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 내용요약하자면...
1.8월 초에 롤 하다 욕설을 하는 상대 고소함.
2.어제 피의자 특정됬다고 수사관님께서 연락옴. 고3이고 집안 난리났다고함 .
저렇게 됬는데요 ...
우선 어떤 욕설을 했길래 고소를 했냐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거 같아요 ...
저는 게임내에서 OOO도 OO시에 살고 닉네임이 실명이다 . 라고 언급을 하였고,
상대는
"트리스타나가 고소드립쳐요 리얼 빡대가리 그이하 "
"애ㅁ 뒤진련아"
"고소하게 ? 참 지ㄹ도 xx네요"
"고소하세요 씨x년아"
단 4개의 욕설만 하였습니다 .
저도 사실 저정도 욕설로 성립이 될까 했는데 가차없이 됬군요.. ㄷㄷ무서운 세상입니다
수사관님도 고소장 접수할 때 안될거 같다고... 요즘 모욕죄고소가 워낙 많아서 듀오가 아니면 공연성이 인정되기 어렵고 ,
이 사항은 욕설도 별로 안했기 때문에 힘들거 같다 ..
라고 하였습니다 .
여하튼 결과적으로는 받아 들여졌네요 ㅎㅎ
일단 수사관님께서 피의자 부모님이 사과를 하고 싶어하니 번호를 알려줘도 되냐고 물었고 ,
본인은 학생본인에게 연락해보고 싶다고 제가 번호를 달라고 하였습니다 .
( 사실 성인이면 연락도 안해보고 처벌해달라고 하고 싶었습니다 . 고3이기에, 힘든 시기인걸 알기에 연락해보았습니다)
문자를 해보니 지금 수업중이라 곤란하니 5분뒤에 전화 주겠다고 합니다... (어이없음 ㅎ)
여튼 전화가 오고 받았습니다 ...
학생 : "뭐.. 제가 공부 스트레스 때문에 시간이 나서 롤 하게 되었고 ,,, 연패중이여서 화가 나서 우발적으로....
주저리주저리 ....죄송합니다....정말 잘못했습니다..어머니도 아프시고 아버지는 일때문에 다른곳에 계시고.. 정말 죄송합니다.."
본인 : "일단 뭐 학생신분이다보니 본인이 해결 할 수는 없으니 부모님하고 통화해 봐야겠다 번호 알려 달라.."
학생 : "저.. 처벌받거나 그럴 수도 있는건가요?? ㅜㅜ "
본인 : "모욕죄는 친고죄이기 때문에 본인이 합의해주지 않으면 처벌받을 수 있지만 합의해주면 없던일이 된다"
학생 : "저..정말 잘못했습니다 ㅠㅠ 한번만 봐주시면.. 정말 안그러겠습니다 ㅠㅠ "
본인 : "우선 부모님이랑 통화 해봐야겠다 "
통화를 끝내고 바로 아버지되는 분과 통화를 했습니다 .
학생아버지 : " 죄송하다 제가 정말 아들놈 잘못키웠다 . 죄송하게 생각한다 "
본인 : "아버님이 죄송할 필요는 없다. 원래는 처벌을 원하였으나 학생신분이기에 연락하겠다고 했다 ."
학생아버지 : "죄송하다.. 어떻게 아직 어리니 제가 크게 혼냈다.. 다시는 이런일 없도록 하겠다.. 아들놈 처벌은 안되게 하는쪽으로 안되겠나.."
본인 : " 그러면 아버님은 어떻게 하면 좋으실거 같나"
학생아버지 : "없던일로 하면 정말 교육제대로 시키겠다.."
본인 : "아무리 어리지만 본인이 잘못한 언행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게 하고 싶다 "
학생아버지 : "어떻게 하면 만족하시겠나.."
본인 : "저는 처벌이 가장 좋은 교육일거라고 생각한다 . 그러나 학생신분이기에 처벌까지는 하지 않겠다.. 보통 모욕죄의 경우에는 합의금을 주고 합의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 .. 그런데 본인은 애초에 돈을 보고 신고한게 아니기도하고, 제가 먼저 합의금을 달라고 하면 협박이 될 수도 있기때문에 조심스럽다 "
학생아버지 : "100만원 정도면 만족하시겠나... 우선 바로 입금해드리겠다... 고소취하만 해주시라.."
본인 : (생각했던것보다 금액이 커서 ...당황...) 뭐 ... 그렇게 하시면 되겠다 수사관님께 합의절차 한번 물어보고 연락드리겠다.
그렇게 수사관님과 통화하고, 서로 합의금 상관없이 합의만 하고 연락을 주라고 하셨고
100만원은 그래도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돈보고 고소한것도 아니고 하니 50만원으로 합의를 하였습니다 .
오늘 입금 받았구요 고소취소장도 제출했습니다.
50만원 손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제 생각으로는 존재만으로도 스트레스인 고3학생이고 위의 내용말고도 다시 전화가와서 정말 숨도 못쉴정도로 울면서 잘못을 빌더라구요..
또 패드립만 주구장창 치던 다른 사건들에 비해서 욕이 심한것도 아니였구요.
아쉽긴 하지만 후회하는 결정은 아닙니다 .
제 기준으로는 기대도 안했던 사건이 50만원으로 결정난게 너무 사이다 여서 올렸는데 .. 여러분은 아닐수도 ㅜㅜ..
