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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X의 아이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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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실시간 연산하지 말고

랜더링해두고 맵에 녹여주면 안됨?


하프2에서도 해준건데 왜 안 됨?

댓글
  • 저스키 2024/12/17 10:36

    게임 개발 규모가 커지다가 어느 시점부터 뭔가 잘못 돌아가고 있음

  • 심장이 Bounce 2024/12/17 10:37

    최적화 비용을 지불하는게 싫다고 대놓고 업스케일링 돌리는 시대에 저거하면 경영쪽에서 쫓어내지ㅋㅋ

  • GREEN_LEFT_DEMON 2024/12/17 10:38

    요즘 게임 겁나꼬운게 최적화 쥐뿔도 안하고
    하드빨로 미는경우가 너무 많아
    그렇다고 그래픽이 엄청좋은것도 아님

  • 이사무™ 2024/12/17 10:37

    녹여놔버리면 성능이 낮은 컴퓨터에서는 안돌아가서?

  • 루리웹-1708476031 2024/12/17 10:37

    저거 노가다라..

  • C.heese C.rust 2024/12/17 10:38

    맵 전체에 녹이려면 필요한 연산량이 수십배가 되니까?

  • 자연풍선생 2024/12/17 10:38

    최적회하는데 들어가는 비용과 개발기간이 감당이 안되서?


  • 저스키
    2024/12/17 10:36

    게임 개발 규모가 커지다가 어느 시점부터 뭔가 잘못 돌아가고 있음

    (NbqA91)


  • 이사무™
    2024/12/17 10:37

    녹여놔버리면 성능이 낮은 컴퓨터에서는 안돌아가서?

    (NbqA91)


  • 시노부
    2024/12/17 10:38

    하지만 벨브가 만든 게임들 최적화 오졋단말이야

    (NbqA91)


  • 주땡1
    2024/12/17 10:39

    ??? : 저희들은 벨브가 아닙니다...

    (NbqA91)


  • 민코.
    2024/12/17 10:40

    걍 개발자들이 게으른거지 ㅋㅋ

    (NbqA91)


  • 이사무™
    2024/12/17 10:41

    게으른건 맞아.ㅋㅋㅋ

    (NbqA91)


  • 심장이 Bounce
    2024/12/17 10:37

    최적화 비용을 지불하는게 싫다고 대놓고 업스케일링 돌리는 시대에 저거하면 경영쪽에서 쫓어내지ㅋㅋ

    (NbqA91)


  • 루리웹-1708476031
    2024/12/17 10:37

    저거 노가다라..

    (NbqA91)


  • 모리야스와코
    2024/12/17 10:37

    지들 최적화 못하는걸 유저탓을 하고 있음

    (NbqA91)


  • 과민성대장증후군
    2024/12/17 10:38

    저거 잘 안켜게 되더라

    (NbqA91)


  • 자연풍선생
    2024/12/17 10:38

    최적회하는데 들어가는 비용과 개발기간이 감당이 안되서?

    (NbqA91)


  • 『하이』
    2024/12/17 10:38

    ssr이랑 레이트레이싱이랑 비교해보면 좋아진건 맞긴 한데 가성비는 너무 최악임

    (NbqA91)


  • GREEN_LEFT_DEMON
    2024/12/17 10:38

    요즘 게임 겁나꼬운게 최적화 쥐뿔도 안하고
    하드빨로 미는경우가 너무 많아
    그렇다고 그래픽이 엄청좋은것도 아님

    (NbqA91)


  • 금빛곰돌이
    2024/12/17 10:38

    귀찮거든. 기술도 없고

    (NbqA91)


  • 앙증마
    2024/12/17 10:40

    어떻게 보면 맞는 말이고 어떻게 보면 틀린말이라 ㅋ

    (NbqA91)


  • 5324
    2024/12/17 10:38

    솔직히 그리고 눈동자에 풍경 비치는 걸 누가 신경 쓴다고 보이지도 않잖아 게임 중에는

    (NbqA91)


  • C.heese C.rust
    2024/12/17 10:38

    맵 전체에 녹이려면 필요한 연산량이 수십배가 되니까?

    (NbqA91)


  • 너덜너덜오둥이
    2024/12/17 10:38

    rtx가 뭐야?

    (NbqA91)


  • 이자요이밍고스
    2024/12/17 10:38

    그냥 수면아래 대칭으로 만들고 물표면 효과 넣으면?
    예전 겜에서 거울표현할때 이렇게 했다는데
    아래 핲2가 이런식으로 한건가?

    (NbqA91)


  • 너왜그러니?
    2024/12/17 10:38

    요즘겜들은 그래서 먼저 일단 내놓고 이후에 랜더링 패치 더함
    문제점은 유저들은 그동안에 최악의 최적화를 맛봐야함

    (NbqA91)


  • NSDR
    2024/12/17 10:38

    레이트레이싱은 동적 처리인데 스샷가지고 비교하기엔 좀

    (NbqA91)


  • 쿠미로미
    2024/12/17 10:38

    요즘 크기에 그걸 베이스에 다 깔아버리면 컴 터질듯

    (NbqA91)


  • KyrieEleison
    2024/12/17 10:39

    돈과 시간이 들어가서?

    (NbqA91)


  • 동네청년1
    2024/12/17 10:39

    그거슨 황회장이 글카를 팔아먹어야 하기 때문이죠

    (NbqA91)


  • 꼬수따리까
    2024/12/17 10:39

    출시날까지 완성도 못하는 회사가 수두룩하니
    최적화는 꿈도 못꿀듯.. ㅋㅋ

    (NbqA91)


  • Necro Fantasia
    2024/12/17 10:39

    근데 결국엔 카툰렌더링 같은 아트스타일을 유지하는게 아니면
    인디아나존스처럼 레이트레이싱이 기본 사양인 게임이 많아질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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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쬬물이
    2024/12/17 10:40

    실시간 빛 반사 특) 어느 부분에서는 안 실시간 보다 구려보이는 경우가 꽤나 생김ㅋㅋㅋㅋ
    실시간 빛 반사가 없던 시절 어쌔신 크리드 실제 장소와 게임그래픽 비교 같은걸 보면 어떤 부분은 실제가 게임이라고 할만큼 그래픽 구리고 겜 쪽이 더 실제같은데
    간단히 말해서 '울퉁불퉁'하면 진짜 같고 '맨들맨들'하면 가짜 같음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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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실의 마녀
    2024/12/17 10:40

    하프라이프 알릭스같은거 광원처리가 코멘터리 켜놓고 해보면 말도안되는 쌩노가다긴 해서
    밸브같은 회사 아니면 감당이 안되긴 함 그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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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렐
    2024/12/17 10:40

    물반사만 목적이 아니기때문에...

    (NbqA91)


  • REX117
    2024/12/17 10:40

    라이트맵 ao맵 등등 따로 만들기 귀찮아서 그런듯

    (NbqA91)


  • 토끼🐰
    2024/12/17 10:41

    하프라이프는 고정적인 장소에서 고정적인 라이팅을 구현한거고
    레이트레이싱은 동적인 환경에서 다양한 광원을 구현하는거라 실제로 보면 차이가 남

    (NbqA91)


  • 민코.
    2024/12/17 10:41

    이런거 때문에 요즘 언리얼엔진5가 욕먹던데 ㅋㅋ
    언리얼 4 때랑 그래픽적으로 별 차이가 없는데 사양만 ㅈㄴ처먹는다고

    (NbqA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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