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느끼는 재미가 비슷하다면 좀 더 보기 좋은걸 고르는게 사람 마음이야.
한강물1539.5℃2018/07/03 00:43
게임으로서 행위에 의한 피드백에 따른 쾌감이 있느냐가 문제지
그런 구조가 어떻게 설계됬냐가 문제고
루리웹-48460576562018/07/03 00:43
게임성 말 자체가 모호함의 극치이긴 한데, 이게 게임으로서 기능하느냐에 대해 초점이 맞춰져있다면
충분히 하고있다고 생각하는데, 애초에 일러만 좋은게임은 널렷어
일년에 얼마나 많은 룩딸 잉여게임들이 나왓다 소리소문없이 사라지는데
한강물1539.5℃2018/07/03 00:45
그중에 해서 소전보다 재밌는 게임이 별로 없긴하지
소전이 먼저 시장 장악을 하기도 했고
해탈한 캐치2018/07/03 00:46
게임으로서 행위에 대한 피드백에 따른 쾌감으로 보자면 내려오는 노트맞추는 리듬게임은 뭔재미로 하는지도 모르겠다는 사람들 기준으로는 리듬게임은 유사겜만도 못한 쿠소게가 되는데.
너무 주관적인거 아닌가.
랜타디도 사실상 소전이랑 다를거없는 디펜스게임이고, 디펜스 게임은 수십 수백게임이 수년에 걸쳐서 발매되고 있는데
그럼 이런 디펜스 게임들은 니 기준으론 다 쓰레기인거야?
우중이욕하는 영몽이2018/07/03 00:46
난 재미있음
한강물1539.5℃2018/07/03 00:48
근데 다른 게임말고 소전하냐고 물으면
캐릭터랑 일러때문이잖아
맨 처음 댓글이 다른겜보다 게임성이 좋아보이진 않는다고
난 게임성은 아무 상관없다는 소릴한거고
해탈한 캐치2018/07/03 00:48
니가말한 보편적인 객관성으로 따지자면 리듬게임은 게임업계에서도 마이너중 마이너를 찍는 직군이자, 객관성 확보할 유저도 찾기 힘든 게임임.
보편적 객관성이 뭔소린지 모르겠으나, 다수의 시각이라고 해석하면 다수의 시각에선 씹노잼으로 인식된다는 소리.
알숭벗는2018/07/03 00:49
일종의 장기랑 비슷할텐데 소전도 땅뿅뿅으면서 점령하느거라 그게 게임성이 없다고 하기에는 글쎄..오토보단 있어 보이는데 ;
지정된 이동영역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말의 수치값으로 해당 포인트를 공략하고 우회하던가 하는건데 게임성이 없다니..
오토 돌리고 지켜 보는것보단 게임성 있어 보이느데 머 어디까지나 개인 취향이니까
한강물1539.5℃2018/07/03 00:51
소전이랑 왜 랜타디가 다를거없는 디펜스 게임이야
소전 처음하면 그냥저냥 할만하지
근데 컨텐츠 그거 말고 없고 나중가도 변하는것도 없고 뭐 없잖아
리듬게임은 기존에 있던거 계속 인터페이스 바꾸고 새로나오고
새로운 리듬게임은 전에 있던것들이랑 다 완전 다른거만 나오더만
대충 인터페이스만 바뀐거는 인기가 딱히 오래가지도 않긴하는거같던데
TX6662018/07/03 00:51
난 캐릭터랑 일러보다는 스토리 포함해서 겜 자체가 재밌어서 하는데
캐릭하고 일러만 보고 할거면 굳이 소전말고도 할겜 많아
루리웹-48460576562018/07/03 00:52
선점효과로 의무적으로 하는 유저가 적다고는 못말하겟지만 일단 지나치게 단정해서 말하는건
다른 유저들이 기분상할것같아서 말하다보니 길어진것같네
어쨋든 나는 어떤 게임이 어느정도 흥행했다면 그게 짧게가든 길게가든 게임성은 있다고 보는편이라
너랑나도 그냥 시점차이인거겟지 게임이 오락인이상 주관적인 기준이 가장크니까 이런것도 어쩔수없다곤 생각함
괜히 주제 다른 게시물에 길게 늘어져버렷네
해탈한 캐치2018/07/03 00:53
대충 인터페이스만 바꾸고 패턴만 바꾸는 게임이 EZ2AC지만 이볼브버전 1.5나왔을때 대부분의 유저가 극찬했음.
