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름 카드라이프를 살고 있는 오징업니다.
이틀전, 카드사에서 카드 교체 권유 전화가 왔습니다.
" 이 카드는 프리미엄 어쩌구 저쩌구.. 바꾸시는데 동의하시죠? "
( 보통 "동의하시죠" 문구 부터 짜증이 올라오기 시작하지요 )
연회비는 어떻게 되는데요? 라고 물었습니다.
네 1만5천원이구요.. 불라불라~~
그래서 이렇게 물었죠.
" 연회비는 얼마 이상 쓰거나 하면 나중에 돌려주거나, 다른 방식으로 나오는거죠? "
아닙니다. 고갱님~
"금감원 법이 바뀌어서 연회비는 무조건 부과되는것이 맞구요, 돌려드리거나 하지 않습니다 "
여기서 빡쳤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생각해보세요.
금융감독원이 " 카드 연회비는 무조건 받고, 돌려주지도 마라 " 라고. 법을 만들리가 있을까요???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했습니다.
이런일이 있었다. 금감원 관련 구라다. 고객이 바보냐. 사과하고, 이런일 반복안되도록 어떻게 처리할지 안내해달라.
그리고 바로 전화옵니다. 쓸데없는 소리를 합니다. 연회비가 맞고 안맞고..
다시 이야기 했습니다. 금감원법 뭐라 한거 그것때문이다. 다시 전화달라.
내가 뭘 보상을 바라냐, 내가 연회비 없애 달랬냐, 내가 전화를 했냐? 니들이 잘못한거 발견해서
인정하고 사과하라는데 힘드냐?
오늘까지 전화를 주기로 하고 끊었습니다.
오늘 전화가 왔네요..
똑같은 소리를 합니다. 연회비가 맞고, 안맞고, 안내가 제대로 못된것 같다.. 등등..
" 아뇨. 그게 아니라 금감원법을 내세워 하신말씀에 대해 사과 및 시정내용, 처리방안에 대해 알려주세요 " -> 계속 헛소리 시전.
" 지금 전화준거 위에 보고한겁니까? 가이드는 받았습니까?"-> 보고는 했으나 가이드는 안받았다고 발뺌.
" 아니면 금감원에 말해서 금감원이 제가 말한 내용을 제출하도록 만들겠습니다. " -> 이제야 좀 말이 통함.
세시간 줬습니다. 오늘 오후 5시 전에 전화가 제대로 오지 않으면 금감원에 민원 들어갑니다.
한번 보죠.. 금감원 관련 법을 호도해서 자기 유리하게 말하고, 고객에게 거짓말 하는 금융사는 어떻게 처리되는지.
전화가 기다려지네요.
참고로 저는 20만원 연회비 카드 쓰고있고, 연회비 낼 때마다 상품권 15만원 + 할인권 10만원 날라옵니다.
이 카드사 말이 사실이라면, 20만원 연회비에 25만원 주는 카드사를 신고해야겠네요.
어떻게 되었나요? ㅇㅅㅇ
카드사고 보험사고 이놈들 알면서 거짓말 할때마다 과태료 물게 해야 됨
녹음 녹음 녹음
그리고 이 게시물은 사이다 게시물로 곧 바뀔 게시물입니다.
근데 지나친 카드발급이나 과다 경쟁 방지를 위해 카드사가 연회비를 면제해주거나 돌려주면서 모집하는걸 금감원이 금지하는건 맞지 않나요?
음 근데 조금 다르게 보면 연회비를 납부하면 돌려주는게 아니고 계약상 혜택으로 하면 글쓴분이 얘기하시는거랑은 완전히 달라질텐데요? 이건 25만원 혜택?을 주고 있는 카드사에 문의해보셔야 할듯.... 계약 조건에 따라 다른건데 다른덴 연회비 돌려주는데 왜 니네는 연회비 안돌려주냐라고 하시면 오히려 블랙리스트 올라갈수도?
글쓰신 분이 좀 착각하신거 같은데 사용금액에 따라 면제 조건이 있는 건 있지만 원래 연회비는 돌려주지 않습니다.
위에 다른 분이 말씀 하신 것 처럼 지나친 발급이나 과다 경쟁 방지를 위해서 면제나 돌려주는 조건 금감원에서 금지한 조항이고 글쓴 분께서 말씀하신거는 고액의 연회비를 내는 대신에 기본 혜택으로 상품권등을 제공하는 다른 종류의 카드입니다.
애초에 카드 종류 자체가 다르고 각 카드사마다 그런 종류의 카드는 따로 있습니다.
아주 약간 다른말이긴 합니다.
연회비를 다시 돌려준다.
연회비만큼의 바우처를 제공한다.
인생은실전이야 법인 존마나
연회비를 면제하거나 대리점 등에서 자체적으로 대납해 준다는 것은 금지한 것이 맞구요, 말씀하신 상품권이나 할인권은 바우처라고 부르죠.
KB카드는 인터넷발급고객에게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 버젓이 하고 있습니다.
법으로 금지라니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
국민카드 프리미엄 10만원 연회비 사용하는데요 연회비 안돌려주고 바우처 주잖아요 ㅡ 맞는말 아닌가요? ㅜ 저는 보통 외식상품권으로 받습니다.
5시26분이에염 후기점...
