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쓰던 v1n 대체제로 v1s 살까 아님 서브용도로 tt350s 고민 끝에 tt350 구매 후 몇가지 메모 남겨봅니다.
1. 핫슈는 플라스틱제 회전형 잠금 장치
- 흔히 v1 v860iii 같은 보강형 핫슈가 아닌 플라스틱 + 회전시켜 고정하는 잠금 장치입니다
- 알리에 개선 핫슈는 따로 못찾겠네요..
- 회전 끝까지해야 tt350 조작 시 흔들림이 작습니다
2. 업데이트 usb단자는 미니 b 포트(c포트 X)
3. 정식 수입사에서 q&a란에 tt350으로 송수신기 작동 여부에 송신기 미탑재로 어쩌구저쩌구.. 안된다는데 송신 됩니다.
- 이거 확인하고 싶어서 겸사겸사 산 것도 있는데, 간단하게 x시스템(고독스 플래쉬 라인) 동조 됩니다.
- 다만 마스터 외 a b c 그룹 + 16채널만 제공되는 간이 버전이라고 보면 되고 최저광량 1/128에 모델링 라이트 불가 등.. 기능적 제약은 좀 있습니다.
- v1n 확실히 작동하는거 확인했습니다(광동조 X)
추가로 밑에 링크에서 tt350 동조 세팅에 대해 알려줍니다
영어인데 대충 느리게해서 봐도 되니 무방할듯하네요
급하게 니콘->소니로 이사오면서 송신기 추가했는데..
가정에서 애 사진 주로 찍다보니.. 보통 플라쉬 2개 이상 쓰질 않아 xpro2 구매하지 말고 tt350으로 갔어도 좋았겠다 싶어 글 남겨봅니다.
미처 동조기를 안 가지고 갔을 때 가끔 송신기로 사용합니다. 작동 거리는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전 집에 소니바디, 캐논 플래쉬(600,580) 2개씩이나 있어서 어떻게 하면 이걸 활용해야 하나 싶은데요
저 제품 사면 동조기 역할 하면서 캐논 스트로브도 무선동조 될까요?
캐논 플래쉬라면 사용이 불가합니다.
Godox x1t, x2t 같은 무선 송수신기를 캐논 플래쉬 갯수에 맞게 추가하여 캐논 플래쉬에 연결해야 가능할 겁니다.(비추)
제가 기존에 쓰던 v1n은 godox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