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85406

게임개발자들의 잊지못할 어록들

"내 아들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
게이빈 무어(G에이브이in Moore)
개발자

"즐겁게 만든 게임은 자연스럽게 멋진 게임으로 탄생한다."
스즈키 유
SEGA-AM2 팀 창시자, 버추어 파이터 개발자

"자신의 아이디어를 누군가가 비웃는다고 해도 그것에 좌절해서는 안됩니다.
(중략) 원래 새로운 아이디어는 사람들의 비웃음 속에서 탄생합니다."
사카구치 히로노부.
개발자

"창의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불확실에 대해 도전하는 것입니다."
빌 로퍼(Bill Roper)
, 개발자

"모든 경험은 결국 삶의 양식이 되기 때문에, 인생에 헛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미야모토 시게루
, 시리즈 개발자. 현 닌텐도 대표이사

"현재 불가능이라고 느끼고 있는 것들의 90%는 사실 가능한 것들이다.
나머지 10% 역시 기술과 시간을 통해 가능하다."
코지마 히데오
시리즈 개발자

"게임개발에 있어 성공같은 건 별로 중요하지 않다.
우리는 '튀어보이는' 게임을 만든다."
샘 하우저 (Sam Houser)
시리즈 개발자, 락스타게임즈 대표

"스토리와 디테일을 결합해
플레이어가 주인공의 이야기를 같이 겪은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에릭 판길리난(Erick Pangilinan)
아트디렉터

"내가 게임을 통해 전하고 싶은 건, '살면서 느끼는 감정'이다. (중략)"
데이비드 케이지(D에이브이id Cage)
개발자. 현 퀀틱드림 대표

 

 

 

 

 

 

 

 

 

"니들이 허접한지, 우리가 허접한지는 결과가 말해줄 것이다"

킹든갓택 2

 

 

 

댓글
  • 토키도사야 2018/01/13 06:47

    여 나도 잊지 말라구

  • 빠르꾸 2018/01/13 06:47

    "그런데, 짜잔! '절대'라는 건 없군요"
    제프리 카플란(Jeffrey Kaplan) 오버워치 게임디렉터

  • SakuraChannel™ 2018/01/13 06:49

    명함 속의 나는 사장
    머릿 속의 나는 게임 개발자
    내 마음은 게이머
    -이와타 사토루

  • 원기매음 2018/01/13 07:51

    짜잔에 잊혀진 다른 어록

  • 촉툴루 2018/01/13 06:47

    그럼 하지마 콰아아

  • nique 2018/01/13 06:46

    그런데 짜잔 뭐 이런거 있지 않았냐

    (2kwd18)

  • 촉툴루 2018/01/13 06:47

    그럼 하지마 콰아아

    (2kwd18)

  • 빠르꾸 2018/01/13 06:47

    "그런데, 짜잔! '절대'라는 건 없군요"
    제프리 카플란(Jeffrey Kaplan) 오버워치 게임디렉터

    (2kwd18)

  • 원기매음 2018/01/13 07:51

    짜잔에 잊혀진 다른 어록

    (2kwd18)

  • EGOIST/エゴイスト 2018/01/13 08:10

    짜잔이 임팩트가 너무쌔긴햇지

    (2kwd18)

  • 아우취 2018/01/13 08:19

    곧죽어도 안한다던 데스매치까지 꺼냈지만 하락세는 면치 못하는 짜잔워치 ㅠ...
    이제 곧 2주년인데 해가 가면 갈수록 분위기는 최악이야

    (2kwd18)

  • 블루베리맛위도우 2018/01/13 08:29

    리그 흥행중임 그냥 한국에서만 분위기가 개판일뿐

    (2kwd18)

  • fiatlux1939 2018/01/13 08:47

    블코도 참 많이 변했다

    (2kwd18)

  • 토키도사야 2018/01/13 06:47

    여 나도 잊지 말라구

    (2kwd18)

  • 햇빛보다 2018/01/13 08:02

    이게 게임만드는 사람의 정신머리가 맞는건디 ㅋㅋ

    (2kwd18)

