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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 (스포) "영화관이 존재하는 이유"라는 극찬을 받은 아름다운 SF 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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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물의 길]의


툴쿤 귀환 환영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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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부터, 심해까지, X-Y-Z 3축을 전부 아우르는 구도의 장대한 그림,


현실이라면 비슷한것도 구경하지 못할것같은 

완전히 다른 두 종족이 어우러지는 기적같은 순간으로


수많은 관객들에게 황홀함을 안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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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으로 떠오르는 갓난아이와,

그 아이를 보살피듯 함께 떠오르는 툴쿤의 모습으로


생명 그 자체에 보내는 영화의 따스한 시선을 표현하기도 하는 연출은 화룡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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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렇게 물속에서 삶을 좇으며 솟아오르는 구도는

엔딩 클라이맥스에서도 반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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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영상적인 아름다움 외에도 캐릭터 빌드까지 효과적으로 할애한 장면이기도 한데.


키리의 경우


본인의 고민 + 어제까지만 해도 앓아누웠음으로 울적한 상황인데

"꼭 한번 보고 싶었던" 툴쿤들이 돌아오는것을 보자마자 바로 반색하며 합류하는것으로

키리의 천진난만하고 호기심많은 캐릭터성을 강화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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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종일관 부족의 미래와 가족, 남편에 대해 예민해있던 네이티리가


툴쿤들도 아이를 키우는 자들이라는 것을 보고 웃음으로서

네이티리의 캐릭터성 및 행보의 큰 줄기가 모성애라는것을 다시 한번 강조.


(종종 이걸 놓치고서 네이티리가 가부장적 체제에 순응하는 여성으로 전락했다는 비판이 나오는데, 틀린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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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부에 참혹하게 살해당하는 비극을 맞이하게 되는 툴쿤 로아 & 그녀의 갓난아이를 소개하며


그녀가 로날과 '영혼의 자매'로서, 같은 엄마로서 동질감과 친분을 느낌을 정겹게 보여줌으로


후반에 느끼게 될 분노와 슬픔이 단순히 "잔혹한 포경 전시" 이상의 서사적 몰입이 되도록 빌드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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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러한 축제의 장을 보며,


이곳에 끼지 못한다는 자신의 친구를 생각하며 착잡해하는

로아크의 모습을 마지막으로 시퀀스는 끝난다.








해당 시퀀스의 사운드트랙. [툴쿤의 귀환]


트랙 자체도 좋은데


영화에서는 멧케이나족이 부는 뿔피리의 우렁찬 소리가 합쳐져서


더 바다 감성 충만한 사운드를 즐길수 있다.

댓글

  • MonsterCat
    2024/10/27 22:40

    진짜 몇몇 짜치는부분이 없지는 않았고 너무 다큐적인 부분이 있었다만
    그 모든게 개쩌는 cg로 커버가 돼서 재밌게 봄
    빨리 다음편 줘요~~~~

    (lhfzi0)


  • noom
    2024/10/27 22:40

    개인적으로 그 어느부분에서도 "다큐같은" 부분은 느껴지지 않았는데 이상하게 커뮤평이 그런거보면 신기함

    (lhfzi0)


  • rnrth40
    2024/10/27 22:42

    아바타 시리즈는 저런 영상을 극장의 대형 스크린으로 보는거 자체만으로도 표값을 하지

    (lhfzi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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