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소전2와 tps 관련한 게임 소식을 듣고 예전에 해보던 콜옵 블옵3의
소전 스킨 모드가 생각나서 잠깐 설치해봤어
모드 페이지:
1.0 -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25021156712.0 -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3019676071블옵1, 모던2(2009), 모던1,2 리마스터, 어드밴스드 워페어용 소전 모드와 마찬가지로
여러 모델러가 제작한 모델링을 포팅한 모드로, 2.0에서는 기존 모델링에서 소전2 모델링을
추가하고 일부 UI등을 손본 듯 혀.
캐릭터 선택창이나 설명란에 원작 요소를 추가해놓긴 했었어
캠페인에도 썸네일 등을 추가하는 정도의 변경사항이 있는듯 혀
싱글 캠페인에서의 3인칭 전환
(블옵3 싱글은 4인 코옵용이기 때문인지 얼굴이 달려 있는 3인칭 모델링이 준비되어 있긴 혀)
좀비
멀티
그 외에도 채팅창에서 /TPS 를 기입하면 3인칭으로 전환해주는 기능도 있긴 했었어
모더가 플레이어들이 3인칭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기를 원했는지
모드 자체적으로 3인칭 게임용으로 돌릴 수 있게금 값이 미리 설정된 명령어가
준비된 걸 볼 수 있었어. 명령어 자체는 기존 cg_thirdperson 과 동일하지만
카메라 세팅이 3인칭으로 하기 적합한 값으로 미리 조정된 내용으로 보여져.
그래서 명령어창을 띄워서 /gfl_thirdperson 1 을 입력하면 채팅창에서 본 것과
동일한 상태로 전환되는걸 볼 수 있긴 혀.
다만, 저 명령어의 근간인 cg_thirdperson 은 3인칭 게임용 명령어가 아닌
관전용 3인칭 전환 명령어라 조준점이 중앙에 고정되지 않은 문제를 지니고 있어.
그래서 실제로 원활한 플레이는 어렵긴 혀.
블랙옵스1(2010) 에서의 cg_thirdperson 명령어를 사용한 모습으로
저 숄더뷰 처럼 보이는 것도 내가 임의로 저런 각도 값과 시야각으로 줘서
강제로 조정한 거여.
저 상태에서는 조준점에 탄이 박히지 않는 문제가 있었고 모션의 방향과
카메라 방향이 일치하지 않는 시각적 문제도 있었어.
저 블옵3 모드에서는 조준점이 좌상탄 우상탄마냥 밀리는 경향이 있긴 혀.
그래서 내가 실제로 보고 있는 방향에 탄이 잘 들어가지 않는 문제가 있긴 하더라.
콜옵에서 현재 사용되는 3인칭 게임용 전환 명령어는 camera_thirdperson 으로
이게 트레이아크 콜옵에는 내용이 없어서 발생되는 문제인듯 혀. ㅋㅋㅋ
아마 콜옵에 3인칭 모드가 모던2 (2009) 때 만들어졌던게 원인인 것 같고.
월드앳워 및 블옵1의 스크립트에서 볼 수 있는 모던1(2007) 시절 데이터
이처럼 트아 콜옵은 그 기반이 모던1(2007)인걸 추정해 볼 수 있긴 혀
(저 stealth_beh에이브이ior 는 아마 프리파야트 잠입 미션인 위장 완료 미션에서 사용되는 것인듯)
월드앳워나 블옵1에서 모던1(2007) 데이터들을 볼 수 있던걸 생각해보면
트아 콜옵은 모던1 때 데이터를 기반으로 쭉 제작되어 왔고, 그래서
모던2(2009)에서 추가된 내용은 따로 공유되지 않아 트아 콜옵에는
저 명령어를 찾아 볼 수 없긴 혀.
저 3인칭 게임용 명령어는 모던2 이후의 대부분의
인피니티 워드, 슬래지 해머 및 리마스터 콜옵에서 사용이 가능혀.
어드밴스드 워페어
모던1 리마스터 (2016)
모던워페어 2019
슬햇 콜옵이나 리마스터 작의 경우 작품 기반이 모던3(2011)라 그런듯 혀.
어드밴스드 워페어에서 게임 파일을 보면 모던3 파일이 그대로 남아있는걸
볼 수 있기도 한데, 리마스터 시리즈는 그런 어워를 가지고 개량 했기에
여기서도 모던3(2011) 시절 파일을 만나볼 수 있긴 혀. ㅋㅋㅋㅋ
암튼 뭐 그렇게 돌려봤는데 3인칭으로 하니까 탄이 안맞아서
하기는 좀 어렵긴 했어. ㅋㅋㅋ
글이 길었는데 대충 찍었던 스샷이나 올려볼게
긴 글 읽어줘서 고마우이
그럼 다들 즐겜즐겜
Kaizeria
2024/12/30 03:37
와 모야이거 쩐당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