그리고 뭔 게임이건 나중가도 할거없다고 징징거리는게 일상다반사인데.
그건 그냥 새로운걸 추구하는 게임유저 본성문제임.
한강물1539.5℃2018/07/03 00:54
리듬게임 몇번이라도 라이트 유저 저격한거 몇개는 다 해본사람 많을텐데?
리듬게임 기타히어로같은건 많이 팔림
해탈한 캐치2018/07/03 00:54
당연히 게임성 말할순 있음. 뭐 그거야 개인자유인데.
지금 뭐 그냥 무작정 쓰레기다. 아예 없다 수준이다 하려면 솔직히 대부분의 디펜스류 게임이 다 쓰레기취급 받을텐데.
랜타디랑 뭐가 다르지? 어차피 랜타디도 가챠+에픽으로 디펜스하는건데.
차라리 벽람이면 랜덤입구막기로 볼테지만.
기타히어로 비트매니아 이런게 그 자체 게임성이랑 음악 말고 딱히 특별히 게이머들의 관심을 끄는게 있음?
한강물1539.5℃2018/07/03 00:58
음악이 좋아서 하면 게임성 크게 신경 안쓸수도있지
나도 리듬게임 못하는데 옛날에 디제이맥스 꽤 했음
해탈한 캐치2018/07/03 00:59
그 자체 게임성은 왜 끼워넣지?
팔리는거랑 상관 있음? 리겜도 팔리는건 팔리고 소전도 팔리는건 잘팔리는게임이라니깐.
그리고 비트매니아가 자체 게임성으로 관심끄니까 사겠지.
음악이 좋아서 사는사람도 있고, 게임성이 좋아서 살수 있는 사람도 있고.
그러니까 넌 보편적인 객관성이네 뭐네로 리듬게임은 게임성도 없는 게임이 음악빨 일러빨로 게임을 파는거라고 리듬게임을 평가하는거임.
해탈한 캐치2018/07/03 01:00
평가를 한다면 이러한 요소에서, 저러한 요소에서 뭐 이런건 아니다 저런건 아니다. 뭐 이렇게 설명하면 또 모를까.
그전에 위에 댓글 답부터 들어보고싶은데
"그러니까 넌 보편적인 객관성이네 뭐네로 리듬게임은 게임성도 없는 게임이 음악빨 일러빨로 게임을 파는거라고 리듬게임을 평가하는거임"
한강물1539.5℃2018/07/03 01:03
소전 나올때까지 가챠돌리다가 나오면 레벨업 노가다하는게임이잖아
보통 자기가 쓰던 제대만 돌리고 그렇게 할 수 있고
해탈한 캐치2018/07/03 01:04
어차피 랜타디도 제대로 써먹으려면 시간지나서 강화해야돼는데.
뭐 별거있나? 그냥 니가말한건 게임성이 아니라 시간이 길고짧고 차이인데.
Belze2018/07/03 01:04
네가 생각하는 컨텐츠라는 범위가 너무 협소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처음하면 그냥저냥 할만하지 근데 그거 말도 없고'라고 하는데 그건 게임의 핵심 시스템일 뿐이야.
컨텐츠라는게 꼭 무슨 모드, 무슨 대전, 무슨 레이드 같은게 나와야 컨텐츠인게 아니지.
네 논리대로면 냥코대전쟁, 퍼즐앤드래곤은 물론이고, 네가 언급한 리듬게임 시리즈들도 다 같은 맥락으로 취급되어야 해.
한강물1539.5℃2018/07/03 01:05
아니 그니까 그 소리랑 그소리하면서 같이 한말이 뭔소린지 모르겠다고
사람들이 일러빨 음악빨로 하는거면 그게 딱히 폄하가 된다고 생각하지도 않고
리듬게임 하는 사람들이 음악빨 일러빨로 게임을 한다고?
해탈한 캐치2018/07/03 01:05
그냥 랜타디는 유즈맵이니까 빠르게 할수있는 디펜스류 게임이고
소전은 가챠겜이니까 오래하라고 만든 게임이고.
애초에 맵도 1지부터 11지까지니까 레벨링 요소 넣은거지
레벨링 요소 없으면 또 그거대로 게임성 ㅄ이라고 까일게 눈에 뻔한데.
