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쟈파멘(オジャパメン)/소방차-어젯밤 이야기.
90년대 중반 일본의 유명 개그맨 그룹인 드림타운이 소방차의 어젯밤 이야기를 따라 부른 노래인데, 당시 이게 상당히 열풍이 불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유튜브 댓글을 읽어보면 어렸을 때 의미도 모르고 따라불렀다는 증언이 꽤나 있습니다.(다만 혐한초딩들 댓글이 많으니 굳이 읽어보는건 비추천)
더 재미있는 사실은 당시 대부분의 일본인들은 이게 한국어라는 것도 몰랐다는 것. 그냥 아무말이나 막 하는줄 알았다는듯.
이 점에 대해 한 일본인 트위터리안이 평하기를,
"만약 90년대에 한국 개그맨이 일본노래를 들리는 대로 커버해서 불렀다 치고 그 소리를 듣고 그게 일본어라는 것을 눈치 채지 못하는 한국인이 얼마나 됐을까? 하는 것을 상상해 보면...
즉 불과 20년전까지만 해도 일반적 일본인들은 이웃나라 언어가 어떤 느낌인지 전혀 알지 못했다는 것이고(나아가 그만큼 한국에 전혀 관심이 없었다는 것이고), 이것은 생각하면 할 수록 이상함을 넘어서 진짜 소름 끼칠 정도로 괴기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https://twitter.com/yuki7979seoul/status/917515100323328000
라고 합니다.
덤. 유튜브 댓글중 눈에 띈 것.
괜찮게 불렀네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20년전 한국의 서브컬쳐에도 한 획을 그었던 작품
저기 부르는 보컬들 잘 보시면 엄청 유명한 개그맨들임...
다운타운에..이타오 이츠지에..
발음이 의외로 그럴싸하네요.
개그맨들이 불러서 더 아무말대잔치 인줄 알았던 건지도 모르겠네요 호옹이
저것때문에 소방차 해체후..다시 합치는 계기를 만들어 줬다고 들었어요...그래서 일본으로 공연하러도 가고. (소방차 해체는 멤버 불화..설이 있음.)
어젯밤엔 = 오쟈파멘 - 오! 재팬 맨. 으로 들려서..일본인을 응원하는 소리로 들려서 인기를 끌었다는 카더라.
그리고 한국 뉴스에도 나왔었고요....
오쟈파멘 나네가미오죠소~
오쟈파멘 나네가시로죠소~
딩그 딩그 도라가눈 두티구루 바라보묘~
나혼쟈 카스마파소~
발음 되게 괜찮은데요? 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 국내방송에서 일본촬영갔는데
일본 노래방에서 여고생이 이노래를 불렀던게 기억나네요
한국노래 아냐고 물어보니 불렀던 노래였어요
그리고 정원관씨가 방송에서 일본분들이 팁주고 그런 에피소드도 말한적있고요
은근 인기 많았나봐요
아니 미친 다운타운이 있네
지낮 개깝놀 ㅋㅋㅋ
이박사인 줄...ㅋㅋㅋㅋㅋㅋㅋㅋ
하마다 아우토!
하 !~~ 시간 많이 지났네..저때 딱 일본에서 생방송으로 방송 보던 시절이네여 ...제 기억으론 쇼 마지막에 엔딩으로 쓰였던걸로 기억나네요.
밑도 끝도 없이 소방차 노래가 나와서 당황했던..것도 엄청난 애들이 밑도 끝도 없이 한국 가요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