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55348

Mercedes-AMG E43 4Matic 간단시승기

안녕하세요 울푸 입니다.


2주묵힌 E43  시승기 꺼내왔습니다.  영상 편집의 압박이 대단하네요.

블로그 포스팅 :  https://neowolf777.blog.me/221160149038  (나머지 사진들 포함)



이리 저리 소감을 이야기 한 내용은 언제나처럼 유투브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 좋아요와 채널 구독하기는 더 나은 컨텐츠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 *


어차피 긴 시간 시승이 아닌데, 비까지 온 터라 시승으로써는 악조건에 해당합니다. 이점 감안 해 주시구요.
시승 전 까지 43 라인이라 큰 기대 없었는데, 잘못된 판단이었습니다. 일단 400마력은 E클래스 크기의 세단에도 충분한 출력입니다. 적용된 9G 트로닉 미션은 AMG에서 변속 타이밍을 더 짧게 튜닝한 버젼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 때문인지 빠르게 가속하면서 변속을 하면 꽤 거칠게 변속을 합니다. 반응도 토크컨버터 미션으로는 꽤 빠르고 정확한게 인상적입니다. SLC43의 9G 트로닉보단 조금더 거칠게 튜닝했군요.
AMG 라이드 컨트롤 까지 포함하고 있어서 컴포트 모드에서의 승차감이 상당히 편안합니다. 휠이 20인치라서 노면 충격을 거칠게 받아내는 소리는 들리는데 누군가 중간에서 흘려버리는 느낌이라 탑승자에게 전달되는 충격은 부드럽게 다가옵니다. 스포츠+로 바꾸면 꽤나 단단하게 변하는데 그 폭이 체감상 꽤 넓게 느껴집니다. 스포츠+ 에서는 스티어링을 좌우로 흔들어 보면 하중이 넘어가지않고 즉각적으로 좌 우로 머리가 반응합니다.
엔진 회전질감은 원맨 원엔진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부드럽습니다. 6기통이라서 기본적으로 부드럽지만, 그 중에서도 질감이 괜찮은 편입니다. 배기 소리는 좀 아쉬운 편입니다. 작게 팝콘도 터지는거 같지만, 실내에서 즐겁게 들을 수 있는 정도의 소리는 아닙니다. 배기를 즐기시는 분들은 합법적인 범위 내에서 적당히 튜닝하는 것도 방법이겠군요. 엔진의 회전음이 괜찮은 편이라서 배기 튜닝후의 결과도 기대됩니다.
E클래스의 다양한 옵션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반 자율주행 이라던지 차선유지 기능등 다양한 편의 안정 장비를 다수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요소를 볼 때 아무리 봐도 E63을 살 수 없어서 그 아래급을 고민하는 케이스 보다는, E63을 살 수도 있지만 너무 부담스러움은 피하고 싶은 경우나 다른 고성능 차량이 있어서 굳이 중복되는 수준의 차량까지는 필요 없다고 하는 경우에 적절한 선택지로 마련한게 아닐까 싶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W5i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