우중이욕하는 영몽이2018/07/03 01:06
걍 존나 맘에안들고 일러빨 씹노잼에
컨텐츠없는 똥겜이라고 말을 하셈
해탈한 캐치2018/07/03 01:07
리겜하는사람들이 음악빨 일러빨로 게임하지않고 게임 재밌어서 하듯이
소전하는 사람들도 게임 좋아서 하겠지. 뭐가다르지? 이해 아직 안감?
근데 넌 뭐 갑자기 첫댓부터 게임성 ㅈ도없다 뭐 그런건데?
이게 문제다 제가문제다 이런거면 또 모를까
한강물1539.5℃2018/07/03 01:08
랜타디는 끝나면 첨부터 다시하고 다시뽑고 끝까지 한다고 만들고싶은거 만드는거 아니잖아?
슬레이오브스파이어 이런 겜들처럼 같은 컨텐츠를 반복가능하게 만드는게 소전엔 딱히 없는데
착한우익2018/07/03 01:09
근근 고티게임인디
한강물1539.5℃2018/07/03 01:09
아니 그래서 사람들이 일러빨로 안하고 게임좋아서 하는거면
내 생각이 잘못됬다고 위에 썼잖아
해탈한 캐치2018/07/03 01:09
같은 컨텐츠 반복하고싶으면 그냥 104E 주구장창 돌리면 되지.
어차피 똑같은거 똑같이 반복하면 컨텐츠 씹노잼이라고 까일텐데?
Belze2018/07/03 01:09
그런게 없다고 해서 게임성이 없다는 결론으로 귀결되진 않아.
게임계에서 연어라는 말이 왜 있는지 생각해보자.
넵튠2018/07/03 01:09
야 어짜피 뭔 말을해도 쟤는 귀막고 지하고 싶은말만혀 그냥 무시해
한강물1539.5℃2018/07/03 01:11
내 맨처음 댓글부터 잘못된거지 그게
BELZE가 게임성으로 반박하는거 처음에 비추가 압도적이라 맞다고 생각함
한강물1539.5℃2018/07/03 01:13
아니 같은컨텐츠를 반복 가능하게 하는게
랜타디, 슬레이, 네크로댄서 이런건 매번 플레이 할때마다 플레이어가 다른 상황에 부딪히잖아
소전은 그런건 아니지 ai도 비슷하게 움직이고
넵튠2018/07/03 01:15
어짜피 너도 누가 뭔말해도 니 생각 바꿀생각 없어보이니 너도 그쯤하고 그만해
한강물1539.5℃2018/07/03 01:15
연어전 이런거 알긴아는데
뭔소린지 이해를 못했음
한강물1539.5℃2018/07/03 01:16
? 아니 소전 사람들이 게임 재밌어서 한다길래 알았다고 했는데
므롸롸롸2018/07/02 23:53
어차피 안할거 같은데
박사 이수종2018/07/02 23:53
고마워요
테티2018/07/02 23:53
할일없네
딜미터기2018/07/02 23:53
누구보다 성상품화를 잘하시는 모순을 견디는
하트를노렸었다2018/07/02 23:54
근데 얘네들은 그렇게 혐오하면서 왜 혐오하는 사람들이 주구매층인 곳에 업을 두고 살까?
매드마우스2018/07/02 23:56
그런 모순을 견디는 것이 페미니즘.......
은 솔직히 농담으로 하는 소리고 내 생각엔 M이라서 그런 듯함
氷雨2018/07/03 00:05
자기들도 성상품화 그림처럼 이쁜거 그리는게 좋으니까 그런거지 뭘
뒷북폭탄ㆁ2018/07/03 00:09
자기들을 모멸한다는것도 모르고 돈질러주는것에 희열을 느끼잖아
루리웹-99320387792018/07/03 00:13
근데 이쁜 일러 중에는 노출과는 무관한 그림도 많음
역시 돈이 좋은 걸까
티알챠스카2018/07/03 00:18
할줄 아는건 그림 그리는거밖에 없는데
걔네들 실력으론 그림으로 먹고사는법이 이 방법밖에 없으니까
루리웹-35998710682018/07/02 23:54
잘나가네
I검은골목건달I2018/07/02 23:54
러시아 겜인겨?
