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319876

붕괴,스타레일) 할배 입장에선 정말 익숙한 맛이에요.




그리고 그 맛은 아주 벌어먹을 깜찍이가 쏘는 족발같은 맛이에요.









img/25/02/08/194e1594d1258c4fd.jpg


뽑지 않은 자, 그 버전의 게임이 피곤해지리라.

캐릭터를 뽑는 이유란 대부분은 접대 대응을 위한 것이다.








img/25/02/08/194e1594fbf58c4fd.jpg


나는 속편하게 게임하고 시픙데에에~ 원신처럼 좀 편하게 가는 거 아녔음?











붕괴가 붕괴했다 접대.

뽑지 않은/못한 자, 피곤해질 것이다. 식의 그 접대.





img/25/02/08/194e15c5e5f58c4fd.jpg


여러분의 피통 인플레,

붕괴의 섭동 시스템 냄새가 나는 붕괴의 고유 문화아~




염병, 붕개식 캐릭 성능 풀이가 독사를 생으로 씹어먹으려고 드는 거랑 다를 게 없는데

이 짓거리를 하면 뒤지라는 거지.






img/25/02/08/194e16064e658c4fd.jpg

이게 엔드 컨텐츠에서 국한됐음 몰라.

그래도 거지 같긴 한데 묘하게 위치가 다르면 넘어가는게 있더라고.





그런데 






img/25/02/08/194e16152ec58c4fd.jpg

이걸 필드와 스토리에다 쳐박아버리면 뭐하자는 걸까?


캐릭 강화는 둘째치고 이 레벨 설계가 글렀다니까.

하위 호환 캐릭터 없죠. 애들 신규 기믹은 전 시즌 하이퍼 캐리 캐릭터들 카운터네?

기믹을 딜찍누? 오우 스팩 빵빵 이쿠욧~


반천장 없는 장사도 이따구면 욕 쳐먹는데 그 버릇 못 버려서 가져왔나벼.





접대를 위해! 다른 거 절대 안준다! 꼬우면 뽑아!


이 지랄로 팔꺼면 반천장 빼던가. 그래도 지름은 줄 것이여.

왜냐? 불쾌하니까~







img/23/09/24/18ac4f0de5e5694e8.webp?icon=3253


당해본 역사가 긴 사람에게는 기대가 졸~라게 안되는 법.


강화는 미봉책이 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게임 좀 제대로 만들라고 긁어대야 함.

존나 긁을 사항이 많지.









TMI.


붕괴 3은 액션 게임, 그럼 상대적으로 나은 게 아닌지?

붕괴 3은 유사 턴제 게임입니다 여러분. 해보면 알어. 츄라이츄라이.



TMI 2.


붕괴 3은 월정액으로 캐릭터 명전이 가능하다. (운 없다면 그런거 없지만)

하지만 안오더라. 스파클 유입들 대부분 다 떠났고.

이유가 뭘까~ (맨 위 사진 참고)

댓글

  • 아이언버드
    2025/02/08 02:21

    재들그래서 3.1버전에 레벨스케일링에 맞게 바꾸고 필드몹 줄인다고 이미 발표함

    (BJrDwi)


  • 4,500AU
    2025/02/08 02:22

    나는 그게 정~말 좋게 볼 수 있을지 의문이여~
    얘네 손해보는 장사 안하고~ 그동안의 역사.. 잊을 수 없지 크으..

    (BJrDwi)


  • 아이언버드
    2025/02/08 02:28

    몰?루

    (BJrDwi)


  • 4,500AU
    2025/02/08 02:28

    붕흑흑 몰라서 다행이야. 파란만장한 역사가 있는 거시에여.

    (BJrDwi)


  • 아이언버드
    2025/02/08 02:29

    아니.. 1.5부에서 스토리 그지같아서 접고 원신은 할게많은데 성장시키기어려워서 접고
    붕스중이긴한데..

    (BJrDwi)


  • 아이언버드
    2025/02/08 02:30

    붕괴보다 지가 원했던 우주여행하니깐 이걸 더 관리하는 느낌이긴함

    (BJrDwi)


  • 4,500AU
    2025/02/08 02:30

    에이 뭐야 잘 익은 함장이었잖아. 1.5부 어까지 보셨소? 그래도 그건 봐줄 만한겨!
    2부 1 ~ 3장이 진국이여!!

    (BJrDwi)


  • 아이언버드
    2025/02/08 02:31

    아냐 1.5부 비타 떡밥하면서 기존캐릭 븅신만드는거보고 으잉 텼다 텼어 하고 접음

    (BJrDwi)


  • 아이언버드
    2025/02/08 02:31

    나중에보니깐 키아나 빵야 한방에 정리됐다고 하든디

    (BJrDwi)


  • 4,500AU
    2025/02/08 02:32

    어느 부분에서 그렇게 느꼈는지 모르겠네.. 내가 붕괴뇌라서 공감이 안되나벼.. 크흠..
    다 보고나서 정리해보면 나름대로 납득이 됐는데 흠..

    (BJrDwi)


  • 아이언버드
    2025/02/08 02:32

    그 과정중 가챠망해서 더빡친건 덤 ㅋㅋㅋ

    (BJrDwi)


  • 4,500AU
    2025/02/08 02:33

    아~ 무대 특성 때문에 애들이 힘을 못쓰고 고생하는 부분이 걸려서 나갔구나.
    나름 이유가 있는데. 1.5부 최종보스가 스타레일 앵간한 사도는 비비기 힘든 위치기도 해서.

    (BJrDwi)


  • 4,500AU
    2025/02/08 02:34

    가챠는 어쩔 수 없지..

    (BJrDwi)


  • 아이언버드
    2025/02/08 02:35

    3대장 뽑다가 돈딸리는데 이거안뽑으면 망해요 급 캐릭들 2개나오니깐 빡쳐서 접음

    (BJrDwi)


  • 타치바나 쥰이치
    2025/02/08 02:23

    아 빨리 제레랑 은랑 씹상향 시키라고 ㅋㅋㅋㅋ 내가 둘다 2돌 전무 해줘서 그런건 아니고~

    (BJrDwi)


  • 33-01-10-21-94
    2025/02/08 02:25

    붕괴3 스토리하다가 전투 관련 이벤트 좀 해보니까 이거 딜이 빡빡하구나싶어서, 전장이나 초끈은 아예 포기하고 스토리만 보고 끄는중

    (BJrDwi)


  • 4,500AU
    2025/02/08 02:28

    시원하게 박히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고, 붕3 설계는 그것이 고착화 됐지.
    NPC 스팩이 어지간히 낮지 않은 한, 내가 뽑아내는 것들은 모든 파츠의 조화에서만 나오는 것.
    단독으론 절대 그 뽕을 느낄 수 없다. 일부러 연출하지 않는 한.

    (BJrDwi)


  • 느엉
    2025/02/08 03:20

    요즘 월정액으로 명전 힘들어서
    스파클이랑 테레사 양자테마 걸러버림ㅠ

    (BJrDwi)

(BJrDw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