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위원장은 "국민의당은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게 지난 대선 과정 중 준용씨의 고용정보원 입사 당시 문 대통령의 개입 의혹과 관련해 우리 당원에게 넘겨받은 관련 카톡 및 녹음파일을 제보 받았다"며 "카카오톡(대화 내용)과 대화자 이름을 확인한 결과 제보 내용에 신빙성이 있다고 봐서 자료 내용을 언론에 공개했다"고 경위를 밝혔다.
그는 이어 "그러나 어제 이 전 최고위원에게 자료를 제출한 당원 이모씨가 당시 제공한 자료가 본인이 조작한 거짓 자료라고 고백했다"며 "이에 국민의당은 고백 내용을 추가 검토한 결과 자료가 허위로 작성됐다는 사실을 파악했다"고 설명했다.
박 위원장은 "당원 이씨와 이 전 최고위원에게 곧바로 검찰에 출두해 진실을 밝히라고 했다"며 "국민의당은 검찰이 이 사건을 한 점의 의혹 없이 수사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이씨는 이날 오후 검찰 소환조사가 예정돼 있으며, 당에는 본인이 자발적으로 조작했다고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박 위원장은 대선주자였던 안철수 전 대표가 조작 사실을 알았는지에 대해서는 "그건 모른다"라고 말을 아꼈다.
당시 공개된 음성에는 "아빠가 얘기를 해서 어디에 이력서만 내면 된다고 얘기를 했던 것 같은데", "아빠가 하라는 대로 해서 했었던 걸로, 나는 그렇게 알고 있었어. 그리고 그렇게 소문이 났고 그렇게 얘기를 들었어"라는 발언이 담겨 있으며, 국민의당은 발언 중 '아빠'가 문 대통령을, '하라는 대로 해서 했었던 것'이 고용정보원 입사원서 제출을 의미한다고 했었다.
국민의당이 자체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 익명 제보자 음성은 당원 이씨와 친척관계인 인물이 연기한 것으로 파악됐다.
하나하나 가관이로군요.
하태경 이언주 등등...
참 할 말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꼬리자르는것 같은데 형량을 최대로 때리면 같이죽자며 다 불어댈듯...
대단한새끼들이다 진짜
그냥 범죄....
간철수, 간태규, 간지원, 간용주, 간태경 이런 분들 의견 개궁금하네
정준길도..
이건 대 놓고 조작질 했네~
관련자 모두 색출해 콩밥좀 먹여야 겠네.
전형적인 꼬리 자르기, 최고형량을 구형 받으면 실토하겠지?
자체 조사 아니걸요?
검찰에 걸리자 미리 꼬리자르기 나선 걸로 보입니다.
범죄범죄
그것도 중대범죄
이런 쓰레기들이 도덕성을 운운하다니 소가 웃을일
이거 완전 내란 아닌가여? 정당해산 심판 청구해야 하는거 아니에여????
국당 해체해야져 이정도면
일단 위증죄에 증거조작에 선거법 위반에
당적협력까지 더해졌으니 ㅣ..그냥 해산하는걸로..
완전 미친 새끼들이네 말이 곱게 안나온 다,,그말을 믿고 문재인 안찍은 사람들 표는????? 이건 아주아주 막대한 중범죄임.
대선에 심각한 영향을 끼칠수 있는 사안을 '신빙성 있는 것으로 판단'해 공개, 유포했다...
근데 이제 와서 본인이 조작사실 시인한 후에 '다시 검토해 보니 조작으로 판단'돼 사과했다...
이상 피고의 얼토당토 않은 변명 잘 들었구요~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선거법 위반 기타 등등 어디 한번 법적으로 따져보십시다~
아이참 이 사람들, 구라치다 걸리면 뭐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면 영화 타짜 정도는 보고 나서 구라 치라니깐...
공정힌척 코스프레 오지구여
꼬리자르기 혹은 호남토호계의 효용가치 다한 챨스 축출작업 일 수도...
이건 조직적인 범죄행위네
사과로 끝날 문제가 아닌데요
이런 조작에 가담한 사람이 있다면 책임 져야지요 그게 국회의원이라도
다 처벌받길 기원합니다.
기획범죄는 가중처벌이다!
다른걸 막기위해 이걸 터뜨린 것 아닐까요? 조폭. . 경선.. 등등.
지지율 진짜로 0%로 갈때가 되었나 보군. 반올림 반내림 이런거 말고 그냥 말그대로 지지하는 자가 단 1명도 없는 제로!!
이미 다 알고 있었다고 했쟎아
글쎄..
일개 당원 혼자 할 수 있는 일일까?
수사가 진행되니까
꼬리자르는걸로 보이는데...
선거법 위반 사항이죠?
100만원 이상 벌금이면 의원직 박탈이죠?
한 명도 빠짐없이 처벌받기를!!!
진짜 저질 쓰레기색히들이네...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