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시네요 그러게 컴퓨터로 하면될걸
옛날에 금속활자도 왜 힘들게 만들었나몰라
프린터기로 하면될걸
지랄말게2018/03/11 15:01
저 방식 그대로 지금 디지털로 하는거임
영상미에 대한 차이는 없음, 작업이 편할뿐이지
지도인2018/03/11 15:02
셀애니메이션시절이라고 해도 그 당시 다른 회사 다른 국가에서는 저리 못했지 않냐?
단지 미국이니깐 가능하다를 떠나서
디즈니의 대단함 아님?
사회부정맥자2018/03/11 15:10
90년대 서울무비 다닐때 멀티촬영기법 이론만 알다 촬영부가서 저 셀 촬영 카메라 봤는데(물론 저 셀촬영 카메라보다 발달한 그때당시 최신 셀촬영카메라) 작동원리 설명 받으면서 실물보니 이해가 잘 되더라. 그리고 몇년 안돼 디지털 채색,촬영으로 저 수천만원짜리 셀촬영 카메라가 순식간에 고물덩어리로 전락...
표준법2018/03/11 14:24
진짜 예술이네
로크 요원2018/03/11 14:24
기법은 알앗는데 저런 장치는 처음봄 ;;;
난오늘도먹는다고2018/03/11 14:24
신기하당
ΣΑΓΑΤ2018/03/11 14:24
와....
루이사이퍼2018/03/11 14:25
레이어를 진짜 하나하나 만들었네...
저런 방식이 포토샾같은 프로그램 개발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우리가 포토샾을 쓸 수 있었겠지.
루리웹-99999992018/03/11 14:39
영향을 미쳤다기 보다는
저걸 프로그램으로 만든게 포토샵임
난...다토?2018/03/11 14:48
라기보단 스타워즈 cg만든애가 포토샵 만듬
루리웹-99999992018/03/11 14:52
난 어비스로 알고있는디?
머 암튼 애니메이션 기술을 실사영화에 자연스럽게 접목하려는 시도에서 나온게 포토샵임.
바삭바삭해2018/03/11 14:28
그때 당시 채색물감중에 백설공주 입술에 어울리는 색이 없어서 실제 립스틱으로 백설공주 입술 그렷다더라
아리만2018/03/11 14:31
아날로그 ㄷㄷㄷ
빅세스코맨김재규2018/03/11 14:34
2D 횡스크롤게임 배경이 저런 방식이잖아
straycat0706'2018/03/11 14:34
수작업 레이어
나무닦이2018/03/11 14:35
옛날 게임들 스프라이트 라는 개념인거네
SISAO2018/03/11 14:37
공각기동대부터 CG 기술도입해서 클로즈업할 때 화각 변하는 것도 재현함. 요즘이야 에펙으로 사삭하지만
셀애니메이션시절 방법이야...
이젠 저렇게 안해
컴퓨터가 없었으니까
컴퓨터라는게 나오기 20~30년도 전 방식인듯
진짜 예술이네
기법은 알앗는데 저런 장치는 처음봄 ;;;
착시 현상을 이용한 건가
애프터 이펙트에서 거리감 줄떄 자주 쓰는 스킬인데 원조가 여깄었군
컴퓨터로 하면되는데
저렇게 하면 더 영상미가 좋은가
셀애니메이션시절 방법이야...
이젠 저렇게 안해
컴퓨터가 없었으니까
컴퓨터라는게 나오기 20~30년도 전 방식인듯
셀애니 기념비적인 작품인 백설공주 제작 다큐 보면 저렇게라도 안 하면...
제목은 읽고들어왔지 않니
똑똑하시네요 그러게 컴퓨터로 하면될걸
옛날에 금속활자도 왜 힘들게 만들었나몰라
프린터기로 하면될걸
저 방식 그대로 지금 디지털로 하는거임
영상미에 대한 차이는 없음, 작업이 편할뿐이지
셀애니메이션시절이라고 해도 그 당시 다른 회사 다른 국가에서는 저리 못했지 않냐?
단지 미국이니깐 가능하다를 떠나서
디즈니의 대단함 아님?
90년대 서울무비 다닐때 멀티촬영기법 이론만 알다 촬영부가서 저 셀 촬영 카메라 봤는데(물론 저 셀촬영 카메라보다 발달한 그때당시 최신 셀촬영카메라) 작동원리 설명 받으면서 실물보니 이해가 잘 되더라. 그리고 몇년 안돼 디지털 채색,촬영으로 저 수천만원짜리 셀촬영 카메라가 순식간에 고물덩어리로 전락...
진짜 예술이네
기법은 알앗는데 저런 장치는 처음봄 ;;;
신기하당
와....
레이어를 진짜 하나하나 만들었네...
저런 방식이 포토샾같은 프로그램 개발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우리가 포토샾을 쓸 수 있었겠지.
영향을 미쳤다기 보다는
저걸 프로그램으로 만든게 포토샵임
라기보단 스타워즈 cg만든애가 포토샵 만듬
난 어비스로 알고있는디?
머 암튼 애니메이션 기술을 실사영화에 자연스럽게 접목하려는 시도에서 나온게 포토샵임.
그때 당시 채색물감중에 백설공주 입술에 어울리는 색이 없어서 실제 립스틱으로 백설공주 입술 그렷다더라
아날로그 ㄷㄷㄷ
2D 횡스크롤게임 배경이 저런 방식이잖아
수작업 레이어
옛날 게임들 스프라이트 라는 개념인거네
공각기동대부터 CG 기술도입해서 클로즈업할 때 화각 변하는 것도 재현함. 요즘이야 에펙으로 사삭하지만
영상 링크는 없나
풀 영상 보면 더 재미있을거 같은데
https://www.youtube.com/watch?v=8d4-AUwkKAw
multi plane camera라고 검색하면 관련 영상 많이 나옴.
감사 +_+ b
다른거보다 저 디즈니 내용을 보고 싶었음
당연히 디즈니가 대단한것도 있지만
레이어 개념을 클릭 한번으로 나눌 수 있게 한 포토샵도
나올 당시에는 얼마나 획기적이었나 생각이 들기도 함... 에펙이나 3D툴에서 쓰이는 카메라 뷰 기능도 그렇고
아날로그도 아날로그대로 대단했었고
그걸 디지털화하는것도 대단함
ㅆㅂ 배경그리기 졸라 귀찮네 쉬운 방법이.... 이러다 나왔을듯 ㅋㅋ
레이어 개념을 저렇게 했구나 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