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5527

정치이재명 시장의 업무추진비는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https://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161201010000294


이재명 성남시장 업무추진비가 현금으로 인출돼 비서실 직원들의 격려금으로 쓰이고 일부 기자들과의 회식비로 1인당 10만원대의 만찬을 즐기는 등 성남시가 예산을 물 쓰듯 낭비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같은 사실은 1일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가 시 행정기획국을 상대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확인됐다. 시의회는 이와 관련해 감사원 감사청구, 수사기관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이기인 의원은 이날 이재명 시장이 기관운영업무추진비 중 일부를 지난 5월 30일부터 비서실 직원 격려 등의 명목으로 40만~70만원씩 6차례에 걸쳐 총 270만원의 현금을 인출해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지방자치단체 업무추진비 집행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소속 상근직원에 대한 격려 및 지원을 위해 위로금품이나 격려금품을 지급할 수 있다. 단 상근직원은 현장근무자로 제한돼 비서실 직원은 격려금품을 받아서는 안된다.
시장 비서실이 일부 언론사와의 기자 간담회에서 1인당 10만원 상당의 만찬을 즐긴 사실도 확인됐다.

이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비서실은 지난 5월 16일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의 한 식당에서 '정부 지방재정 개편안 부당성 설명 언론인과 간담회'를 열고 49만9천원을 사용했다. 간담회에는 일부 언론사 기자와 이 시장 비서실 관계자 등 5명이 참석했다.
이 의원은 "지방재정개편 반대에 연인원 97만여명이 서명하고 모금활동도 했는데 정작 시 비서실은 호화 '한우파티'를 열고 지방재정 개편의 부당함을 알렸다는 것은 도의상·규칙상 맞지 않다"며 "상임위에서 논의해 감사원 감사, 수사기관 고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간담회나 회식 등에 50만원 이상을 집행할 경우 참석자 등을 기록하지만 그 이하는 기록하지 않는다"고 해명했지만 해당 언론사와 기자 이름은 밝히지 않았다.
=====================
세금으로 언론 좀 대접하는게 뭐 그리 큰 잘못이겠습니까?
세금으로 측근들 격려 좀 해주는게 뭐 그리 큰 잘못이겠습니까?
제대로 된 행정업무를 위해서 언론에게
인당 10만원에 가까운 식사대접도 할 수 있는거고
지근거리에서 고생한 측근들을 위해서
지자체 업무추진비 집행에 관한 규칙에서 벗어난
격려금 지급도 할 수 있는거죠.
그런거죠?
댓글
  • Sexyback★ 2016/12/18 14:22

    김영란법 통과되기 전에 있던 일인가요?

    (uJmpSU)

  • vlrhsgkrns 2016/12/18 14:25

    Sexyback★// 이재명 시장에게는 그나마 다행인 일이죠

    (uJmpSU)

  • vlrhsgkrns 2016/12/18 14:28

    이재명 성남시장도 김영란법을 선제 반영한 청렴시책을 펼쳤다. 성남시는 '2015년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수립해 6대 과제 32개 시책을 추진했다.
    성남시는 김영란법을 반영한 ▷성남시 공무원행동강령 시행규칙 강화 등 제도적 장치 마련 ▷청렴시민평가단 운영 등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행정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 ▷청렴교육 등 공직내부에 대한 청렴의식을 강화한 것이 올해 청렴도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다.
    ==================
    요런 내용의 기사가 있긴 했는데 선제반영을 하셨다는 분이 의외로 허술한 면이 있긴 하네요.

    (uJmpSU)

  • 송삼봉 2016/12/18 17:02

    유난히 비서 측근에게 집중된느 뉴스가 많습니다 마치 주군과무사를 보는듯한 ㅋㅋ

    (uJmpSU)

  • 즐거운인생 2016/12/18 21:55

    규칙에 따라 비서실 직원들은 격려 금품을 받아서는 안되죠. 규칙 위반입니다.
    근데 성남시청은 이재명 왕국이라서 그런것 신경도 안쓰죠.
    비판하면 새누리의 음모라고 우기면 그만이죠.

    (uJmpSU)

(uJmp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