:29

    1나오면 ㅈ됨.
    제일높은거 나오면 말도 안되는 행운이 벌어짐.

    (znmHMA)

  • mysticly 2018/07/25 18:30

    주사위 1은 펌블(실패)
    10은 대성공으로 간주해서
    중간값은 GM이랑 주사위눈값대결함

    (znmHMA)

  • 카토_시카리우스 2018/07/25 18:30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 상황이 됨

    (znmHMA)

  • 호라이산 카구야 2018/07/25 18:30

    어떤 행동 또는 무언가의 판정을 내릴때 주사위를 사용함. 6면체 기준 보통 1이면 펌블로 대실패 6이면 크리티컬로 대성공

    (znmHMA)

  • 초코맛니트 2018/07/25 18:31

    뭔가 행동 할 때 그게 성공할지 안할지를 판단함.
    네가 옆에있는 의자로 옆사람을 후려친다고 하면 다이스 굴려서 어느정도 이상의 숫자가 나오면 성공한다던가 하는 느낌.
    룰에 따라서 스텟 보너스 들어간다던가 숫자가 작은쪽이 좋은거라던가 하는 차이점이 있음

    (znmHMA)

  • 후타는 사랑입니다 2018/07/25 18:32

    가장쉬운예로 rpg게임에서 상자를 열었는데 어떤 템이 나올지, 몹을 때렸는데 크리가 뜨는지 아니면 데미지가 최소데미지 최대데미지 사이의 얼마가 들어갔는지 같은 난수를 정할때.

    (znmHMA)

  • 심해등각류 2018/07/25 18:33

    고마워요 스피드웨건!

    (znmHMA)

  • 심해등각류 2018/07/25 18:33

    땡큐

    (znmHMA)

  • 빅세스코맨김재규 2018/07/25 18:49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도 결국 주사위의 신의 힘이 가장 강하거든...

    (znmHMA)

  • 촉툴루 2018/07/25 18:51

    가챠 같은 거임
    1 나오면 폭사고 10 나오면 저격 성공

    (znmHMA)

  • 심해등각류 2018/07/25 18:52

    고마워요 유게웨건

    (znmHMA)

  • 진석이 2018/07/25 18:56

    충분히 위에서 설명한거 같은대 한번만 더 듣자
    그러니까 주사위를 왜 굴리냐면

    (znmHMA)

  • 심해등각류 2018/07/25 18:56

    설명해 주겠다는데 들어야지 뭐

    (znmHMA)

  • 오나니여신님 2018/07/25 18:57

    첫댓이 설명 잘했네.
    컴퓨터게임에서 성공 실패를 따질때 랜덤한값이랑 계산식으로 하듯이
    어떤 행동을 할때 캐릭터의 능력치등을 감안해서 일정 이상이 나와야
    성공으로 간주함.

    (znmHMA)

  • 심해등각류 2018/07/25 18:58

    땡큐

    (znmHMA)

  • mysticly 2018/07/25 18:29

    야 바드쌖햐!
    그것도 유혹 못하냐!

    (znmHMA)

  • 고속강도 2018/07/25 18:50

    바드가 아니라 하프오크 전사였다고 한다

    (znmHMA)

  • アルティナ・オライオン 2018/07/25 18:29

    힘으로 제압 주사위는 왜 안굴려?

    (znmHMA)

  • 호라이산 카구야 2018/07/25 18:29

    유혹이 아니라 강1간 시도해서 걍 뒤진거 아닐까

    (znmHMA)

  • 바리바리★바리즈 2018/07/25 18:32

    뭐 사실상 주사위 눈수가 높게 나오면
    유혹해서 사귀는거에 끝나진않겠지

    (znmHMA)

  • 마르깃테 2018/07/25 18:29

    저러면 걍 대충 마무리하고 맥주마시러 감

    (znmHMA)

  • 초코맛니트 2018/07/25 18:29

    저거 썰 들은것같은데
    처녀 납치해서 구하는건데 다른 파티원 싸우는동안 데리고가서 설득한 다음에 비처녀 만들고 파티원은 전멸했다던가.