대법관2018/07/02 23:55
일본어보니 일본겜인덧.. 중국겜인줄 알았는데 이쪽도 지뢰많네
Morphball2018/07/02 23:57
일본 진출한 트페미 환쟁이들 많아
당장 말딸 일러스트도 그래서 난리났더만
대법관2018/07/02 23:58
일본은 이제 페미 신경 안쓴다했나.. 여기서 태클걸어도 안먹히겠네
Morphball2018/07/02 23:59
그래서 죄다 맨붕함
애초에 한섭 여는 거 아닌 이상 주 고객층도 아니니깐
오소리맨2018/07/03 00:00
말딸 일러레가 메갈임?
Morphball2018/07/03 00:00
전에 그거 갖고 유게 난리났었을 걸
그 불이 어쩌다가 @까지 번져갖고 또 난리나고
相葉夕美2018/07/03 00:04
어차피 메갈이 국내이슈지 일본이슈도 아닌데 신경쓸 이유가 없지
우리도 일본 이슈 다 신경쓰는것도 아니고 신경쓸 이유도 없는데
뭐 국내 서비스 할거면 그때 태클걸면됨
누구보다 성상품화를 잘하시는 모순을 견디는
근데 얘네들은 그렇게 혐오하면서 왜 혐오하는 사람들이 주구매층인 곳에 업을 두고 살까?
할일없는 게임이네
유사겜은 하나 돌리는거로 충분해
모바일겜은 소전이 마지막인 데스웅
할일없는 게임이네
모바일겜은 소전이 마지막인 데스웅
나도 이거말곤 하는게 없다.
소전하기 바쁘다 유사겜 할시간이어딨어
소전 플레이영상 봤는데 소전도 게임성은 그닥 안 좋아 보이던데?
유사겜은 하나 돌리는거로 충분해
안물어봄
게임성 말한게 아니라 기동전대랑 소전을 말한거자너~ ㅎㅎ
네가 생각하는 게임성이 뭐야? 구체적으로 말해줘봐.
오타쿠들 죽자고 달려드네
이봐요 해바라기씨..
아니 그냥 일러모으는 재미로 하는거면서 게임성까지 쉴드칠라고하네
애초에 게임성으로 까는게 이상하구만
오타쿠 사이트자너...
다른 겜들하고 비교해봐도 충분히 좋은거 같은데?
...? 오타쿠 사이트 맞잖아
딱히 해줄 말은 없고, 박제나 받아라.
음.. 저격이고, 내용이랑 맞지도않는군
일단 신고
그래, 너 답다. 모순을 견디면서 살아라.
?
원래 거의 5명중에 한명은 네덕씹딱인데 여기
3N사 알바 왔는가
그냥 일러빨 게임 과금이 스킨 빼고 혜자라서 한다고 하면되지
게임성이네 뭐네 해봐야 스타 랜타디 하는사람 많은거처럼 어차피 각자 즐기는 취향이 있는건데.
ㅇ 그래서 어차피 일러보는 겜이라 게임성 안따진다는거지
게임성이야 차라리 랜타디가 낫지 어느 기준으로 봐도
일러보는 겜이라곤 하지만 하는 이유도, 느끼는 재미도 가지 각색인데 너무 본인 기준 강요하는거지;
아직도 스타2하고 있어서 랜타디도 가끔 하는데 게임성은 방향이 다를뿐 둘 다 있어;
나는 싼맛+가끔오는 새지역 공략하는맛에 하는데 네 주관을 너무 몰아붙이는거 아니냐
다 자기 취향에 따라하는건 맞지
근데 소전이 일러없으면 할사람 있나?
그거 게임자체가 취향에 맞아서 하는 사람이 있다고?
일러 구려도 할생각있는 게임이라면 내 생각이 잘못된거겠지
내 주관이 맞지만 보편적으론 그렇다고 생각해서지 이거야 당연히
일러 없으면 할사람 있냐는 말은 그래픽 좋은 게임에 그래픽 구리면 할거냐고 뭍는격인데
일러가 간지나면 난 할의향 있음, 너 너무 깔보듯이 말하는거 아니냐
그건 게임을 시작하거나, 접지 않는 자잘한 이유 중 하나가 될 수 있겠지만
내가 물어본 것에 대한 답은 아닌 것 같다.
주관이 맞지만 누가 먼저 논쟁을 꺼내면
보편적인 객관성은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아니 뭐 게임성 판단이야 사람 주관이다 치고 어차피 내가하는겜 아니면 망겜인 유게서 이런대화도 웃기긴 하네.
