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박근혜 정부와 달리 문재인 정부 신뢰
한국과 중국 양국이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ㆍTHAAD) 문제를 접어두고 새로운 외교시대를 연 데에 문재인 정부와 중국 정부의 새로운 신뢰관계가 '한몫'한 것으로 31일 나타났다.
중국 측은 한중관계 복원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문재인 정부가 신뢰할 만 하다”며 “여러 대외문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원칙적으로 대응하는 모습이 신뢰할만 하고 박근혜 정부와 다르다”고 우리 외교채널에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복수의 외교 소식통 등은 문재인 정부를 신뢰하는 중국 정부의 인식이 문제해결에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특히, 중국 정부는 문재인 정부를 점차 신뢰하게 됨에 따라 사드문제를 현 상태로 둔 채 관계복원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중국 정부는 사드 관련 이견을 차치하고 박근혜 정부 최고위 당국자들이 언급한 사항을 얼마 되지 않아 아무 설명 없이 뒤집어버리는 데에 한국 정부를 불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때문에 중국 정부는 지난 5~6개월 간 한국 정부의 행태를 주시했으며, 한국의 입장을 살핀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과정에서 지난번 한중수교 25주년 기념 치바이스(齊白石) 전시회 때 영부인께서 몰래 가 중국에 대한 관심을 표하고 친서도 교환하면서 분위기를 조성했다. 외교부에서도 나름대로 실질적 외교교섭단계에서 중국 측에 대한 우리 정부의 입장을 진솔하게 전달하는 것 등이 쌓여서 신뢰변화가 있었고, 합의를 하게 된 단계에 오게 됐다는 게 후문이다.
닥년하고 어트게
사람과 비교를..ㄷㄷㄷㄷㄷ
추천!^^
다른건회복다하고
관광객은보내지마라
특히제주도
진짜제주도좀가만나둬라
유쾌한 여사님! 대한민국 First Lady ***** 김 정 숙 *****
닥년하고 어트게
사람과 비교를..ㄷㄷㄷㄷㄷ
추천!^^
이야..... 감탄사가 절로나오는구나 ^^
다른건회복다하고
관광객은보내지마라
특히제주도
진짜제주도좀가만나둬라
ㅊㅊ
유쾌한 여사님! 대한민국 First Lady ***** 김 정 숙 *****
찌와 딲과 전혀 본질이 다른 정부, 일부 국해의원과 언론들이 머라고 해도 밀고 가야지요.. 중국집에서도 짜짱면으로도 통일이 되지 않는 민족,, 그냥 갑시다..
중국과 손잡는것은 백해무익이란다 지금의 당장 눈에 보이는 차이나 머니에 정신팔려서 미래에 중국에게 기술을 모두 빼앗기고 팽 당할걸 생각을 안하는건지 못하는건지?
전세계 수출1위가 중국인데 머가 아쉬워서 한국같은 작은나라에 손을 내밀겠냐 잘 생각좀 해봐라
아무생각없이 접근하겠니? 전략적으로 이용할것은 이용하고 얻을것은 얻는 실리정책으로 잘 조율해서 하면 된다,,,그 주체가 누구냐가 중요한거지..자한당같은 숭미친일매국노들이 주체가 된다고 생각해봐라,,그냥 작살나는거지ㅡ..ㅡ 하여간 이 난국에 이런 제대로 된 리더가 그나마 키를 쥐고 있어서 한숨이 놓이는구만^^
대한정숙만세!
그리 반갑지는
빨걸 빨어라
대통령 하나 잘뽑아 놨는가 했더니 이건 머 영부인까지 훌륭한 분이시라....;;;
꼭 마치 영부인 혼자서 해낸것처럼 말하네 ㅋ
조평신 ㅋㅋㅋㅋㅋ
여사님 닦년 똥 싸질러 놓은거 수습한다고 고생많으십니다
세상에 공짜가 없죠.
중국이 저렇게 나온다는 건 우리에게 다른걸 요구할 거란 얘기고
그 요구는 미국의 이익에 반하는 조치일 겁니다.
뉴스에 나오는게 다가 아닙니다.
중국 오 랑케 넘덜
울나라 길들이기에 올인하듯
뒤통수 쇠파이프로 찍고도 남을넘덜
정신 바짝 ㅊ ㅏ려야한다
부칸 오랑ㅋ ㅔ 중국 일뽄
고생하십니다~~
당연하지 문재인 북한조아하니깐 맨날 북한돕니마니 하는데 중국이 좋아하겠지...박그네는 불통이고 문재인은 쇼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