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고민끝에 이런 사과문을 쓸수 있도록 도와주신 전주중고차님께 감사하고 죄송합니다.
첫째. 비뚤어진 분노와 적대감으로 당사자가 황당해할정도의 비방을 한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다른부분들은 원인이라도 있었는데 사실 이번건은 원인도 없습니다.
참 유치한부분으로 시작해서 제부족한 부분때문에 근거없는 비방을 일삼으며 소란을 일으켰습니다.
전주중고차님께는 입이 열개라도 할말이 없습니다.
한번의 가벼운 충돌이라도 있고나면 상대를 적으로 인식하게 된 이 속좁음과
익명이라는 탈을 쓴 비방에 그 어떠한말로도 용서를 구하기 어렵습니다.
사실 지금 상황에서 돌아봤을때 저자신에게 가장 아쉬움이 남는 사건이었습니다.
고개숙여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그리고 꼭 실제로 만나뵙고도 사과의 인사 드리고 싶습니다.
둘째. 게시판을 즐겨이용하시는 많은분들의 눈살을 찌푸려지게 하고 피곤하게 만들고 스트레스를 드린점
너무나도 죄송합니다.
사실 시작부터 이러지는 않았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해서 대학시절부터 즐겨보던 사이트였고
원래는 눈팅만 했습니다.
그러다가 점차 활동도 하게되고 그와중에 쌍용 브랜드를 좋아하게 되면서부터
그 브랜드를 비하하고 비판하시는 분들을 향해서 적대감이 점점 커지게 되었습니다.
게시판에서 쌍용이라는 브랜드를 좋아하는 사람이 워낙 소수다보니 많은 분들을 적대하게 되었고
언젠가부터 아군아니면 적 이라는 프레임으로 제 시야를 좁혀왔던 것 같습니다.
셋째. 몇몇 분의 아이디를 가지신분들과는 더더욱 충돌이 심했던것 같습니다.
그분들께도 특별히 더욱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논쟁은 얼마든지 할수 있었습니다. 토론도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욕설은 없더라도 심한 말들과 반말들이 오갔으며 저 역시 어떻게든 이겨야만 직성이 풀리는
비뚤어진 승부욕으로 인해서 더큰 문제들을 불러왔던것 같습니다.
전에 당했던것이 분이 남으면 다른일에서 뜬금없이 그분들 소환하며 비아냥 거렸습니다.
당했던만큼 갚아줘야 한다고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참 부족했습니다. 옹졸했습니다.
돌아보니 많은부분들이 아쉬웠습니다.
저역시 한쪽으로 만생각했지 반대편의 입장에서 세계를 보는 눈을 지니지 못했습니다.
이번일을 계기로 역지사지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느끼게되며
제가 책임질수 있을만한 선에서의 인터넷 활동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비판에서 자유로울수 없고 저역시 해온 업보가 있기에
비판당해 싸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일로 보배를 떠나는 부분에 대해서는 너무나도 아쉽습니다.
또하나의 큰 벌이라 생각합니다. 십수년을 같이 해왔기 때문입니다.
저는 정말 자동차를 좋아하고 보배에서 많은것들을 배웠습니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보배에 돌려드리지 못해서 죄송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사람이 바뀝니다. 평소에 안그랬던 사람이 다정했던사람이 사이코로 변하고 괴물로 변합니다.
저역시 그랬습니다. 경솔했습니다. 좀더 건전하게 활동했어야 했습니다.
건전한 토론과 논의로 건강한 게시판문화를 만들었어야 했습니다.
그러지 못해서 너무아쉽고 또 아쉽습니다. 죄송합니다.
저에게 개인적으로 사과를 받기 희망하시는분은 언제든지 쪽지 주십시오. 개인적으로 한분한분 사과드릴까 합니다.
정말 여러번을쓰고 지웠습니다. 이런글을 올리기까지도 큰 용기가 필요했습니다.
전주님께만 개인적으로 사과드릴까 생각도 했습니다.
말뿐인 사과가 안되려면 그리고 진정으로 죄송하게 생각한다면 이런 용기를 내야겠다고 생각이들었습니다.
댓글에 답댓글은 달지 않겠습니다. 그냥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쪽지주십시오 저에게 서운하셨거나 화나셨던 점 있으시다면 모두 제대로 사과드리겠습니다.
지난일이니 잊읍시다..
저는 잊으렵니다..
우와~ 제가 부끄러워질 정도로 진심이 보이는 글이네요
참 멋지고 고맙습니다
보배를 굳이 떠나지 않아도 됩니다
앞으로 또 건전한 토론, 활기찬 토론, 뻘글 퍼레이드 자꾸해 나가야지요 그게 또 보배 국게의 맛 아니겠습니까
진심 어린 용기에 격한 박수를 드립니다
쌍용차 영맨들은 벽창우가 많고 쉐벌레 딜러들은 양아치가 많은 듯 경험상
맘고생많으셨겠네요 고생하셨습니다
제가 읎는 사이 성게에서는 무슨 일들이 벌어진건가예?*.*;;;
??
지난일이니 잊읍시다..
저는 잊으렵니다..
남자다!