소전 게임성으로도 충분히 재밌는데
왜 니 기준으로 일반화 하냐
그냥 거창하게말해서 게임성이지
실상따지고들면 걍 재미가있냐 없냐
이걸말하는거고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는건데 말야
일러딸 룩딸 없으면 접을게임 소전이 아니라 지천에 널렸을텐데.
아니 뭘깔봐
일러가 좋아서 할수도있지
근데 게임성이라는 기준이랑은 멀다는거지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느끼는 재미가 비슷하다면 좀 더 보기 좋은걸 고르는게 사람 마음이야.
게임으로서 행위에 의한 피드백에 따른 쾌감이 있느냐가 문제지
그런 구조가 어떻게 설계됬냐가 문제고
게임성 말 자체가 모호함의 극치이긴 한데, 이게 게임으로서 기능하느냐에 대해 초점이 맞춰져있다면
충분히 하고있다고 생각하는데, 애초에 일러만 좋은게임은 널렷어
일년에 얼마나 많은 룩딸 잉여게임들이 나왓다 소리소문없이 사라지는데
그중에 해서 소전보다 재밌는 게임이 별로 없긴하지
소전이 먼저 시장 장악을 하기도 했고
게임으로서 행위에 대한 피드백에 따른 쾌감으로 보자면 내려오는 노트맞추는 리듬게임은 뭔재미로 하는지도 모르겠다는 사람들 기준으로는 리듬게임은 유사겜만도 못한 쿠소게가 되는데.
너무 주관적인거 아닌가.
랜타디도 사실상 소전이랑 다를거없는 디펜스게임이고, 디펜스 게임은 수십 수백게임이 수년에 걸쳐서 발매되고 있는데
그럼 이런 디펜스 게임들은 니 기준으론 다 쓰레기인거야?
난 재미있음
근데 다른 게임말고 소전하냐고 물으면
캐릭터랑 일러때문이잖아
맨 처음 댓글이 다른겜보다 게임성이 좋아보이진 않는다고
난 게임성은 아무 상관없다는 소릴한거고
니가말한 보편적인 객관성으로 따지자면 리듬게임은 게임업계에서도 마이너중 마이너를 찍는 직군이자, 객관성 확보할 유저도 찾기 힘든 게임임.
보편적 객관성이 뭔소린지 모르겠으나, 다수의 시각이라고 해석하면 다수의 시각에선 씹노잼으로 인식된다는 소리.
일종의 장기랑 비슷할텐데 소전도 땅뿅뿅으면서 점령하느거라 그게 게임성이 없다고 하기에는 글쎄..오토보단 있어 보이는데 ;
지정된 이동영역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말의 수치값으로 해당 포인트를 공략하고 우회하던가 하는건데 게임성이 없다니..
오토 돌리고 지켜 보는것보단 게임성 있어 보이느데 머 어디까지나 개인 취향이니까
소전이랑 왜 랜타디가 다를거없는 디펜스 게임이야
소전 처음하면 그냥저냥 할만하지
근데 컨텐츠 그거 말고 없고 나중가도 변하는것도 없고 뭐 없잖아
리듬게임은 기존에 있던거 계속 인터페이스 바꾸고 새로나오고
새로운 리듬게임은 전에 있던것들이랑 다 완전 다른거만 나오더만
대충 인터페이스만 바뀐거는 인기가 딱히 오래가지도 않긴하는거같던데
난 캐릭터랑 일러보다는 스토리 포함해서 겜 자체가 재밌어서 하는데
캐릭하고 일러만 보고 할거면 굳이 소전말고도 할겜 많아
선점효과로 의무적으로 하는 유저가 적다고는 못말하겟지만 일단 지나치게 단정해서 말하는건
다른 유저들이 기분상할것같아서 말하다보니 길어진것같네
어쨋든 나는 어떤 게임이 어느정도 흥행했다면 그게 짧게가든 길게가든 게임성은 있다고 보는편이라
너랑나도 그냥 시점차이인거겟지 게임이 오락인이상 주관적인 기준이 가장크니까 이런것도 어쩔수없다곤 생각함
괜히 주제 다른 게시물에 길게 늘어져버렷네
대충 인터페이스만 바꾸고 패턴만 바꾸는 게임이 EZ2AC지만 이볼브버전 1.5나왔을때 대부분의 유저가 극찬했음.
그리고 뭔 게임이건 나중가도 할거없다고 징징거리는게 일상다반사인데.
그건 그냥 새로운걸 추구하는 게임유저 본성문제임.
