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내무부 통계: 대만의 조출생률이 2개월 연속 한국보다 낮은 가운데, 4월 출생아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9.27% 급감했습니다. 혼인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7.1% 감소했고, 출생아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15% 감소했습니다.
대만의 많은 지역에서 가족을 꾸리는 건 정말 말도 안 됩니다. 작은 가족이라도 살 수 있는 아파트라도 평균 연봉에 비해 터무니없이 비쌉니다. 주민 대부분이 안정적인 컴퓨터(칩 관련 직업)를 가지고 있는 주베이에는 아이들이 아주 많은 것 같은데, 경제 상황이 나아지면 이곳 사람들도 가정을 꾸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족을 갖는 건 수학적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아이들을 농장에서 무료로 일하게 했지만, 이제는 값비싼 취미가 되었습니다.
요즘 대만 여자랑 사귀는 게 얼마나 힘든지, 그리고 그들의 기준이 얼마나 터무니없는지 여기서 아무도 언급 안 해 줘서. 이 댓글도 비추 당할 것 같은데. 하하
임시 다락방이나 프라이버시를 위한 커튼만 있는 신발 상자 스튜디오 아파트에서 가족을 키우고 10시간 이상 일하며 최저임금을 받고 거의 아무것도 살 수 없는 상황에서 가족을 키우는 데는 큰 동기가 없습니다.
우리가 해냈어요! 아기들이 고통받는 일이 점점 줄어들 거예요
다른 사람을 손가락질하고 그들이 중국 공산당의 스파이라고 비난하고 매일 정치 활동에 국민을 동원하여 정치적 통제력을 얻는 데만 집중하면 이런 일이 벌어질 뿐입니다. 교통, 주택, 근무 환경과 같은 현실적인 문제에 집중하지 않으면서 말입니다.
ㄷㄷㄷ
외국인들 의견인데 어째서 너무 친숙하냐
레딧 미국, 유럽 외국애들도 비슷하더라구. 다들 먹고 살기 개빠듯하다고함
자본주의의 한계가 온거지 뭐
외국인들 의견인데 어째서 너무 친숙하냐
레딧 미국, 유럽 외국애들도 비슷하더라구. 다들 먹고 살기 개빠듯하다고함
자본주의의 한계가 온거지 뭐
우리는 그저 너무 빨리 겪었을 뿐이다...
혼자 먹고 살기도 힘드니 결혼부터 포기
임금 올리고 싶어도,
대만 기업들이 임금 올리면
중국으로 옮긴다고
반 협박으로 게겨서
대만 정부도 골치 썩고 있음.
같은 중화권인 점이
대만의 가장 큰 페널티임.
중국의 손아귀에서 벗어날 수가 없음.
결국 자본주의의 루트였던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