  • SakuraChannel™ 2018/01/13 06:49

    명함 속의 나는 사장
    머릿 속의 나는 게임 개발자
    내 마음은 게이머
    -이와타 사토루

    (2kwd18)

  • 근근근근근근 2018/01/13 07:47

    hideo kojima
    by hideo kojima

    (2kwd18)

  • 티에리아 아데 2018/01/13 07:50

    그럼 하지마 있을줄

    (2kwd18)

  • 구로O지털O지 2018/01/13 07:53

    돈을 시궁창에 버릴셈이냐 -그새끼

    (2kwd18)

  • 마지텐시영 2018/01/13 07:57

    이나후네 없네

    (2kwd18)

  • 루리웹-1082530554 2018/01/13 08:01

    콘솔은 몰락할 것이다-송x경
    일본 게임은 한물갔다-외쿡 뭐시깽이

    (2kwd18)

  • 돌아온leejh 2018/01/13 08:13

    송재경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M8p2WqKAh5g
    뭐 소니가 망해가고, MS가 망해가?
    동네에서 돈 좀 만진 놈이 세계부자보고 할 말은 아닌 거 같은데

    (2kwd18)

  • 돌아온leejh 2018/01/13 08:41

    콘솔 그~ 얘기 하셨는 데,
    저는 콘솔의 미래는 없다라고 생각하구요

    (객석에서 웃음)
    아니,
    콘솔 만드는 회사가 마이크로소, MS랑 소니 두 개인데,
    소니도 망해가고 있고
    MS도 망해가고 있잖아요
    그리고 앞으로 콘솔을 또 만들래면
    인제 5년에 한,
    콘솔이 한번 나오면 5년 정도의 사이클로 가서
    처음에 만드는 데 돈이 많이 들어가지만 좀 밑지고 팔고
    나중에 그거를 다시 인제 회수하는
    그리고 소프트웨어를 좀 비싸게 팔고 하는 데
    애플이 이제 그거를 다 깨버렸기 때문에
    애플의 아이패드가 이제 게임기보다
    메모리도 많고 해상도도 높고 프로세서도 빠른 데,
    1년에 하나씩 새버전이 나오고
    그 다음에 거기에서 팔리는 소프트웨어는
    하나에 1불, 5불밖에 안하니깐,
    콘솔게임 만드는 회사와 콘솔게임기들은 다 망할 거라고 생각해요
    그러니깐 지금 무슨 콘솔 게임용, 뭐 게임을 만들겠다라고 생각하고 계신 분은
    빨리 포기하시는 게 좋다라고 생각을 하구요
    (객석 웃음)
    아니, 그 제가 15년 전에 이미
    그으 선견지명으로
    온라인 게임계를 탁 열어서
    한국에서 온라인 게임 만들기 되게 좋게 환경을 만들어 놨는 데
    왜 아직도 콘솔의 그 구시대의 유물에 매달려서
    (객석 웃음)
    콘솔 게임을 .......
    (객석의 웃음, 환호, 박수 소리에 잘 안 들림)
    아니 미국에 있는 콘솔게임회사들
    다 우리, 그 온라인 어쩌구를 못 배워서 다 안달복달이고
    여기 와서
    뭐 피파 온라인 만들어 달라고 애걸복걸해서
    피파 만들어
    뭐 이런 거 다하고 있는 데
    네 네
    하여튼 콘솔의 미래를 버리시구요

    (2kwd18)

  • 방구석달빛 2018/01/13 08:09

    하지마!!!!

    (2kwd18)

  • 루리웹-1426580988 2018/01/13 08:12

    “대부분은 버그입니다” 벤 “어썸” 브로드

    (2kwd18)

  • ㅈㄸ 2018/01/13 08:32

    "과금은 애인에게 돈을 쓰는 기분이어야 합니다."

    (2kwd18)

  • SPOILER MANIA 2018/01/13 08:40

    레전드는 이거지

    (2kwd18)

  • 라티나X片思い 2018/01/13 08:53

    애새끼즈가 없네

    (2kwd18)

  • Black Dwarf 2018/01/13 08:57

    BB

    (2kwd18)

(2kwd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