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영상찍으면서 가끔 사진찍을일이 있는데 실내에서 인물사진 찍다보면 lcd에서는 핀이 맞았다고 하는데 실제 PC로 사진보면 찍은 사진에 20% 정도는 핀이 앞이나 뒤에 맞습니다. 렌즈는 탐론 최신모델 28-75 G2 사용하고 있고 af는 항상 스팟으로 두고 촬영합니다.
소니는 많이 써보지 않아서 뭐가 문제인지를 모르겠습니다. 이게 네이티브렌즈가 아니라서 그런건지 a7s3가 원래 af성능이 그런건지요..
캐논 dslr주로 쓰다가 후지필름 미러리스 사용할때도 항상 af스팟으로만 사진촬영 잘 사용했고 상황에따라 측거점도 이동하면서 전혀 무리없이 잘 썼는데, 소니로 넘어오고나서 결과물의 핀이 불안정한데 왜그런걸까요? 소니 메커니즘이 뭔가 다른걸까요? 렌즈 해상도는 이상 없습니다.
https://cohabe.com/sisa/3289062
a7s3 사진용으로 쓰시는분 계신가요?
- 라이카 큐3 중고 구입했습이다 정품등록 안내 [4]
- 탱구_ | 2023/11/17 12:46 | 1615
- [GF2 G9M2] 식당소경 [4]
- 강博士 | 2023/11/17 09:26 | 1472
- 고독스동조기캐논용인데 소니카메라에도 되네요 [3]
- 리스튜 | 2023/11/16 19:19 | 1113
- 아름답다 고마워요(황재철사진집 자화상 100) [3]
- 우면산 | 2023/11/16 12:57 | 1715
- 결국 세기몰 이벤트를 버틸수 없었습니다 [3]
- HB2 | 2023/11/16 12:26 | 1311
- [ A7C + 시그마28-70 ] 평범한 일상 [4]
- MANISTUDIO™ | 2023/11/16 11:54 | 267
- 삼각대 부착 악세사리 [4]
- 美談 | 2023/11/16 09:46 | 772
- 와이프가 기뻐하는 세기46주년할인 [5]
- PAPIYA | 2023/11/16 08:40 | 256
- 니콘人이라면 40mm 렌즈로 찍어야 하는 피사체 [6]
- YokoGao | 2023/11/15 20:55 | 549
- A7c2 와 비슷한 포맷에 셔속 높은 기종이 있나요? [3]
- 지도와나침반 | 2023/11/15 19:38 | 702
- R6에 칩셋에 써멀패드 붙여진게 R6 MK2 같은데 비슷하게 써멀패드 붙여봐도.. [3]
- 머시냥 | 2023/11/15 08:06 | 1340
- 동영상 공부는 어떤 방식으로 하는게 좋을까요? [3]
- ∴란돌∴ | 2023/11/15 07:49 | 1242
- 카메라 추천 부탁드립니다. [4]
- 닉고로 | 2023/11/14 14:22 | 660
- 모노크롬 바디 어떤게 있나요? [4]
- 매트매트홈매트♪ | 2023/11/14 12:33 | 721
- R6 와 R6 Mark2의 차이가 많이 나나요? [5]
- Sniper27 | 2023/11/14 10:06 | 1241
다를 바 없는 af 센서를 가지고 있는 fx3에서 전혀 그런 문제가 없습니다. 20%는 커녕 2%도.
혹시 어떤렌즈 사용하시나요?
A7S3 발표때부터 주욱 사진과 영상 모두 사용중입니다만 한 번도 핀이 문제된 적은 없습니다. 탐론을 써본 적은 없습니다.
음 인물 사진이면 eye af on 으로 하시고 찍으시면 눈동자 초점 따라가면서 거의 99.9% 맞을거 같은데요;;
설마 af-s에 스팟으로 두시거나, eye af 꺼시고 옛날 방식으로 반셔터 후 구도 변경 이런식으로 찍으시는건 아니시죵?
인물 사진이시라면 스팟 쓰지마시고 eye af 키시고 와이드로 써보세요~
아 전 2875g2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데 제 소니 바디에서 한번도 초점 나간적이 없습니다. 블러가 난적은 있어도요;;;
제가 주로 찍는 인물사진이 단독모델이 아니라 스냅식으로 여러명 찍는데 프레임안에 얼굴들이 많이 잡히고 대각으로 서있거나 일열로 측면으로 서있는 사람들 골라가면서 찍어야 해서요..말씀하신 eye af on 모드는 써보지는 않았는데 그럴경우 랜덤으로 잡거나 가까이 있는 사람 잡지 않나요?
혹시 스팟 영역 주변에 좀 빛이 쎈부분 잡지 않으신가요... ?
영역이 그 네모 안만 잡는게 아니라 영역 주변부도 잡습니다
천정에 조명들이 많이 있기는 합니다. 그래서 그럴까요? 근데 왜 영역 주변까지 잡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