리듬게임 몇번이라도 라이트 유저 저격한거 몇개는 다 해본사람 많을텐데?
리듬게임 기타히어로같은건 많이 팔림
당연히 게임성 말할순 있음. 뭐 그거야 개인자유인데.
지금 뭐 그냥 무작정 쓰레기다. 아예 없다 수준이다 하려면 솔직히 대부분의 디펜스류 게임이 다 쓰레기취급 받을텐데.
랜타디랑 뭐가 다르지? 어차피 랜타디도 가챠+에픽으로 디펜스하는건데.
차라리 벽람이면 랜덤입구막기로 볼테지만.
그래 리듬게임 기타히어로나, 나름 신작인 사볼이나 장수하는 비트매니아처럼 팔리는건 팔리지
그렇게 따지면 소전도 팔리는 겜인데. 이건 니가 말한 게임성하곤 연관없는 이야기인데?
애니캐릭 팠다가 갈아타는것처럼
하나 망하거나 포기하면 다른거 금방팔껄
기타히어로 비트매니아 이런게 그 자체 게임성이랑 음악 말고 딱히 특별히 게이머들의 관심을 끄는게 있음?
음악이 좋아서 하면 게임성 크게 신경 안쓸수도있지
나도 리듬게임 못하는데 옛날에 디제이맥스 꽤 했음
그 자체 게임성은 왜 끼워넣지?
팔리는거랑 상관 있음? 리겜도 팔리는건 팔리고 소전도 팔리는건 잘팔리는게임이라니깐.
그리고 비트매니아가 자체 게임성으로 관심끄니까 사겠지.
음악이 좋아서 사는사람도 있고, 게임성이 좋아서 살수 있는 사람도 있고.
그러니까 넌 보편적인 객관성이네 뭐네로 리듬게임은 게임성도 없는 게임이 음악빨 일러빨로 게임을 파는거라고 리듬게임을 평가하는거임.
평가를 한다면 이러한 요소에서, 저러한 요소에서 뭐 이런건 아니다 저런건 아니다. 뭐 이렇게 설명하면 또 모를까.
랜타디는 조합도 그렇고 매번 플레이할때마다 다르잖아
소전은 뭐 맨날 똑같나. 조합따라 다른데.
매번 플레이야 어차피 가챠질이고.
? 아니 그게 왜 그런소리가 되는지 잘 이해가 안가는데
최적 타워 뽑고싶어도 랜덤으로 못뽑는게 판마다 색다른 재미라면 차라리 인형들 제대마다 바꿔껴서 도는거랑 별 차이도 없음.
그전에 위에 댓글 답부터 들어보고싶은데
"그러니까 넌 보편적인 객관성이네 뭐네로 리듬게임은 게임성도 없는 게임이 음악빨 일러빨로 게임을 파는거라고 리듬게임을 평가하는거임"
소전 나올때까지 가챠돌리다가 나오면 레벨업 노가다하는게임이잖아
보통 자기가 쓰던 제대만 돌리고 그렇게 할 수 있고
어차피 랜타디도 제대로 써먹으려면 시간지나서 강화해야돼는데.
뭐 별거있나? 그냥 니가말한건 게임성이 아니라 시간이 길고짧고 차이인데.
네가 생각하는 컨텐츠라는 범위가 너무 협소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처음하면 그냥저냥 할만하지 근데 그거 말도 없고'라고 하는데 그건 게임의 핵심 시스템일 뿐이야.
컨텐츠라는게 꼭 무슨 모드, 무슨 대전, 무슨 레이드 같은게 나와야 컨텐츠인게 아니지.
네 논리대로면 냥코대전쟁, 퍼즐앤드래곤은 물론이고, 네가 언급한 리듬게임 시리즈들도 다 같은 맥락으로 취급되어야 해.
아니 그니까 그 소리랑 그소리하면서 같이 한말이 뭔소린지 모르겠다고
사람들이 일러빨 음악빨로 하는거면 그게 딱히 폄하가 된다고 생각하지도 않고
리듬게임 하는 사람들이 음악빨 일러빨로 게임을 한다고?
그냥 랜타디는 유즈맵이니까 빠르게 할수있는 디펜스류 게임이고
소전은 가챠겜이니까 오래하라고 만든 게임이고.
애초에 맵도 1지부터 11지까지니까 레벨링 요소 넣은거지
레벨링 요소 없으면 또 그거대로 게임성 ㅄ이라고 까일게 눈에 뻔한데.
