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세가를 기억하고 좋아하시는 올드 게이머 분들과, 가정용 게임기와 게임을 좋아하시는 여러분들!
저희 스타비즈는 게임과 서브컬쳐 관련으로 도서를 꾸준히 만들어오고 있는 작은 출판사입니다.
이번에 저희 스타비즈는 가정용 게임에서 2인자를 지켜왔던 세가의 여러 유명 게임기들 이야기를, 1994년부터 30년 넘게 세가 직원으로 일했던 오쿠나리 요스케 선생님께서 세가 내부 시점에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일본 도서 「セガハード戦記(세가 하드 전기)」를 한국어판 도서로 출판하는 펀딩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희는 본 도서의 제목을 로 살짝 바꾸어 한국어로 출판 합니다. 본래 원서는 전쟁이라는 의미로 세가 하드 전기라 제목이 붙어있고 과거 20세기말에 세가와 다른 기업들의 게임기 전쟁이라는 표현이 많이들 쓰였으며 사실 그만큼 게임기와 개발사 간의 경쟁이 실제 치열했기도 합니다만, 결국 사람의 목숨이 오가는 전쟁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최고가 되기 위한 투쟁이자 경쟁이었으니까 굳이 전기나 전쟁사가 아닌 '투쟁사'가 더 어울리지 않는가 하는 점에서 제목을 바꾸어 내고자 합니다.
본 도서는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 세가의 팬이거나, 과거 세가의 팬이었던 사람.
- 세가에 대해서 좀 더 알고 싶은 사람.
- 가정용 게임기의 역사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
- 20세기말 게임기 전쟁 시대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
본 도서는 세가의 가정용 게임기 개발 과정의 역사를 통해 세가가 어떤 좋은 게임들을 만들었으며, 당시 여러 경쟁사들과 어떤 식으로 경쟁을 해왔는가를 살펴볼 수 있는 투쟁의 이야기기도 하기 때문에 라는 제목으로 세가의 게임기와 게임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잘 정리된 내용을 읽어보실 수 있는 도서입니다.
굳이 세가 팬이 아니더라도 현재까지 게임기 시장이 변화해온 역사나, 게임에 관련된 여러가지 잡학 같은 부분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누구라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게임 관련 자료 도서입니다.
● 본서의 특징
기본적으로는 가정용 게임기 개발사 세가의 팬들을 위한 책이지만, 동시에 가정용 게임기의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기업 간의 경쟁의 이야기라던가 여러 뒷이야기들이 잘 망라되어있는 도서입니다.
당연히 세가가 만든 여러 게임기들의 특징 및 인기 게임과 제작 관련의 이야기들도 짜임새 있게 깊이 다루고 있습니다.
1. 세가 직원의 세가 게임기 역사 이야기
세가 직원인 저자가 평범한 게이머로 시작해서 게임 관련 직업을 얻고 세가에 입사한 이후까지 시간 순에 따라서, 일반인 시점에서 내부자적 시점까지 넓게 본 세가 게임기의 역사 이야기를 최대한 진솔하게 풀어낸 책입니다.
매니아들이라면 이미 익히 알만한 이야기와 처음 들어볼 법한 이야기들까지 폭넓게 정리되어 있으며, 시대 순으로 잘 나뉘어져 이해가 쉬운 내용 전개 및 여러 사진과 주석 자료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한국판 만의 특징
원서는 흑백이었지만, 한국어판에선 책 속의 사진이나 이미지들이 전부 컬러로 되어있습니다. 실제 게임기의 사진과 게임기로 플레이하는 여러 게임들의 화면 이미지들을 알아 보기 편하게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동시에 원서보다 판형을 키워서, 전반적으로 좀 더 크고 보기 편한 책으로 다시 편집하였습니다.
(페이지 비교 - 왼쪽은 한국어판, 오른쪽은 일본어 원서)
그리고 한국 독자들에게 저자가 보낸 메시지로 "한국독자분들께 드리는 말" 부분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혹시 이미 원서를 구입하신 분이라도, 이번에 나오는 한국어판을 구입하실 가치는 충분합니다.
● 본서 목차와 간략한 도서 내용 설명
에는 어떤 내용들이 실려 있을까요?
머릿말
한국 독자들에게 드리는 말 (한국어판 추가 페이지)
서장 세가 하드 이전의 역사 | 1970년대~
오락실 게임 스페이스 인베이더에서 시작된 비디오 게임의 붐과, 오락실에서 먼저 인기를 모았던 세가의 초창기 때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이후 MSX나 초창기 퍼스컴들이 등장할 때에 세가가 하비 퍼스컴과 가정용 게임기 중에서 어떤 쪽을 선택하게 되는 지를 다룹니다.
제1장 SG-1000 | 1983년~
콜레코비전 등 미국에서 수입된 초창기 가정용 게임기의 영향 아래에서, 세가가 세가 최초의 게임기 SG-1000을 출시해서 닌텐도 패미컴과 직접 경쟁하던 가정용 게임기 초창기 때의 이야기를 다루는 부분입니다.
제2장 세가 마크Ⅲ | 1985년~
세가는 이후 패미컴과 경쟁하면서 본격적으로 가정용 게임기 시장에서 노력을 하기 시작하고, 세가 마크Ⅲ라는 게임기를 새로 발매해서 닌텐도에게 반격을 시작하는 때의 이야기를 다루는 부분입니다.
