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은 솔직히 모름. 학교다니면서 회사 오는거 보면 학교가 근처일테니 수도권 4년제인건 맞는것 같은데, 법대니 히토츠바시니 하는건 애니판에서 건물모양이랑 보고있던 교과서 보고 하는 소리라... 히토츠바시설은 실제로 키라라 여자대학이라고 해서 깨졌고...
법학 교과서도 그냥 흥미있어서 법대수업 하나 들었다고 하면 깨지는거라 본전공 뭔지도 모름...
얼빠진소🎗2017/09/14 00:07
심지어 저 회사 전작 게임에서 핵심적인 버그(소피아 죽이지 않는 법)를 발굴한 경력도 있고
주땡12017/09/13 23:07
근데 이번 젤다 야숨도 저 아저씨 작품임?
세로쉬 헤븐스마일2017/09/13 23:34
ㄴㄴ 아오누마 에이지라고
같이 젤다 디렉팅한 인물
소년전립선2017/09/13 23:34
ㄴㄴ 중간부터 디렉터 바뀜.
HYUI2017/09/13 23:31
아오바랑 네넷치면 존나 최정예 인데
리턴제로2017/09/13 23:35
네넷치랑 신입이랑 만든 결과물 차이보면 비교가 안됨
신입이 훨 잘함
Moon_Knight_모드레드2017/09/13 23:40
네넷치 입사 하고 나서 툴 잡은 걸껀데.... 물리 엔진 만지는거 보면 ㅎㄷㄷ. 신입 만든거 수준 보면, 케릭터도모델 엑션도 다 만들어져 있는거니, 툴 익숙한 사람은 뚝딱 만들죠.
리턴제로2017/09/13 23:48
신입이 만든 리듬게임이랑 네넷치가 만든 미로랑 비교가 아예안됨
툴 익숙하면 뚝딱 만든다는거는 네넷치가 만든 미로게임 신입 리듬게임은 뚝딱 못만듬
Moon_Knight_모드레드2017/09/13 23:49
아 그거. 난 무궁화 이야기 하는줄
Moon_Knight_모드레드2017/09/13 23:50
리듬겜은 학교 다니면서 만든 모양이던데. 난이도는 엔진 없는 그레픽 rpg 가 넘사벽 아닌가....과 좀 넣으면 스타급인데.
그리고 네넷치가 자체제작엔진인지 아닌지 모름 2d배운지 얼마 안됫으니까 아마도 엔진썻을거임
Moon_Knight_모드레드2017/09/13 23:56
엄밀히 말하면 생 c, c++ 로 만든거니까 엔진 인건 아니지. 걍 그 겜을 c 로만 짠거니..
리턴제로2017/09/13 23:58
-_-;; 제가 C++이랑 windows api 가지고 2d겜엔진 만들어봣습니다
보통 이런걸 걍 자체제작 엔진이라고들 합니다
Moon_Knight_모드레드2017/09/14 00:00
유니티나 언리얼 같은 게임 제작 환경 다 해주는게 엔진인거 아님???
리턴제로2017/09/14 00:02
그거는 상용화 엔진이고요
자체제작 엔진도 엔진이라고들 합니다
Zeclix2017/09/14 00:04
ㄴㄴ 그건 통합IDE.
엔진이라고 해서 개발환경까지 다 주는건 아님.
Moon_Knight_모드레드2017/09/14 00:07
흠 꺼라 위키인가. 위키에선 IDE 급이나 되야 엔진이라 카드라고
리턴제로2017/09/14 00:12
나무위키 봣는데 그런말 없음
엔진은 걍 니들은 게임로직이나 신경써라 전체적인 프레임워크는 우리가 알아서 할게 그런거고
언리얼엔진써도 어짜피 비주얼스튜디오같은 IDE연결해서 씁니다
Moon_Knight_모드레드2017/09/14 00:15
걍 "현대에서 의미하는 게임 엔진은 완전한 통합 게임 개발 솔루션을 표방하며 2004년에 등장한 언리얼 엔진 3다. 언리얼 엔진 3는 엔진의 모든 기능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면서도 상호간에 유기적으로 융합되는 유연한 구조로 기술의 추가나 변형이 용이해 게임의 장르나 플랫폼에 관계없이 어떤 형태의 게임도 개발이 가능하며, 엔진 코드와 게임 코드의 완전한 분리, 필요한 기능만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 하나의 작업물에서 다양한 플랫폼으로 릴리즈, 모드 툴이나 더미 데이터의 포함 여부, 또는 별도의 모드 툴만 작성할 수 있는 한 빌드 시스템 등 하나의 엔진으로 게임 개발에 대한 모든 것이 가능함을 지향했다. 다만 미래지향적이며 새로운 개념이었던 만큼 등장 초기 1~2년 간은 몇가지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었으나 꾸준한 버전업을 통해 모든 것이 완벽하게 구현되었고 새로운 기술 및 툴이 도입되며 전반적인 성능이나 편의성이나 더욱 강화되었다."
요거 보고 말한거
게임쪽 종사자는 아니라 유니티는 유니티짱모델 뛰뎅기는거 한시간 뚝딱 해본게 다임
네넷치 스팩이 까만머리보다 10배는 높음
4년제 수도권 국립대 법대생 VS 지방 게임 전문학교 프로그래머
아 공수부대였네
하도 디버깅해서 재보다 높을듯한
저 자막 ㄹㅇ임?
ㄹㅇ
ㅇㅇ ㄹㅇ 노 주작
저편은 노주작.... 감히 네네치를...