@@@@ 요약 @@@@
1. 롤에서 딱 4번 욕설함
2. 화나서 고소장 및 증거자료 제출
3. 안될줄 알고 잊고 한달이란 시간이 지났는데 피의자 특정됬다고 전화옴 ㅋㅋ
4. 고3학생이라 당황. 오유인들에게 조언구함 .
5. 용서하지는 말라고 하심
6. 그래도 미래가 짱짱한 학생이고 진정성있게 사과하는 모습에 합의보기로 함
7. 피고소인 측에서 합의금 100만원 제시 하였지만, 그러기엔 과한거 같아 50만원으로 합의
이런 글 보면 제가 항상 하고싶던거 실행에 못옮기고 있는데ㅠㅠ 대신 해주시는거 같아서 너무너무너무 속이 시원합니다!! 그래도.. 부모님이나 자식이나 사죄하니까 어쩐지 짠하기도 하고 그러네요. 뭐 오히려 적반하장으로 나왔으면 고구마였을테니 다행이에요. 여튼 욕 하지 맙시다 정말.. 정말로.. 왜 욕을합니까 싫으면 그냥 차단하세요들 ㅠㅠ
욕하는 학생들이 정말 많은데.. (현재 고등학교서 근무중이에요 ㅠㅠ)
일단 사춘기가 지나지 않아 미성숙한 어린 친구들의 미래를 지켜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이정도면 처리도 완벽하게 된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고등학생들은 사춘기 시기라 몸만 컸지 정신은 아직 다 자라지 않아 철이 없어도 너무 없는.. 그런 시기라 생각하거든요.. 그런 몸도, 마음도 어린 시기에 전과자로 만들지 않고 합의로 해결한 것이 참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도를 넘는 학생들은 당연히 법의 처벌을 받아야겠지만요..)
아마 그 학생은 온라인 게임에서 욕하는 빈도가 극단적으로 줄어들겠죠? ㅎㅎ
완벽한 사이다 후기 잘봤습니다.
그래도 아버님 사과 자세 보면 저라도 깎아드릴거 같네요
어쨌든 정의구현 했우니 사이다!
법의 순기능이죠
잘못을 뉘우치게 하기위해 있는게 법인데...
저학생은 이제 평생 겜하면서 욕 절대 안하겠죠!
수고많으셨어요~
그러나 조금 아쉽네요
솜방망이 처벌이 왜 솜방망이 처벌일까요
저 학생은 또 저짓거리 할것이고
학교에도 알리지 않았겠죠?
다른 학생들에게 본보기도 되지 않았을것같네요
학생아버지가 저리 사과를 하니 진짜 할말없네요
아비가 먼 죄라고
오십만원 요즘세상 돈도 아닙니다
등골브레이커들 겨울 패딩하나 안사주고
작년꺼 입으면 되는 돈도 안됩니다
아쉽네요
너무 솜방망이라
아버지가 저리 사과하니아휴....
이건 반사이다....
50만원이면 작은돈도 아닌데요.. 작성자님 만족하셨으면 그게 사이다라고 생각해요! 정의구현!
손가락으로 몇글자 잘못놀린거에 50만원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처벌받지않아 사이다가 아니다. 라고 생각하는 분이 계신데..
미성년자에 사회 첫발 내딪기 전에 빨간줄 그일까봐 몇날며칠 온가족이 불안해서 잠도 제대로 못잤을건데 그런거 생각하면 사이다..ㅋ
그리고 저런 욕 들어도 신고 귀찮아 그냥 넘기는 분도 있는데.. ㅋ 잘 하셨다고 봅니다!!
그 학생도 성인되기전 큰거 깨닳았을거예요
근데 이런거
자주 당해서
자주 고소해도 불이익 없어요?
진짜 저런거 흔할거 같은데
금액 보면
한달에 몇개만 잡아도
먹고 살 듯ㄷㄷ
저 학생은 작성자님한테도 감사해야하고 아버지께 평생 효도 해야겠네... 줄 긋고 인생 망칠 거 겨우 구제되었으니..
부디 힘겹게 버신 50만원 의미있는곳에 사용하시길 ㅋㅋㅋ
사이다 반캔 잘 마시고 갑니다!
알맞은 사이다네요.
온라인패드립.욕설은 그냥넘어가지말고
당사자가 적극적 신고를해야 합니다.
잘하셨어요!
담당 형사님 배정을 잘 받으셨네요.
보통은 경찰에서도 대충 넘기려고 하고 마는데.
일단 부모가 정상이니 아이는 올바르게 자랄거 같네요
ㅎㅎ 쵝오
어차피 돈을 노리고 고소하신 것도 아니고, 합의금은 작성자분 원하시는대로 쓰셔도 좋습니다만, 좋은데 쓰셨으면 어떨까 싶네요 ^^
근데 저정도 욕설로는 힘들 거 같다는 부분이 이해가 안되네요
대체 어떤 욕을 몇십번이나 해야 충분한 건지...?
2. 화나서 고소장 및 증거자료 제출
조금 더 구체적으로 방법 알 수 있을까요?
가끔 온라인상에서 함부로 말하는 애들보면 귀찮기도 하고 방법을 잘 몰라서 참고 넘어가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