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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 야숨식 오픈월드의 핵심.JPG










고전 젤다가 키 아이템을 선보이면서 모험의 영역을 확장하는 느낌이라면



야숨은 키 아이템을 삭제하고


그 대신 상호작용을 굉장히 촘촘히 설계해놔서


(그게 어떤 문제든) 알아서 나만의 답을 찾게 하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



댓글
  • 사이온지 메어리 2022/03/03 21:27

    올딘 지방에서 실수로 폭탄 화살 꺼냈다가 자폭했을때 진짜 컬처쇼크를 맛봄
    ㅋㅋㅋㅋㅋㅋㅋ

  • 닥자터자피자 2022/03/03 21:27

    야숨의 상호작용이 굉장한 이유는
    상호작용이 엄청 많고 다양해서가 아니라
    저렇게 상호작용이 놀라울 정도로 촘촘하게 설계되서인듯

  • 환장의 아이돌 2022/03/03 21:30

    리발 토네이도 ㅋㅋㅋㅋㅋ
    적폐 ㅇㅈ

  • 루리웹-8735556428 2022/03/03 21:29

    + 고대 기술로 만들어진 리모컨 폭탄은
    일반 불에는 반응하지 않지만 고대 화로의 푸른 불에는 반응해서 터진다

  • 평범한 닭 2022/03/03 21:31

    이를 통해서 모든 상황의 해법이 하나가 아니라 복수의 해법을 가질수 있게 되고 이를 통해서 사건을 풀어 낼수 있다는게 야숨의 특징이죠
    야숨과 닮았다고 말하는 게임의 99.9%는 저런 정교한 상호 작용은 없고 다만 광할한 필드에서 모험의 느낌을 강조할 뿐입니다.


  • 사이온지 메어리
    2022/03/03 21:27

    올딘 지방에서 실수로 폭탄 화살 꺼냈다가 자폭했을때 진짜 컬처쇼크를 맛봄
    ㅋㅋㅋㅋㅋㅋㅋ

    (tM54Dv)


  • 전인파동권
    2022/03/03 21:30

    야! 너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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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사답게🎗
    2022/03/03 21:33

    야! 나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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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리와DORY
    2022/03/03 21:34

    어! 나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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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닥자터자피자
    2022/03/03 21:27

    야숨의 상호작용이 굉장한 이유는
    상호작용이 엄청 많고 다양해서가 아니라
    저렇게 상호작용이 놀라울 정도로 촘촘하게 설계되서인듯

    (tM54Dv)


  • 별들사이를걷는거인
    2022/03/03 21:35

    보통 게임에서 딱 봐도 지금은 못가는 장소에 아이템 배치해 놓고 후반에 특정 조건을 채워야 갈 수 있는 방식이 요즘은 많이 피곤함을 느끼게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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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슈퍼커브
    2022/03/03 21:27

    비오면 방패서핑속도가 빨라지는거 진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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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ㅂㅣ추
    2022/03/03 21:28

    다만 매커니즘 구현으로 다양성을 희생한 느낌이 좀 있긴함
    몹들 바리에이션이나 사당 구조 등등등
    이게 아이템까지 이어지니 퀘스트깨도 사당 연관된거 아님 깨는 의미가 있나?_ 싶은 느낌도 여럿받앗음 보상이 개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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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7391627054
    2022/03/03 21:35

    첫시작이다보니 희생당한거 아닐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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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8735556428
    2022/03/03 21:29

    + 고대 기술로 만들어진 리모컨 폭탄은
    일반 불에는 반응하지 않지만 고대 화로의 푸른 불에는 반응해서 터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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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인파동권
    2022/03/03 21:29

    번개 충격도 방법이였구나... 난 저대 리발 이용했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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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심장에피는꽃
    2022/03/03 21:30

    이게될까 싶은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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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장의 아이돌
    2022/03/03 21:30

    리발 토네이도 ㅋㅋㅋㅋㅋ
    적폐 ㅇ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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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인파동권
    2022/03/03 21:31

    진짜 리발 얻고 나서 신세계가 펼쳐지긴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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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olfOurselves
    2022/03/03 21:32

    리발의 토네이도 언제든지 OK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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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쿠모 첸
    2022/03/03 21:33