근데 연회비 돌려주는 카드가 있나요???
연회비 면제는 금지사항 맞습니다. 다만 그러면 쓰기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자체적으로 캐시백 프로모션을 하거나 포인트로 퉁치는 등 각종 방법으로 돌려막고 있을 뿐이죠. 의외로 아직도 카드 연회비 면제가 가능한줄 아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ㄱ-;
연회비를 그대로 돌려주는게 아니라 페이백으로 상품권 류라던지 가상화폐로 보통 돌려주지않나요??? 딱히 틀린말도 없어보이는데요???? 솔직히 CS팀이 바보도 아니고 고객한테 저렇게 책잡힐소리하는게 저의 상식선에선 이해가 가지않네요. 작성자님이 혜택받으시는것도 좀 편법에 가까운방법이긴한데 어쨌든 현금으로 받고있는건 아니지않습니까?
주변에 콜센터 근무하셨던 분이 있는데.. 정신 노동이 상당하더군요.
법적으로 연회비 면제 금지된것 맞습니다.
적당히 합시다.
글쓴님이 좀 과한 것 같은데... 엄청 예민한 성격이신가봐요
근래에 법이 바뀐건가요 ? 예전부터 불법이였던걸로 알고있었는데.. 또 뭐가 생긴건가요?
자전거 안장 느낌인데요
뭔 기업 대변인들이 이렇게 많은 건가.
안녕하세요 전직 카드 영업사원 입니다.
연회비를 면제 해준다거나, 연회비가 있는데 (어쨌든 다른방식으로 돌려주니) "없다" 라고 말해 카드를 판매하면 불법입니다.
작성하신 글은 사이다가 아니구요.. 나쁘게말해 꼬장입니다.
저는 프리미엄(vip)카드쪽에 더 오래있었구요, 말씀하신 vip급(현대퍼플/삼성시그니쳐등) 카드는 대부분의 카드사가 연회비 이상의 혜택을 퍼줍니다.
그런 사람들이 긁어서 들어오는 수수료가 훨씬 짭짤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그만큼 바우처 퍼주고 혜택도 좋은 겁니다. 마구 쓰라고ㅎㅎ;;
그런데 프리미엄 카드에서 바우쳐로 연회비 이상 제공된다고, 일반카드에 그런식으로 적용 하신게 일단 큰 실수 이구요..
첫 문의내용인
"연회비는 얼마 이상 쓰거나 하면 나중에 돌려주거나, 다른 방식으로 나오는거죠?"
자체가 잘못됐어요... 이건 그냥 연회비 면제 가능하냐? 정도의 질문이거든요.. 당연히 법적으로 안되니 안된다고 답변한거구요
프리미엄에서 제공되는 혜택과 바우처는 어떤 상품을 구매 해서 딸려오는 사은품 같은겁니다. 연회비를 다른방식으로 돌려주는 개념이 아니구요
고객센터 일하시는분 적은임금에 정신적 스트레스상당합니다.어떤고객들은말실수에 와서무릎까지꿇고사과하라고까지하더랍니다.그정도따질일은아닌것같습니다.이러한열정을 다른곳에쏟으시길.
아무리 봐도 카드사가 진상한테 잘못걸렸네요.
에구..........,
현직 금융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으로 말씀드리자면,
연회비를 돌려주거나 면제해주는건 불법입니다.
그래서 카드사마다 그 다음해에 면제혜택이나 포인트지급, 바우처지급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진짜 작성자님께서 해당 금융사의 카드에 관심을 가져주신점은 감사한 일이지만, 이런일을 일개 상담사에게 이래저래 너무 많은것을 요구하신게 아닌지...
정말 콜센터 장기간 근무자로서 글쓴이같은 사람 정말 싫다
자기가 정의라도 된 마냥 이것 저것 꼬치꼬치 캐물어서 어떻게든 함정을 파서 상담사, 윗 사람들 괴롭히는 사람
모든 사람들을 대표해서 내가 이걸 고쳐야지 하는 마인드 없었으면 좋겠어요
카드사도 연회비 없애고 싶어합니다
그깟 5천원부터 시작해서 많게는 200만원까지 내는 연회비...
몇백씩 쓰는 사람들이 쓰는 금액보다도 훨씬 미미한 연회비때문에 쓰기 싫어합니다
근데 무분별한 카드사들의 고객 유치 경쟁때문에 금감원이 정지 시켜놓은게 맞습니다
제발 작작좀 하셨으면 좋겠어요 진상..
사이다는 무슨... 고구마 1박스 먹은 듯
그리고 일부 모집자들이 연회비를 직접 고객의 계좌로 현금으로 입금해주는데... 이것은 불법행위입니다.
당연한게 아니에요!!!
전직 은행원인데요
님같은 사람을 진상이라고 합니다
걸리면 진짜 피곤하거든요
뻑하면 금감원 신고한데요
막말로 그 직원이 조금 실수했다치더라도
꼭 그렇게까지 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그게 갑질이고 진상입니다
사실 카드 뿐만이 아니라 전 산업계에서 소비자 등쳐먹으려 혈안이 돼있음.
깜찍한 거짓말부터 교묘한 사기까지...
소비자 구제는 없다고 봐야함.
아...짜증나
멘붕 게시판에 어울리는 글이군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