제2.5장 게임잡지 | 1980년대
패미컴을 당시에 부동의 1위로 만든 것이 21세기 현재까지도 나오고 있는 패미통이라는 게임 잡지의 힘이 있었듯이, 친 세가파였던 잡지 [BEEP]나 당시의 기타 여러 게임 잡지들 관련 이야기를 짧게 소개하는 쉬어가는 부분입니다.
제3장 마스터 시스템 | 1986년~
한국에서는 삼성이 '겜보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수입했던 세가 마스터 시스템이란 게임기의 등장과, 이후 일본 이외에 유럽이나 남미 등에서 수출해서 좋은 실적을 올렸던 이야기를 다루는 부분입니다.
제4장 메가 드라이브 | 1988년~
세가를 대표하는 16비트 게임기 메가 드라이브의 등장과, 한국에서는 '수퍼겜보이'로 수입되었던 메가 드라이브의 북미와 유럽 시장 수출판 제네시스의 선전 및 우수한 게임들을 소개하며 메가 드라이브의 흥망성쇠를 다루는 부분입니다.
제5장 게임 기어 | 1990년~
닌텐도의 게임보이 시리즈에 밀렸다고는 해도 물경 1천만대를 팔았던 세가의 휴대용 게임기 '게임 기어'의 이야기를 다루는 부분입니다.
제6장 세가 새턴 | 1994년~
90년대 소위 '차세대 게임기 전쟁'이 시작되고, 닌텐도와 소니하고 3파전을 펼치게 된 2인자 세가의 승부수였던 세가 새턴을 통한 분투의 이야기를 상세하게 다루는 부분입니다.
제7장 드림캐스트 | 1998년~
20세기 후반에 세가 새턴에서 드림캐스트로 넘어가면서, 게임기에서의 인터넷 사용이나 온라인RPG 게임 등의 여러가지 새로운 시도를 하면서, 게임기 업계의 변화와 성장과 함께 마지막 반격을 노리는 세가의 최종전을 다루는 부분입니다.
제8장 그 후 | 2002년~
세가 최후의 게임기 드림캐스트 이후로 세가의 생존 이야기 및
이후 21세기에 들어서 미니 게임기 복각 유행 때의 이야기 등을 다루는 에필로그 부분.
맺음말
역자 후기
참고문헌
※ 위 목차는 간소화된 목차입니다.
※ 위 목차는 간소화된 목차입니다.
● 저자, 역자 소개
- 저자 : 오쿠나리 요스케
1971년생. 1994년에 주식회사 세가 엔터프라이즈(현 세가) 입사. 세가 새턴 및 드림캐스트 지향 타이틀의 퍼블리싱, PS2 이후로는 게임 프로듀서 등을 담당. 2005년 이후는 과거 타이틀들의 복각 관련으로 조력하고 있다. 주된 타이틀은 플스2에서 「세가 에이지스 2500시리즈」, Wii에서 「버철 콘솔」의 세가 하드 타이틀, 닌텐도 3DS에서 「세가3D 복각 프로젝트」, 복각 게임기 [메가드라이브 미니], [메가드라이브 미니2], [게임기어 미크로] 등.
- 번역 : 고라
게임 로컬라이즈, 라이센싱, 마케팅 업무로 경력을 시작하여 개발 전략, 게임 제작 관리 업무까지 두루 경험하였다. 콜 오브 듀티, 철권, 킹 오브 파이터즈, 천주, 페르시아의 왕자 등을 국내 퍼블리싱하고, 팡야 콘솔 버전 등의 해외 라이센싱 업무를 담당했다. 이 과정에서 콘솔, 모바일, PC,아케이드 등 지역, 언어, 플랫폼을 넘나들며 게임 사업 및 개발 전반을 경험하였다.
부모님이 1등 하면 게임기 사준다고 해서 생애 딱 한번 반 1등을 해봤다. 슈퍼 패미컴을 사려고 했지만, 어머니께서 돈이 모자란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슈퍼 겜보이(메가 드라이브)를 사면서 세가 게임에 입문했다. 어머니께서 밥솥을 사기 위해 돈을 빼돌려서 그랬다는 사실은 한참 나중에 알게 된다. 이로 인해 길을 잘못 들어서 메가CD, 세가 새턴, 드림캐스트까지 세가 게임기를 즐기게 된다.
현재 게임 업계 분석 유튜브 채널 “뀨놀의 게임읽기”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 게임 사행성에 관한 이론, 실무를 다룬 「당신이 몰랐으면 하는 K-게임 사행성의 비밀」이 있다.
● 도서 사양
판형 : 신국판 (152mm X 225mm) 풀 컬러
페이지 : 약 300페이지
정가 : 28,000원
※ 최종 표지 디자인과 본문 디자인, 페이지 수는 사정상 일부 수정이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펀딩시에는 정가에서 10% 할인 금액으로 후원 가능합니다.
※ 본 프로젝트에는 AI 이미지 프로그램이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드캐 솔칼 하던 때 까지만해도 이게 마지막 기기가 될 거라는 생각은 못했었는데
오 재밌겠다
이큐라스 큐오라
오 재밌겠다
드림케스트는 죽은거지!?
드캐 솔칼 하던 때 까지만해도 이게 마지막 기기가 될 거라는 생각은 못했었는데
구매 완!! 재미있겠네요 ㅎㅎ
이큐라스 큐오라
이젠 세가 하면 그놈부터 떠오름 -_-;
펑딩 완료 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새턴 책이랑 같이 후원했는데 사람이 너무 조금이네 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