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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 슈터의 고질적인 의문을 명쾌하게 설명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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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 슈터.


단순히 서로 총을 쏘는 FPS에서 캐릭터 접목시켜 


캐릭터의 매력과 그들로 인해 진행되는 여러가지 이야기로 팬층을 사로잡는 조금 더 캐주얼하고 접근성이 좋은 FPS 장르로.


게임을 안해도 해당 게임에 팬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꽤나 게임사들에게 선호되는 장르이다.


그런데 이런 게임의 고질적인 문제접이라고 할까 유저들이 게임을 하고나면 의문을 품는 요소가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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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놈들 왜 같은편인데(적인데) 지들끼리 싸움(적끼리 편먹음?)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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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게임 플레이는 실전 상황이 아닌 모의전 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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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게임은 이 게임 전투 세계관 스토리랑 아무 관련 없음 이라고 선 긋는 경우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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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확한 입장을 내놓지 않는 경우도 있음.


누가 잘했고 누가 잘못했다고 할 수는 없는게 다들 성공한 게임임.


하지만 인기와 성공괴는 별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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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한 게임중에서도 오버워치는 이 캐릭터를 셀링포인트로 적극 활용하고 있으면서도 이 부분에서는 실패했다는 평을 듣는편임.


자기들도 이 캐릭터들과 세계관을 어떻게 굴려야할지 몰라서 지지부진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고.


캐릭터들간 인게임 상호작용 대사만 보면 탈론이랑 오버워치는 이미 협력관계에 한가족임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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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오버워치는 그래도 자기 캐릭터들의 강점이 뭔지는 아는데 그렇지 못한 게임들도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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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캐릭터가 매력적이기만 하다고 해서 꼭 대흥행을 이끌어내는 장르도 아님.

(팔라딘스가 망한 게임이란건 아니고, 이거도 인기 많긴 함 대성공한 다른 히어로 슈터들에 비해서 덜 성공해서 그렇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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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는 다른 게임을 참고하는데 도가튼 라이엇이 만든 게임 답게.


오버워치의 이런 평가를 보고 배웠는지 이 점을 명확하게 정리해 놨음



발로란트도 히어로 슈터이기 때문에 캐릭터 때문에 게임에 뛰어든 사람들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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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놈들 왜 같은편인데(적인데) 지들끼리 싸움(적끼리 편먹음?)소리를 들었었음.

히어로 슈터는 스토리상으로 적인 상대와 같은편이 되는 것만 문제가 아니라 동일한 캐릭터가 서로 싸우는 문제도 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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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는 이런 중복 픽에 관한 내용을 스토리 트레일러에 넣으면서


인게임 전투가 스토리와 연관이 있다는 점을 어필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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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중복픽과 트레일러마다 적이됐다 같은편이 됐다 하는 이유 또한 스토리와 연관지어서 설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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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평행세계끼리의 전쟁임.


아직 명확하게 풀이된 것은 아니지만.


여러 지구가 존재하고 이 세계들이 서로의 지구를 위해서 상대의 지구에 수작질을 하러 다닌다는거임.


매인 지구는 이런 사실을 모르고 당하다가 자꾸 같은편 같은 인물과 마주치다보니 이런 사실을 알게됐고.


이 전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게 됨.



요즘은 흔한설정이라서 엄청 독특하다거나 참신하다고 하긴 뭐하지만.


그래도 캐릭터와 스토리가 접목된 FPS 게임에서 늘 플레이어들이 가지던 의문을 해소해 줄 방법으로는 잘 선택한 것 같아서


좋은 선택을 한게 아닌가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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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생각해보니까 이번 롤 T1 영상 그래픽 스타일 발로란트 스토리 트레일러 느낌정도만 내도 딱 좋았을 것 같은데 왜 그렇게 만들었다냐


빡치네.


 

댓글
  • 이족보행오망코 2024/09/30 13:33

    이시발침팬지색기가!!!!

  • 근첩-4999474945 2024/09/30 13:32

    데드락;
    그냥 상남자처럼 중복픽 막음
    도타때도 그랬지만 먼가 중복픽 자체를 싫어하는 느낌

  • 오미자만세 2024/09/30 13:31

    오버워치는 쓔발 스토리가 진행이 진짜,,,, 똘아이들급임 대체 뭐가 나오고 밝혀졌는지

  • noom 2024/09/30 13:29

    ??? : 제길 또티버스 또행우주야? 이젠 질린다 질려 마블도 저거땜시 망했는데

  • 라인헬름 2024/09/30 13:34

    레식시즈:거의 10년동안 모의전만 뛰고있음
    팀포:용병들이라 돈주는대로 붙어줌
    옵치:대체왜....?

