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3&aid=0008358599
"문재인 정권, 제천 대참사 만들어"
【서울=뉴시스】홍지은 기자 =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24일 문재인 대통령이 제천 화재 희생자 장례식장을 찾아 울먹이며 유가족을 위로했다는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 글과 관련해 "대형 참사 앞에서 대통령이 해야할 일이 겨우 울먹이는 것이냐"라며 반문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집권 8개월만에 권력 주변이 아첨꾼들로 북적대는 것을 보니 정권의 미래가 썩 밝아 보이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박 대변인을 향해 "대형 참사 앞에서 참모진이 해야 할 일이 오로지 대통령 숨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인가"라며 "대통령 숨소리에 묻어있는 울음은 알아채면서, 유가족의 울부짖음은 들리지 않나 보다"라고 비꼬았다.
장 수석대변인은 "지금 정부당국이 할 일은 우는 것도, 아부하는 것도 아니다"라며 "문재인 정권을 향해 절규하는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조속하고 제대로 된 진단과 책임규명을 통해 이런 대참사가 없도록 해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세월호 참사에 대한 책임을 물으며 집권한 문재인 정권이 국민의 생명을 지키지 못하고 제천 대참사를 만들었다"며 "한국당은 국민과 함께 제천 대참사에 대해 문재인 정권이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지 지켜보겠다"고 경고했다.
박 대변인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대통령과 제천을 다녀온 것과 관련해 "(대통령은)'유가족의 욕이라도 들어드리는게 대통령이 지금 해야 할 일'이라며 돌아오는 차안에서 또 울먹이셨다"며 "국민을 위해 울어주는 대통령! 국민의 욕이라도 들어야 한다는 대통령! 국민 한 분 한 분에게 엎드리는 대통령!"이라고 했다.
ㅂㅅ같은 장제원이...니 자식을 위해 울먹이기나 해라.참 한심한 정치인에 한명 추가네...문대통령이 너무 잘하니까 부러워 죽겠지??. ㅂㅅㅅㄲ
진짜 김성태 장제원은 찢어죽여도 시원찮다
아 그래서 안전관련 예산 증액분 전액 삭감하셨어요.
본인이 뭐라도 해서 보여줬으면 대통령됐겠다
새누리-무소소-바른-자한...니가 사는이유는 무엇이냐??..줏대도 없고,소신도없고,..할수있는거라곤,실실 쪼개는것밖에 없는 장제원 ㅉㅉㅉ
저런게 정치를 하니 나라가 개판이지..
지 꼬라지를 알면 더러운 주둥아리를 함부로 못 놀릴텐데..
저런ㅅㄲ는 누가뽑은겁니까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