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스 AD200Pro + 투사엄브렐라 쓸 경우
1. Fresnel헤드보다 벌브헤드를 써야하나요? (아님 답변이 실내/실외에 따라 달라질까요?)
2. 벌브헤드를 쓰면 360도 빛이 분산 될텐데 리플렉터 달고서 써야하나요?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https://cohabe.com/sisa/3980790
고독스 AD200Pro + 엄브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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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느낌을 주고 싶으냐에 따라 다른거겠지만,
저라면 벌브헤드 + 리플렉터 + 엄브렐러로 쓸것 같아요
표현하고 싶은 범위에 따라 위 방법들을 다 씁니다.
딱 이렇다 라고 정해진 공식이 있는게 아니라
유져가 직접 광원의 재질을 만드는겁니다.
약간 부드럽지만 가운데만 더 뚜렷하고 주변부는 옅게
(리플렉터 + 투과엄브)
전체가 부드럽고 연하게
(투과엄브만)
작은광원이지만 집중되게 범위 좁게 빛 닿는
부위 약간 부드럽(아주약간)
(프레넬)
넓게 흩뿌려지지만 쉐입이 선명하게
(벌브)
벌브헤드도 마운트 부분이 있으니까 360도는 아니구요
대략 한... 220도?? 그러니까 수직보다 뒤로 좀 더 발산되는 느낌 정도예요
그래서 투과우산에 깊이 넣어도 광량손실이 있습니다
우산살 때문에 깊이에 한계가 있으니까요
그러니까 윗분 말씀대로 일단 리플렉터로 한번 모아주시고 거기서 우산으로 투과시키는게 유리하실거예요
그리고 ad200은 풀발광 스펙이 벌브헤드 기준입니다
프레넬 헤드는 그것보다 눈대중으로 봐서 1스탑 정도 어두워요
AD200Pro ii 나왔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