아 공수부대였네
네넷치 스팩이 까만머리보다 10배는 높음
겨우 10배겠냐 ㅋㅋㅋ
하도 디버깅해서 재보다 높을듯한
4년제 수도권 국립대 법대생 VS 지방 게임 전문학교 프로그래머
디버깅 아르바이트 경력만이 아니라 학력 자체도...
학력은 솔직히 모름. 학교다니면서 회사 오는거 보면 학교가 근처일테니 수도권 4년제인건 맞는것 같은데, 법대니 히토츠바시니 하는건 애니판에서 건물모양이랑 보고있던 교과서 보고 하는 소리라... 히토츠바시설은 실제로 키라라 여자대학이라고 해서 깨졌고...
법학 교과서도 그냥 흥미있어서 법대수업 하나 들었다고 하면 깨지는거라 본전공 뭔지도 모름...
심지어 저 회사 전작 게임에서 핵심적인 버그(소피아 죽이지 않는 법)를 발굴한 경력도 있고
근데 이번 젤다 야숨도 저 아저씨 작품임?
ㄴㄴ 아오누마 에이지라고
같이 젤다 디렉팅한 인물
ㄴㄴ 중간부터 디렉터 바뀜.
아오바랑 네넷치면 존나 최정예 인데
네넷치랑 신입이랑 만든 결과물 차이보면 비교가 안됨
신입이 훨 잘함
네넷치 입사 하고 나서 툴 잡은 걸껀데.... 물리 엔진 만지는거 보면 ㅎㄷㄷ. 신입 만든거 수준 보면, 케릭터도모델 엑션도 다 만들어져 있는거니, 툴 익숙한 사람은 뚝딱 만들죠.
신입이 만든 리듬게임이랑 네넷치가 만든 미로랑 비교가 아예안됨
툴 익숙하면 뚝딱 만든다는거는 네넷치가 만든 미로게임 신입 리듬게임은 뚝딱 못만듬
아 그거. 난 무궁화 이야기 하는줄
리듬겜은 학교 다니면서 만든 모양이던데. 난이도는 엔진 없는 그레픽 rpg 가 넘사벽 아닌가....과 좀 넣으면 스타급인데.
제가 2d겜엔진 제작해서 모모도라 만들어본적 잇는데
3d가 공부해야되는게 비교가 안되게 많음 신입이 훨씬 잘하는겁니다
그리고 네넷치가 자체제작엔진인지 아닌지 모름 2d배운지 얼마 안됫으니까 아마도 엔진썻을거임
엄밀히 말하면 생 c, c++ 로 만든거니까 엔진 인건 아니지. 걍 그 겜을 c 로만 짠거니..
-_-;; 제가 C++이랑 windows api 가지고 2d겜엔진 만들어봣습니다
보통 이런걸 걍 자체제작 엔진이라고들 합니다
유니티나 언리얼 같은 게임 제작 환경 다 해주는게 엔진인거 아님???
그거는 상용화 엔진이고요
자체제작 엔진도 엔진이라고들 합니다
ㄴㄴ 그건 통합IDE.
엔진이라고 해서 개발환경까지 다 주는건 아님.
흠 꺼라 위키인가. 위키에선 IDE 급이나 되야 엔진이라 카드라고
나무위키 봣는데 그런말 없음
엔진은 걍 니들은 게임로직이나 신경써라 전체적인 프레임워크는 우리가 알아서 할게 그런거고
언리얼엔진써도 어짜피 비주얼스튜디오같은 IDE연결해서 씁니다
걍 "현대에서 의미하는 게임 엔진은 완전한 통합 게임 개발 솔루션을 표방하며 2004년에 등장한 언리얼 엔진 3다. 언리얼 엔진 3는 엔진의 모든 기능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면서도 상호간에 유기적으로 융합되는 유연한 구조로 기술의 추가나 변형이 용이해 게임의 장르나 플랫폼에 관계없이 어떤 형태의 게임도 개발이 가능하며, 엔진 코드와 게임 코드의 완전한 분리, 필요한 기능만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 하나의 작업물에서 다양한 플랫폼으로 릴리즈, 모드 툴이나 더미 데이터의 포함 여부, 또는 별도의 모드 툴만 작성할 수 있는 한 빌드 시스템 등 하나의 엔진으로 게임 개발에 대한 모든 것이 가능함을 지향했다. 다만 미래지향적이며 새로운 개념이었던 만큼 등장 초기 1~2년 간은 몇가지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었으나 꾸준한 버전업을 통해 모든 것이 완벽하게 구현되었고 새로운 기술 및 툴이 도입되며 전반적인 성능이나 편의성이나 더욱 강화되었다."
요거 보고 말한거
게임쪽 종사자는 아니라 유니티는 유니티짱모델 뛰뎅기는거 한시간 뚝딱 해본게 다임
솔직히 네넷치는 잠재력이 엿보여서 데리고 키울라는거지 현 실력은 쟤가 더 잘함.
근데 네넷치도 코딩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컴과생 3학년급의 코딩실력을 보이고있는걸로 봐서 성장속도가 미침
포드를 타고 내려온 스페이스 마린
마지막은 낙하산이 아니라 드랍포드고ㅋㅋㅋㅋㅋ
막 들어온 인턴이 남 뒷담화를 하려고 하면 좋게 못 볼텐데
그래서 쟤 짤림?
2기는 아직 방영 중.
6권 시점에서도 안짤림.
작품 분위기상 짤리진 않을것같음. 원작보면 나중에 적당히 회해하고 좋게좋게 간다는것같은데
와 같이 일하는 상사가 존나 착하네;;
상사들이 죄다 인성 S급이라...
만화랑 현실을 구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