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에서 검찰개혁하려고 검찰총장 후보 추천하는데 왜 한겨레 정치부 기자가 추천위원인건지.........
그것도 성한용 기자라니 ...................
이런 추천위원회 위원은 대체 누가 추천 하는거죠??????
민주당 내 어떤 인사가 추천위원으로 추천한걸까요?????????????????
======================================================================================================
문재인정부 초대 검찰총장의 후보군이 다음달 3일 윤곽을 드러낸다. '검찰총장 후보 추천위원회'(추천위)는 이날 검찰총장 후보군을 약 3명으로 압축해 법무부에 추천할 예정이다. 법무부가 이 가운데 1명을 뽑아 문재인 대통령에게 제청하면 문 대통령이 임명한다.
법무부는 30일 추천위 구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위원장에는 정성진 전 법무부 장관이 위촉됐다. 이밖에 △한인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이미경 한국성폭력상담소 소장 △김창보 법원행정처 차장 △김현 대한변호사협회 회장 △정용상 한국법학교수회 회장 △이형규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 △박균택 법무부 검찰국장 △성한용 한겨레 정치부 선임기자 등이 추천위에 포함됐다.
=======================================================================================================
아들이 인재근 의원 보좌관이라?
악 안되요~~~~!!!!!!
저런 사람이 무슨 인사추천을한다는건지
왜지???
그 지랄을 해도 저렇게 끼워주니 그렇게 맘 놓고 개소리 씨부리고 있는 거지
잉????????????????????????????????
X발 쓸게 없다고 걸레를 쓰나 차라리 최강욱을 데려다 쓰던가
스즈끼! 네가 왜 여기에 있어?
인재근이 끼워겠죠....
인재근이랑 민평련 계열들은 나중에 잡아 족쳐야함...
혼란하다
추천위는 누가 구성했을까요....
이거 웬지 하극상 삘이 나는데요....
법무부장관이 임명되지도 않은 공석인 가운데, 검찰총장 후보 추천 위원회는 어불성설이죠.
구성요건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제34조의2(검찰총장후보추천위원회)
① 법무부장관이 제청할 검찰총장 후보자의 추천을 위하여 법무부에 검찰총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추천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② 추천위원회는 법무부장관이 검찰총장 후보자를 제청할 때마다 위원장 1명을 포함한 9명의 위원으로 구성한다.
③ 위원장은 제4항에 따른 위원 중에서 법무부장관이 임명하거나 위촉한다.
④ 위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을 법무부장관이 임명하거나 위촉한다.
1. 제28조에 따른 대검찰청 검사급 이상 검사로 재직하였던 사람으로서 사회적 신망이 높은 사람
2. 법무부 검찰국장
3. 법원행정처 차장
4. 대한변호사협회장
5. 사단법인 한국법학교수회 회장
6. 사단법인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
7. 학식과 덕망이 있고 각계 전문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서 변호사 자격을 가지지 아니한 사람 3명. 이 경우 1명 이상은 여성이어야 한다.
⑤ 추천위원회는 법무부장관의 요청 또는 위원 3분의 1 이상의 요청이 있거나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 위원장이 소집하고, 재적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⑥ 추천위원회는 검찰총장 후보자로 3명 이상을 추천하여야 한다.
⑦ 법무부장관은 검찰총장 후보자를 제청하는 경우에는 추천위원회의 추천 내용을 존중한다.
⑧ 추천위원회가 제6항에 따라 검찰총장 후보자를 추천하면 해당 위원회는 해산된 것으로 본다.
⑨ 그 밖에 추천위원회의 구성과 운영 등에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현재 김현웅 법무부장관 사퇴이후로 이 위원회를 구성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사람은 장관 직무대행의 권한을 갖고 있는 차관입니다.
다만, 현재 이금로 법무부 차관은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한 사람인데요.
이금로 차관의 약력을 보면 정통 검사 출신이네요. 만약 이차관이 국무총리 또는 청와대에 상의하지 않고, 이런일을 꾸민 것이라면 문제가 되겠죠.
일단 지켜봐야 겠습니다.
혹시 이것이 하극상이고, 성한용이 포함된 것이라면
이건 대외적으로 적폐인증, 공포한 꼴입니다.
아무리 그래도 저건 용서 못하겠다.
다음 총선때 내부총질한 민평련계들은 확실하게 퇴출시켜야 됩니다.
쓰레기봉투라도 보내줘야하나
위원장에는 정성진 전 법무부 장관이 위촉됐다......법무부 장관 임명 전에 어떻게든 적폐 입맛에맞는 총장 앉히려고 발악하는거네요.
아직 순서가 아니지 ... 이것도 정부에서 하는건가? 그럼또 모르겠는데...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감..... 법무부장관도 없이 저걸 누가 만듬?
이것들이 진짜.... 검찰개혁 좌초시키려는건 좌우나 똑같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