    리바르토네이도 이츠데모 오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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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소는영어로민이라고해
    2022/03/03 21:33

    오만한게 아니라 겸손하신 거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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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에에여고생쟝下
    2022/03/03 21:34

    리발 토네이도 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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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리와DORY
    2022/03/03 21:35

    야숨의 자유도는 비포 리발/에프터 리발로 나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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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자요이밍고스
    2022/03/03 21:36

    오픈월드에서 자유롭게 하늘을 나는방법이 생기는 순간 모험의 재미가 확 줄어들긴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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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猫ケ崎 夏步
    2022/03/03 21:30

    그와중에도 돋보이는 킹갓빛황리발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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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범한 닭
    2022/03/03 21:31

    이를 통해서 모든 상황의 해법이 하나가 아니라 복수의 해법을 가질수 있게 되고 이를 통해서 사건을 풀어 낼수 있다는게 야숨의 특징이죠
    야숨과 닮았다고 말하는 게임의 99.9%는 저런 정교한 상호 작용은 없고 다만 광할한 필드에서 모험의 느낌을 강조할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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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치즈치킨
    2022/03/03 21:31

    이게 되나?=>됨
    이건 안되겠지?=>됨
    저기 뭐 있을라나?=>있음.
    이런 거로 뽕 몇 번 맞으니까 뇌가 녹을 수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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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늘토마토
    2022/03/03 21:32

    타임록으로 석판 때려서 타고 탑 오르면 기분 째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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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성김미연
    2022/03/03 21:32

    와 꼭 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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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훔
    2022/03/03 21:33

    이 작가 게임을 진짜 좋아한다는게 느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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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dmario
    2022/03/03 21:33

    적폐 ㅇ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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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lilililililiiii
    2022/03/03 21:34

    야숨이 쩔었던거
    되나?? -> 됨
    근데 그게 왠만한게 다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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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미쟝
    2022/03/03 21:34

    특유의 레벨링 시스템도 좋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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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림
    2022/03/03 21:34

    원신이 겉보이기에는 야숨따라 만든거 같아서 짭숨이라고 많이 불렸는데 짭숨이라고 부르면 절대안됨.
    상호작용이란게 야숨에 비하면 거의 없다시피함 ㅋㅋ 좀 더 재밌는 유비식 오픈월드가 딱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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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317104414
    2022/03/03 21:34

    야숨이 벌써 5년 전 게임이네요... 후속작은 어떻게 나올 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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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D BREAD
    2022/03/03 21:35

    마딧세이 할때도 그런 느낌이었음
    상호작용이 많은 게임은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뭐가 있겠지 싶어서 가면 있음
    배신하는경우가 걍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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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헌거타케씨
    2022/03/03 21:35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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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쉐니트
    2022/03/03 21:35

    내가 못해서 접긴 했지만 작은 씨앗요정? 찾으러 다니는것도 꽤 재밌었음 가기 힘든 이상한데 잘 숨어 있더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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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는빼주세요
    2022/03/03 21:35

    젤다 야숨 상호작용의 핵심은 딱 이거라고 생각함
    "어 씌발 이게 되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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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3502261054
    2022/03/03 21:35

    개인적으로는 무기의 내구도를 극약하게 설정한거도 맘에들음. 난 어떤 게임을 해도 한 무기만 주구장창 쓰는 경향이 있는데 (제일 강한 무기던 손에 익은 무기던) 하고 나면 항상 제작진이 준비한 다양한 즐길거릴 온전히 즐기지 못한거 같아서 아쉬웠던적이 있는데 나같은 사람들이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있게 제작한게 은근히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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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리린기기린
    2022/03/03 21:35

    가장 쉽게는 이게 되나?가 실제로 되는걸 느꼈을때였던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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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삶의빛내생명의불꽃
    2022/03/03 21:35

    이런 점에선 원신이 야숨을 파쿠리했다곤하지만 결국 형태만 가져온거갇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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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랄라리라랄
    2022/03/03 21:35

    의외로 게임에서 상식에서 벗어날때 좀 깸
    예를들어 모닥불 위를 걸어도 아무렇지도 않다던가
    비가 내리는데 젖지않는다던가
    계단이랑 발 모션이 일치하지 않는다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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