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최진성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8일 김장겸 문화방송(MBC) 사장의 자진 사퇴를 요구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여권에서 특정 언론사 대표를 지목해 퇴진를 압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민주당이 공개적으로 김 사장의 사퇴를 요구하면서 정치권의 파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홍익표 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MBC 해직기자를 언급하며 “적폐 청산은 새 정권의 과제인데 언론개혁도 빠질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해직기사를 복직하는 것부터 방송언론 개혁의 시작”이라면서 “정부여당이 관심을 갖고 해직기자 복직과 함께 방송 정상화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MBC 홈페이지]홍 수석부의장은 특히 “MBC 사장은 왜 그 자리에 있는지 곰곰히 생각하고 후배 기자를 생각해 자신들의 거취를 결정하라”면서 “문제가 되는 인사들은 스스로 물러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 수석부의장은 “2012년 12월 김재철 전 MBC 사장 퇴진으로 시작된 파업은 세계 역사상 유례를 찾기 힘든 투쟁”이라면서 “부당 해고를 받은 기자들은 1, 2심에서 복직 판결을 받았지만 대법원 판결을 이유로 복직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저새끼들은 낯짝도 두꺼워서 강제로 잡아 끌어내야 할듯...
MBC를 저 모양으로 만든 관련자들 포함해서 줄 사표를 받아야 MBC에 미래가 열립니다!
끌어내릴 놈은 순서고 뭐고 싹....
저새끼들은 낯짝도 두꺼워서 강제로 잡아 끌어내야 할듯...
사퇴 하세욧!
끌어내릴 놈은 순서고 뭐고 싹....
MBC를 저 모양으로 만든 관련자들 포함해서 줄 사표를 받아야 MBC에 미래가 열립니다!
그냥 끌어내림안됨. 수구세력과 언론유착을 까발려야함
최소 부장급은 다 사표 받아야함
ㅊㅊ
1. 민주당이 경고함.
2. 대통령의 지시가 아니므로 야당이 독재 운운할 방법이 없음.
3. 안나가고 버티면 대통령이 나서게 됨.
요즘은 그림을 좀 크게 보아야 할듯......
정권바꿨으니 어이쿠 이제 물러나야겠다...
이럴줄알았나?
그런 상식적인생각으로 대하니, 맨날 비상식이 이기는거야
도데체 얼마나 더 격어야..아니 당해야 깨닫는거야?????
그리고
사장 한사람이 아니라
지금거기있는 전직원 다 아닌가?
이제와서 시켜서 억지로한거라고할란가?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