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만들 때는 만들어야할 게 많습니다.
음악, 아트, 게임 디자인, 스토리, 코딩 등...
이 요소는 다 동등한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닙니다."
"많은 경우에 게임 디자인은 그들과 동등하지 않고
오히려 그들을 지탱하는 기반으로 기능합니다.
그래서 게임 디자인이 무너지면 다른 것도 다 무너집니다."
게임디자인 유튜버 GMTK가 소개한 자신의 유년시절 일화는 이러하다.
1. 게임의 스토리 컨셉과 아이디어가 떠오름.
2. 바로 포토샵을 켜서 도트를 찍고 캐릭터도 만들고 컷신도 만들고 메뉴도 다 만듦.
3. 근데 중요한 걸 깨달음
4. 게임이 노잼임
5. 그만둠.
6. "마크(유튜버 본인 이름) 이 멍청아."
많은 개발 지망생들이 아직 만들어지지도 않은 자신의 게임의 완성된 모습이나
눈에 보이는 아트에 매혹되어 발생하는 실수이기도 하다.
그래서 가장 기본은 걍 아트 ㅈ까고 게임의 프로토타입부터 만드는것.
프로토타입이 재미가 없으면 아트고 뭐고 전혀 중요하지 않다는 것.
너무나도 당연한 상식이지만 그래도 이걸 모르는 사람이 많다.
이 유튜버도 분석가를 넘어서서 본인이 직접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고
그 과정에서 본인의 실수나 선택 등등을 다 알려주고 있다.
그 야숨도 프로토타입은 이랬다.
어 잠깐 이렇게 내도 재밌을거 같
하긴 그래픽이 구려도 재밌는 겜은 재밌다구
그래서 닌텐도도 게임 개발할 때 그래픽은 맨 나중에 기획하고, 두부 같은 그래픽으로 대충 만들어서 게임 재밌는지 테스트한다잖어ㅋㅋㅋㅋㅋ
의욕 활활 불태우면서 다 만들었는데 개노잼이면 얼마나 현탐올까.
E북에 가까운 비쥬얼 노벨류라면 예외기는 한데.
이건 말그대로 시나리오로 승부하는 거라.
루리웹-0943364779 2022/03/11 18:42
하긴 그래픽이 구려도 재밌는 겜은 재밌다구
TAMTAM 2022/03/11 18:43
게임의 기본은 '재미가 있을 것'이니까
카렐 2022/03/11 18:43
개발기법이 아무리 다양해져도 프로토타입만한게 없는이유
휳헤 2022/03/11 18:44
의욕 활활 불태우면서 다 만들었는데 개노잼이면 얼마나 현탐올까.
키쥬 2022/03/11 18:45
E북에 가까운 비쥬얼 노벨류라면 예외기는 한데.
이건 말그대로 시나리오로 승부하는 거라.
DolfOurselves 2022/03/11 18:44
스플래툰도 프로토타입은 두부가 먹물 뿌리는 느낌의 그래픽이였지
닥자터자피자 2022/03/11 18:44
그 야숨도 프로토타입은 이랬다.
어 잠깐 이렇게 내도 재밌을거 같
ㄴㅍㅇㄴㄱㅇ 2022/03/11 18:48
무난한 고전 도트게임 느낌인데 ㅋㅋㅋ
키쥬 2022/03/11 18:44
그래서 닌텐도도 게임 개발할 때 그래픽은 맨 나중에 기획하고, 두부 같은 그래픽으로 대충 만들어서 게임 재밌는지 테스트한다잖어ㅋㅋㅋㅋㅋ
엑스데스 2022/03/11 18:45
‘ 제가 고3이라 진로를 생각하다보니 제가 게임을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게임 개발 쪽으로 가고 싶은데 프로그래밍은 못하고 그림은 못그리고 음악도 잘 못해요. 참신한 아이디어는 많은데 게임 개발자 될 수 있을까요? ‘ 가 아니엇군
동원짬찌 2022/03/11 18:47
대난투도 처음 만들 때는 그냥 이상한 템플릿 남캐 여캐가 싸우는 거였지 ㅋㅋ
단상교류 2022/03/11 18:47
언제부턴가 그래픽으로 경쟁하기 시작하다보니 본래의 의미가 사라져가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