  • 루리웹-6661354743 2024/09/30 13:32

    팔라딘스는 유게에 꾸준글 올리던 인간 생각나서 영 정이 안 가


  • noom
    2024/09/30 13:29

    ??? : 제길 또티버스 또행우주야? 이젠 질린다 질려 마블도 저거땜시 망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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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족보행오망코
    2024/09/30 13:33

    이시발침팬지색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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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미자만세
    2024/09/30 13:31

    오버워치는 쓔발 스토리가 진행이 진짜,,,, 똘아이들급임 대체 뭐가 나오고 밝혀졌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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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인헬름
    2024/09/30 13:35

    분명 오픈할때 오버워치를 재소집한다했는데
    다시모인건 4년쯤 지나서 옵치1이 죽어버리고 모였고 대체 뭐가 어떻게 되가는지알려면 옵치3쯤 되어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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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6661354743
    2024/09/30 13:32

    팔라딘스는 유게에 꾸준글 올리던 인간 생각나서 영 정이 안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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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근첩-4999474945
    2024/09/30 13:32

    데드락;
    그냥 상남자처럼 중복픽 막음
    도타때도 그랬지만 먼가 중복픽 자체를 싫어하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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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망치나라모루공주
    2024/09/30 13:33

    발로란트는 모호하게 설명하지만 평행세계끼리 싸우면서 한쪽 세계 붕괴시키는(스파이크) 그런느낌이고
    롤, 오버워치 같은건 그냥 게임은 별개라고 못박아버림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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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인헬름
    2024/09/30 13:34

    레식시즈:거의 10년동안 모의전만 뛰고있음
    팀포:용병들이라 돈주는대로 붙어줌
    옵치:대체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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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망치나라모루공주
    2024/09/30 13:34

    레식은 모의전이란 컨셉인데 모의전만을 위한 능력이 나오는 오퍼도 있어서
    컨셉이 잡아먹혀버린듯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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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월급올려줘요
    2024/09/30 13:34

    별 신경 안쓰는 유저층도 많은 부분이라서 애매한듯
    완성도적으로 봤을때는 뭔가 스토리적으로 풀거나 설정으로 못박는게 낫겠지만
    흥겜되는거에 난관으로 작용하는 요소는 아니라고 생각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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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림만 올림
    2024/09/30 13:35

    ㅇㅇ 글에도 써놨지만 중요한 요소이긴 하지만 성공에 결정적인 요소는 또 아니고.
    오버워치는 실제로 성공한 게임이기도 함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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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번호-6285598117
    2024/09/30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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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00b
    2024/09/30 13:34

    평행세계가 이젠 너무 지겨운 소재가 되버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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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왕 제갈량
    2024/09/30 13:34

    발로란트는 처음 나올땐 욕 잔뜩 먹더니 어느새 순항하고 있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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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망치나라모루공주
    2024/09/30 13:35

    순항수준이 아니라 롤파이를 발로란트가 먹어버린 느낌이던데 ...
    요즘 롤에서 자주나오는 말이 개발자 발로란트로 다 옮겼냐라는말이 제일들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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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고정남아!
    2024/09/30 13:35

    오버워치게임보고 저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는거 보고 난 좀 놀랐음
    그냥 pvp는 pvp고 스토리는 별도로 그냥 세계관이라고만 생각하는 쪽이라....
    그럼 롤도 그렇고 스타도 그렇고 pvp가 성립을 하지 않잔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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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니저럴수가
    2024/09/30 13:35

    기승전티원이라니
    사실 발로란트때 50%쯤 예상을 허긴 혔는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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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스샤워
    2024/09/30 13:35

    마블의 인커젼 같은거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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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3096984951
    2024/09/30 13:35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라이엇이 푸는 썰을 관심있게 듣는 사람이 있어? 대단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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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쥬리thelove
    2024/09/30 13:35

    좀 뜬금없는 의문이긴 한데. 퍼스트 디센던트는 루트 슈터가 메인이긴 하지만, 결국 히어로 슈터 장르에도 해당되지 않나? 싶음.
    이게, 양 진영간의 전쟁이 메인이 아니라, 파밍하는게 주 목적인 장르라서 부각이 잘 안되서 그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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