    (znmHMA)

  • AAKHS 2018/07/25 18:30

    저거 진짜 난감해짐
    GM은 어떻게든 상식적인 선에서 스토리를 이어가려 하는데
    플레이어 새기들은 어떻게든 코노스바를 찍으려고 발악함

    (znmHMA)

  • 촉툴루 2018/07/25 18:51

    야 코노스바도 갑자기 쎾쓰하자고 하진 않아
    아마

    (znmHMA)

  • cthulhu 2018/07/25 18:52

    그래 사실적으로 말하면 코노스바보단 란스지

    (znmHMA)

  • 페파파포 2018/07/25 19:01

    갑자기 쎾쓰한다 = 란스
    갑자기 모험한다 = 이스
    갑자기 개그물 = 코노스바

    (znmHMA)

  • 득템만세 2018/07/25 19:07

    뒤집어 생각해보면 GM이 룰북 빠삭하게 외우면서 창의력과 임기응변이 뛰어나야 한다는 거잖아? 어렵네...

    (znmHMA)

  • 스쿠빌런(초등생쟝) 2018/07/25 19:16

    마스터 역량이 넘모 중요함

    (znmHMA)

  • 아-잉야해 2018/07/25 18:33

    비밀주사위시스템이 괜히있는게 아니야

    (znmHMA)

  • 고속강도 2018/07/25 18:52

    TRPG는 우리 모두가 만들어가는 게임입니다
    그러니까 GM은 사소한 거에 빡치지 말고
    플레이어는 어떻게든 GM 엿먹일라고 지1롤하지 말고
    서로를 존중하는 플레이를 보여줍시다

    (znmHMA)

  • 라타라타아라타 2018/07/25 19:03

    ㅈ까 gm이 상상하지못한 변수로 게임을 해야한다고!

    (znmHMA)

  • AileDeLumire 2018/07/25 18:52

    준비된 던전을 아이템 빨로 출구로 들어간 후 정성스레 마련된 필살 함정들을 모조리 파훼하고 당당히 정문으로 나온이야기도 들었지.

    (znmHMA)

  • 페파파포 2018/07/25 19:02

    그정도면 공략이라 서로 기분좋게 끝남
    gm이 작정하고 엿먹이려고 한게 아니라면 말이지

    (znmHMA)

  • 여 월 2018/07/25 18:54

    정상적인 플레이를 원하는 GM 입장에서
    저런 플레이어만큼 미치게 하는 존재가 없을걸

    (znmHMA)

  • iceDog 2018/07/25 19:01

    요런건 보통 GM하는애가 상황묘사를 존나 쩔게해야 재미있음 (중딩시절 한번밖에 안해봄 ㅋㅋㅋ)
    GM이 머릿속에있는 시나리오랑 상황을 불러주면
    플레이어들은 각자 주어진 역할에 맞는 그 상황에 자신이 할 행동을 GM에게 말함
    상황과 너무 엇나간 행동을 말한다면 GM선에서 제지가능함
    (ex. 조용히 은폐해서 약점을 노린다 -> GM이 그 행동이 적당하다 판단되면 주사위를 굴림)
    낮은수가 나오면 최악의 결과를 높은수면 최고의 결과를 GM이 지 머릿속에 빠르게 굴려서 이야기를 만들어내야함;
    한마디로 GM하는애 상상력이 게임재미를 결정함 ㅋㅋ 똥겜임

    (znmHMA)

  • 猫ケ崎 夏步 2018/07/25 19:06

    당신은 강력한 늑대인간 무리를 만났습니다.
    -똥을 뒤집어써서 사람 냄새를 지우고 숨는다.

    (znmHMA)

  • 고속강도 2018/07/25 19:16

    GM: ????? (아니 기척을 숨기고 조용히 지나가는 게 아니라???)

    (znmHMA)

(znmH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