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기성층은 자신이 못배운 것이 한이 되어 자식들에게만큼은 교육을 하는데 게을리 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열정을 바친 것이죠.
그래서 그 자식들이 고등교육을 배우고 대학을 갔더니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졌고, 진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 부당함에 맞서 궐기했지만, 이들은 모두 공권력의 희생양이 되거나 굴복하여 경찰서 유치장으로, 교도소로 가게 됩니다.
그러나 그 부모들, 기성층들은 이런 탄식을 하며 울부짖었습니다.
"이 누무시꺄. 내가 공부하라고 전답 팔아, 소 팔아 대학을 보냈더니 한낱 데모질이냐!"
그런데 이 기성세대들은 그들에게 갖은 고생을 감수하며 고등교육을 시킨 의미를 순간에 망각한 것입니다.
내가 까막눈으로 사는게 싫어서, 이렇게 못배우고 못나게 사는게 싫어 대학을 보냈다는 사실 말입니다.
즉, 자식들이 공부해서 그저 출세하길 바랬던 것이지, 공부를 해서 눈을 뜨고 정의를 알라고 공부를 시켰던 것이 아니란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병우'같은 시대의 괴물이 등장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공부해서 권력을 탐하고, 그 권력으로 입신할 생각만 한 자들 말입니다.
그렇게 고생을 감수하고 대학을 보낸 자식들이 깨우쳐 돌아왔다면 그 깨우친 자식들의 눈을 빌어 세상을 다르게 보아야 하지만, 이제 그 자식들에게 내가 살아왔던 방법처럼 정치권과 권력에 굴종하라고 가르치는 것입니다.
전 그렇게 생각합니다.
열심히 납득 못할 글을 남기시며 비난을 자처하는 '클라라1004'님 한 번 생각해보시죠?
저리 문재인을 까는거 보니..다시한번 지지한걸 잘했단 생각합니다..문재인 이재명 안희정 이나라에 희망입니다..^^
병신글은 신고가 답이죠.. 추천!
저리 문재인을 까는거 보니..다시한번 지지한걸 잘했단 생각합니다..문재인 이재명 안희정 이나라에 희망입니다..^^
걔 카도카오입니다
병신한테 진지해지면 곤란합니다
해당 댓글은 3회이상 신고로 인해 화면 상에 보이지 않도록 자동으로 블라인드처리 되었습니다.
왠지 이양반 욕먹을라고 자극하는듯..그리돈벌생각하지말고 일을해요..ㅎㅎ
그냥 그렇게 자신있으면 면상까라. 니 면상.
시원합니다.
해당 댓글은 3회이상 신고로 인해 화면 상에 보이지 않도록 자동으로 블라인드처리 되었습니다.
답답한 양반아...
내 페북 친추 들어가면
가관이다
공부 하세요~
장난 나랑지금하냐?
곰 졷터는 소리는 교회야불띠 가서해라...
선동질에 놀아나는건 네놈같아보이는데?
와 핵심을 딱 ~!
덕후들한테는 너무 관대한 글입니다.
동대문...그양반같기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