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날림에있어서
둘다 최대개방시
85.8s vs 50.2s를 비교할때 같은위치에 인물 상반신촬영시
어떤게 더 흐려질까요?
테스트해보신분이나
리뷰를 보고픈데 아직 못찾아서 ㅠㅜ
여쭈어봐요
주말 잘 보내세요^^
https://cohabe.com/sisa/3795743
배경날림에있어서 오이스랑 85.8s비교했을때요..
- 젠레스)ZZZ)위기에 처한 니콜 [2]
- 인고 | 2024/07/14 22:29 | 1360
- 머나먼 미래가 개쩌는 이유.EU [2]
- 스라푸스 | 2024/07/14 19:37 | 506
- 젠레스 존 제로 새빛둥둥섬 이벤트 갔다왔습니다. [0]
- 00알트아이젠00 | 2024/07/14 21:59 | 1264
- 약한 주인공에게 지켜졌을때 엘렌 반응 [1]
- 나스리우스 | 2024/07/14 18:43 | 1309
- 엄마폰 업고 튀는 아기.mp4 [10]
- 22275380 | 2024/07/14 18:28 | 1479
- ZZZ) 존나 무례한 게임이네 [1]
- 가카 | 2024/07/14 13:13 | 1104
- 호모새퀴들로부터 도망을 잘 치는 도련님의 미모 [2]
- 보추의칼날 | 2024/07/14 12:38 | 505
- 이세계에 왔더니 결혼 이벤트가 생겼길래............. [3]
- 요르밍 | 2024/07/14 06:34 | 1193
- 블아)택티컬한 드요코(수정) [3]
- 진_다이나 | 2024/07/14 03:04 | 882
- 알리에서 보추를 해외직구한 만화.manhwa [8]
- 0423687882 | 2024/07/14 01:22 | 811
85.8의 유효구경이 47, 50.2는 41로, 85.8이 더 흐려집니다.
그렇군요 ^^! 정보 감사합니다!
유효구경 계산법은 초점거리를 조리개 최대 개방 수치로 나누는 것입니다.
http://dofsimulator.net/en/
실제랑은 다르지만
여기서 시뮬레이션은 돌릴수 있어요
같은 위치에서 찍으면 유효구경이 큰 85.8s가 더 흐려지지만 프레임안에 피사체를 같은 크기로 넣을려면 85가 뒤로 더 가서 찍어야 되기 때문에 배경압축이 조금더 되는거 말고는 별 차이를 못느꼈고 오이스의 부드러운 배경이 오히려 좋은 것 같아 결국 85.2s를 사고 나서 오이스를 버렸읍니다. ㄷㄷ
똑같은 구도를 맞추기위해 85.8이 더뒤로 물러나서
찍어도 이론상으로는 85.8이 심도가 더얕습니다
다만 실체감할만큼 차이는 못느끼실 겁니다
화각특성상 배경압축은 더많이 되구요
심지어 같은거리라면 차이나게 85.8이 심도가 더얕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세요.
조리개값, 렌즈의 초점거리, 피사체와의 거리에 따라 심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dofsimulator.net/en/
최대개방시 배경흐림의 느낌은 오이스가 더 좋습니다 ㅎㅎ
85의 배경압축과 오이스의 배경흐림 느낌을 다 가지고 있는 팔오이스로 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