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21&aid=0002978793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인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은 8일 김 전 대통령 국장 당시 이명박 정부가 문상 기간을 축소하고 국립중앙현충원 아닌 다른 곳에 안장하려하기까지 했다는 의혹을 폭로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2009년 아버지께서 세상을 뜨셨을 당시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때 뜨거운 추모 열기에 놀랐던 이명박 정권은 그런 상황이 반복되게 아지 않으려고 신경을 쓰는 모습이 보였다"며 이렇게 폭로했다.
김 위원장은 당시 상황을 회상하면서 장례를 국장으로 하는 것도 2~3일 지체하다 마지못해 결정했고 장례 절차를 협의할 때도 담당자들이 시원스럽게 일처리를 해주는 것이 없이 상부의 눈치를 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방송에서 추모 특집이 나가는 것이나 문상 기간도 축소하려 했다"고 적었다.
특히 김 전 대통령의 국립중앙현충원 안장 문제와 관련해서는 "동작동 국립현충원에 모시는 것도 자리가 없다면서 다른 곳을 찾으라고 권하기도 했다"고 폭로했다.
김 위원장은 "당시 저희 어머니께서 장례를 조용히 말썽 없이 치르고 싶어 하셨기 때문에 이런 사정을 외부에 공개하지 않고 조용히 끝냈던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노벨평화상의 경우 이번에 보도된 그런 어이 없는 공작이 있었을 것이라고는 상상을 못했지만 노벨상 수상 전에도 당시 야당인 한나라당 측 사람들이 온갖 방해 공작을 했다"며 "충분히 그런 짓도 할 수 있는 사람들이란 생각이 든다"고 적었다.
이어 "박근혜 정권의 블랙리스트 공작으로 이미 몇 사람이 재판을 받고 있지만 이명박 정권의 국가정보원이 벌인 공작은 훨씬 더 집요하고 악랄하다"며 "벌써부터 정치 보복이라는 주장을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명박 정권의 죄악을 밝히는 일은 아직 시작도 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놈에 맹박이는 대체,,
쪼잔갑
상상이상이다
이런일에 국당은 절대 논평을 안내네
김대중무덤 파내려는 넘들은 어찌됐나요?
바귀 엉아는 한시라도 빨리 등교길 걷고, 무료급식 먹자!!
이명박이는 다른데 파묻어야 됨.
논현동, 포항, 오사카 중에 하나 골라라.
이런 어휴 쪼자니
도곡동에 기어들어 가도 좋고.
MB는 육시를 내서 여기저기 나눠서 묻어줘야 할 듯
명박스럽다 명박스러워ㅋㅋ
안씨가 노무현 대통령 묘 이장하겠다고 한게 생각나네요
헐
쥐넘이 기어코 로긴하게 만드네
이러면서 적폐청산이 정치보복이라고 씨부리는 매국당 클라쓰...ㄷㄷ
저게 사람들인가. 저런 놈들이 정치판에서 아직도 활개치고 다니니...
awesome// 헐..그러고 보니 그것도 떠오르고 소름이네요. 이장 타령 굉장히 뜬금없었는데 개그 발언들 때문에 묻혔네요.
이딴 핵폐기물급 쓰레기들을 백일하에 드러내는 게 정치보복이라니 ㅋㅋㅋ
awesome// 설마...
대단한넘일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