걍 존나 맘에안들고 일러빨 씹노잼에
컨텐츠없는 똥겜이라고 말을 하셈
리겜하는사람들이 음악빨 일러빨로 게임하지않고 게임 재밌어서 하듯이
소전하는 사람들도 게임 좋아서 하겠지. 뭐가다르지? 이해 아직 안감?
근데 넌 뭐 갑자기 첫댓부터 게임성 ㅈ도없다 뭐 그런건데?
이게 문제다 제가문제다 이런거면 또 모를까
랜타디는 끝나면 첨부터 다시하고 다시뽑고 끝까지 한다고 만들고싶은거 만드는거 아니잖아?
슬레이오브스파이어 이런 겜들처럼 같은 컨텐츠를 반복가능하게 만드는게 소전엔 딱히 없는데
근근 고티게임인디
아니 그래서 사람들이 일러빨로 안하고 게임좋아서 하는거면
내 생각이 잘못됬다고 위에 썼잖아
같은 컨텐츠 반복하고싶으면 그냥 104E 주구장창 돌리면 되지.
어차피 똑같은거 똑같이 반복하면 컨텐츠 씹노잼이라고 까일텐데?
그런게 없다고 해서 게임성이 없다는 결론으로 귀결되진 않아.
게임계에서 연어라는 말이 왜 있는지 생각해보자.
야 어짜피 뭔 말을해도 쟤는 귀막고 지하고 싶은말만혀 그냥 무시해
내 맨처음 댓글부터 잘못된거지 그게
BELZE가 게임성으로 반박하는거 처음에 비추가 압도적이라 맞다고 생각함
아니 같은컨텐츠를 반복 가능하게 하는게
랜타디, 슬레이, 네크로댄서 이런건 매번 플레이 할때마다 플레이어가 다른 상황에 부딪히잖아
소전은 그런건 아니지 ai도 비슷하게 움직이고
어짜피 너도 누가 뭔말해도 니 생각 바꿀생각 없어보이니 너도 그쯤하고 그만해
연어전 이런거 알긴아는데
뭔소린지 이해를 못했음
? 아니 소전 사람들이 게임 재밌어서 한다길래 알았다고 했는데
어차피 안할거 같은데
고마워요
할일없네
누구보다 성상품화를 잘하시는 모순을 견디는
근데 얘네들은 그렇게 혐오하면서 왜 혐오하는 사람들이 주구매층인 곳에 업을 두고 살까?
그런 모순을 견디는 것이 페미니즘.......
은 솔직히 농담으로 하는 소리고 내 생각엔 M이라서 그런 듯함
자기들도 성상품화 그림처럼 이쁜거 그리는게 좋으니까 그런거지 뭘
자기들을 모멸한다는것도 모르고 돈질러주는것에 희열을 느끼잖아
근데 이쁜 일러 중에는 노출과는 무관한 그림도 많음
역시 돈이 좋은 걸까
할줄 아는건 그림 그리는거밖에 없는데
걔네들 실력으론 그림으로 먹고사는법이 이 방법밖에 없으니까
잘나가네
러시아 겜인겨?
일본어보니 일본겜인덧.. 중국겜인줄 알았는데 이쪽도 지뢰많네
일본 진출한 트페미 환쟁이들 많아
당장 말딸 일러스트도 그래서 난리났더만
일본은 이제 페미 신경 안쓴다했나.. 여기서 태클걸어도 안먹히겠네
그래서 죄다 맨붕함
애초에 한섭 여는 거 아닌 이상 주 고객층도 아니니깐
말딸 일러레가 메갈임?
전에 그거 갖고 유게 난리났었을 걸
그 불이 어쩌다가 @까지 번져갖고 또 난리나고
어차피 메갈이 국내이슈지 일본이슈도 아닌데 신경쓸 이유가 없지
우리도 일본 이슈 다 신경쓰는것도 아니고 신경쓸 이유도 없는데
뭐 국내 서비스 할거면 그때 태클걸면됨
그때되면 일러 내리지도 않을거아녀.. 걍 게임전반을 메갈이 점령하고 있는걸 지켜볼수밖에 없다니 참 ㅋ
안하면 되지
국내 서비스 할때 광고도 하고 해외진출하면 당연히 돈 들어가는거 당연한데
투자금 못뽑고 망하면 그때쯤 깨닫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