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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가 마리오를 설계한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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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는 마리오에서 '점프'라는 테마 하나를 중심으로 게임의 전체를 설계했다.




이런 다목적 동사 Versatile Verb 게임 설계,


즉 게임 캐릭터의 행동 하나가 복수의 대상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게임 설계는


조작이 쉽고 게임플레이 자체에 집중된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만든다.






영상출처


GMTK - Nintendo: Putting Play First


 

 

댓글
  • 오뚜기 辛라면 2021/08/09 19:44

    슈퍼마리오 1-1은 캐릭터의 조작법, 적은 점프로 해치운다는 것, 물음표 블록에선 이로운 아이템이 나온다는 것, 히든 요소가 숨겨져 있다는 것 이런걸 어떠한 문자로 설명하지 않고 플레이어가 직접 배우도록 안배함
    게임 튜토리얼 계의 교과서

  • 닥자터자피자 2021/08/09 19:44

    레전드


  • 오뚜기 辛라면
    2021/08/09 19:44

    슈퍼마리오 1-1은 캐릭터의 조작법, 적은 점프로 해치운다는 것, 물음표 블록에선 이로운 아이템이 나온다는 것, 히든 요소가 숨겨져 있다는 것 이런걸 어떠한 문자로 설명하지 않고 플레이어가 직접 배우도록 안배함
    게임 튜토리얼 계의 교과서

    (cWCdTS)


  • 닥자터자피자
    2021/08/09 19:44

    레전드

    (cWCdTS)


  • 퍼런 삼각형
    2021/08/09 19:46

    본문이랑 상관 없는 질문인데 혹시 유튜브 짤 딸때 무슨 프로그램 써?

    (cWCdTS)


  • 저글링 긔엽긔
    2021/08/09 19:48

    오딧세이도 점프랑 모자던지기로 다 할수 있고 모자로 조종되는 애들도 바로 티가 나지

    (cWCd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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