추천드립니다. 용기내셔서 사과하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제 주변에도 딜러 몇명있습니다
타브랜드 폄하하면서 까지 영업 안하더군요
그냥 쌍용차 순수 장점으로만 어필해서 판매했음 합니다
사실 쌍용에 악감정 전혀없었는데 몇몇 쌍빠들로 인해 저도 모르게 쌍까가 되어가고있더군요 극렬현기빠 쉐빠 르삼빠 쌍빠
그렇게 물고빨아봤자 제가 느끼기는 오히려 해당차량 브랜드에 대한인식자체가 역효과처럼 느껴집니다
뭔일이 있었나요?
쌍용차 영맨들은 벽창우가 많고 쉐벌레 딜러들은 양아치가 많은 듯 경험상
우와~ 제가 부끄러워질 정도로 진심이 보이는 글이네요
참 멋지고 고맙습니다
보배를 굳이 떠나지 않아도 됩니다
앞으로 또 건전한 토론, 활기찬 토론, 뻘글 퍼레이드 자꾸해 나가야지요 그게 또 보배 국게의 맛 아니겠습니까
진심 어린 용기에 격한 박수를 드립니다
매개는 기계여도 결국 마주하는 건 사람입니다. 모두 건전한 커뮤니티를 만드는데 힘써주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사과하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사과하시는 모습 정말 멋 있습니다 반면 홍상톤이가 싱톤이가 머식이는 이런글을 쓸즐 아는지 모르겠습니다 !!
무튼 다른분고 마찰이 있었지만 이런 진솔한 면이 느껴지는 사과문 다시 한번 봐도 잘하셨습니다
그러고 이글은 추천합니다
삼톤이형 아니었네...
추천 누르고 가여
그래도 사과하시는 모습을 보게되니 다르게 보입니다 (물론 좋은쪽으로). 그동안 저와도 많은 충돌이 있었지만 쿨하게 반성하시는 걸 보게되니 모든게 풀리네요.
저역시 아주 예전에 가만히 잘타고 있던 차 어떤 쌍빠가 자꾸 시비를 걸어왔었고, 나중엔 싸우기까지 하는 바람에 그 이후로 쌍빠=적 이라고 혼자 그렇게 정의하며 봅질했는데 수원직장남 님은 적어도 그런 부류들하곤 다른 모습이라 보기 좋네요! 사실 저한테 그래왔었던 그런놈이 이상한 놈이지 차가 뭔죄가 있겠냐만은..
머 암튼 그런 트라우마 때문에 수원직장남님을 의심했었습니다. 동일인물이 아닐까 했거든요. 이점 저도 사죄의 말씀 드리고, 굳이 탈퇴는 하시지 말고 언제든지 오셔서 인생사라도 나누셨으면 좋겠습니다.
사과하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사실 직장남님 글이나 댓글 보면서 눈살 찌푸려진게 한두번이 아니었지만
진심어린 사과에 다 풀렸습니다.
사람은 쉽게 안 변한다고 하더이다 ~
저랑은 별다른 악감정이 생긴 일도 없고해서 그냥 추천만 누르고갑니다.
과거야 어찌됫던 사과하시는 모습이 보기좋아서요.
조용하고 다정했던 사람이 인터넷상에서 괴물로 변하고 사이코로 변한다는말이 참 와닿네요.
진심어린 사과인만큼 많은분들이 서로 용서하고 화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신차출고 인증글같은데는 닥치고 추천하듯이
넷상에서 자신을 먼저 낮추고 사과할때도 좀 뭍어두고 받아주는 모습도 좋습니다.
쌍차가 어떠니 쉐벌어쩌니 할거 머 있습니까.
사이좋게 대화하시길..
사과 하는것도 용기가 있어야 하죠. 진짜 옹졸한 것들은 사과는 애플만 알고 있죠.
진정성이 보이는 글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
님이 속이 작다고 보배사람들이 속이작은줄 아네. .깨끗이 사과했음 그걸로 끝 . . 더 열심히 즐겁게 활동하셔여~~~
쌍빤데 한분가심 ? 아쉽네요
꼭 돌아오세요
큰 용기 내셨네요.좋습니다.
오랫만에 보는 남자다
참... 다른 사람같네.. 이 글로만 봐서는 그간의 행적이 전혀 어울리지않네요. 아무튼 진심어린 사과문 봤습니다.
얼굴도 모르는 생판 모르는 사람한테 어택당하면 기분진짜 나쁘고 맘이 아파요. 선한 상식적인 댓글이 보배를 위해서 필요합니다. 그건 내가 아닌 남이 하겠지가 아니라 나도 그런 글을 쓰고 커뮤니티에 필요한 사람이 될려고 하세요. 커뮤니티에서도 아 그사람 보고싶다 뭐하지 이럴정도로요. 누군가에게 그리운 사람이 될려고 하세요.
추천
사과하는 글에서 진심이 보였습니다.
잘못을 하고 실수를 하면 이렇게 사과하고 같은 실수 반복 안 하면 됩니다.
이글을 사과문의 롤모델화 시킵시다..진심이담긴 사과와 그용기에 박수를~
사과하는 모습 진정성이 보여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