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어디에 핫팩을 붙이는 것이 효과가 좋은지 궁금해서 여기 저기 알아봤는데, 이에 대해서 실험을 한 논문이 있더군요.
'핫팩을 이용한 인체의 부위별 가온과 제거가 사지부 피부 열화상도에 미치는 영향' 이라는 제목의 논문입니다.
이 논문에 따르면 어깨 부위를 가온하면 유의미하게 손의 온도가 오르고 별 의미는 없지만 발의 온도가 오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를 가온하면 유의미하게 허벅지와 상완의 온도가 오른다고 합니다.
허리를 가온하는건 별로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발을 가온하면 발목의 온도가 크게 오릅니다.
여하튼 손을 따숩게 하고 싶으면 어깨에, 허벅지나 상완을 따숩게 하고 싶으면 배에 핫팩을 붙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배와 등(최대한 어깨에 가깝게)에 핫팩을 붙이고 다녀 봤습니다. 옷은 기모가 있는 겨울용 후드티(면 80%, 폴리에스테르 20%)와 혼방 소재의 겨울용 기모 재킷(폴리에스테르 86%, 스판덱스 14%), 적당히 두꺼운 면바지 등을 입었습니다.
그래서 얻은 결론은 패딩님이 최고시다.
배에 천연핫팩이 있어서 아랫도리가 늘 핫 한거였구나!!
패딩님이 최곱니다
재미있는 논문이네요 ㅋㅋㅋ
재밌는 실험이네요
별보러 다니면서 느낀 건....솔솔 들어오는 바람이 더 괴롭다란 것....극지용 방한복이 아닌 이상...패딩에...우비를 입으면 완전 쨩입니다...우비가 좀 그러면 큰 방풍복....하지만 가성비로는 우비가 진짜 완전 쨩쨩쨩...
군생활로 체감한건 뒷목이 짱입니다.
롱패딩이 채고시다
막줄 응????
전 군대에 있을때 왼쪽 주머니에 넣었었는데요.
피가 데워 지는 느낌이라 전체적으로 따뜻해지더라구요.
그리고 핫팩도 3시간 갈꺼 하루 종일 가던데..
명치에 붙이는게 제일 좋던데
가슴이 훈훈해 짐
상반신엔 흔드는 핫팩을 가슴쪽 안주머니에 넣으면 몇시간이고 따뜻한기온이 상반신 전체에 풀풀돌아서 좋음
도쿄가 핫하면 남자에게 좋습니다.
핫팻 + 패딩 이 짱이라는 거군요!
우리가 어깨를 두드린다면서 두드리는데는 뒷목 아래 척주의 시작부분이죠. 한의학에서 주워들은 이야기가 그 부분이 따뜻하면 전신이 따뜻해진다고 합니다. 가오겔에서 우주복유닛붙이는데 .. 과학적으로 밝혀진거랑 비슷해서 신기하네요.
저는 군생활 할때 심장쪽 주머니에다 넣었어요
조금이라도 핫한 피가 돌라고ㅋㅋ 효과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만족 스러웠습니다ㅋ
롱패딩이 짱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