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경위)
2017년 3월 10일 오전 7시경 광양 포스코 터미널에서 유연탄을 싣고 군산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군산으로 가던 도중 임실군 오수면 인근 고속도로에서 오전 8시 40분 경 차량 운행 도중 달리던 벤츠트럭이 불에타 완전 전소되었습니다.
(사고 상황)
고속도로를 달리던 도중 함께 달리던 승용차량에서 아주머니가 화재를 목격하고 벤츠트럭차주(박씨)에게 불이났으니 차량을 멈추라고 하였습니다. 그말을 듣고 급하게 갓길에 차량을 정차시켰고 불길을 진화하려했지만 소방당국이 도착하기 전 벤츠트럭은 삽시간에 불이번져 전소하였습니다.
(벤츠 측 사고 조사)
벤츠 측에서 사고 조사를 한다고 기다리라하여 기다렸지만 정확한 사고 원인을 밝히지않고 있다가 수십번의 전화 독촉으로 6월 19일에 벤츠 측에서 보낸 내용증명이 차주에게 도착했다.
그 내용은 '엔진 결함이 없음으로 보상을 해줄 수 없다'는 내용이었다.
(차주에서 벤츠 측으로 보낸 내용 증명)
처음 화재가 발생했을 때 전주 벤츠 서비스센터에서 분명 '매연 저감장치부분이 하자가 많은 편이라 차량에 불이 날 경우 원인이 될수 있다.'고 전달했고, 차량이 1년 3개월 밖에 되지않은 새차라 정기점검은 받은 후였으며, 엔진이나 그 이외 모든 부분이 A/S기간이었다. 또한 국토 교통부에서도 벤츠 차량이 매연저감장치 연결 부분이 리콜 대상으로 되어 있었다.
(결론)
사고 조사에 대한 결과를 100일 정도 기다렸지만 정확한 원인규명은 물론이거니와 책임 회피만 하였다. 너무 억울 하여서 국민 신문고에 진실 규명을 원합니다.
*화재사고 당일부터 지금까지 제조사(벤츠)측에서는 확실한 화재원인과 제대로 된 사과조차 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고 당시 동영상을 보면 운전석 쪽이 아닌 '조수석 뒤쪽 부분에 부착된 매연저감장치 연결 부위'에서 부터 불이 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차량문제가 아닌 저희 아버지 때문에 불이 날 수 있는 것이죠? 심지 어 저희 아버지는 담배를 피우시는 것도 아닙니다.
사고 이후 인터넷에 차량화재에 관한 것 들을 찾아보니 벤츠회사에서 비슷한 사례들로 차량화재사고가 많았지만 모두 저희 아버지사고처럼 제대로 된 사과나 원인은 밝히지 않고 책임을 떠넘기고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또한 벤츠회사에서는 매연저감장치부분 결함으로 인해 차량리콜 조치를 내리는 사건도 있었습니다.
저희 아버지는 자식들 대학 보내고 공부시키기 위해 일을 시작하셨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이런 사고를 당하셨고 갚아야할 금액만 2억 5천입니다. 솔직히 그게 적은 돈입니까?
사고 이후 아버지는 1달이 넘도록 진정제를 드셔야 주무실 수 있었습니다. 아버지가 저희들에게 내색을 하시진 않지만 속으로 얼마나 착잡하고 답답할지 다 알 수도 없습니다. 벤츠 회사는 하루빨리 저희 뿐 아니라 같은 사고를 당한 차주들에게 진정한 사과와 피해보상을 해주길 바랍니다.
※2017년 3월 10일(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일) 완주~순천 간 고속도로 하행선 81㎞ 지점을 운행하시다 이 화재를 목격하신 분들은 연락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잘탄다..
참 이것도 답글이라고 싸질러놨네..
한심하다.
힘내세요
이런건 징벌적 손해배상 때려줘야 정신차리는뎅...
힘든 싸움이 되겠네요...
저런 화물 트럭은 자차가 안되나요??
똥츠야 너네도 안되겠다!
비엠은.트럭.안 만드나
잘 해결되시길... 추천드립니다.
현기차 라면 난리가 났을건데.
벤츠라서 조용하나 보네요.
일단 추천하고...
우리나라 법이 문제...
가격이 너무 비싼거도 지적이 없음
흉기차 팔아먹기 좋으라고 법을 잣같이 만들어놔서
외제차도 코리아만 붙으면 저 ㅈㄹ 하는거지
벤츠 진짜 문제네..
영업용 차량은 영업을 못하는 기간에 대한 보상이 어떨지 모르겠네요...차 값뿐만이 아니라 이 비용도 엄청날텐데
추천이라도 합니다. 많이보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