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모병광고라고 올라온거라고 생각했겠지만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the-intersect/wp/2016/10/31/what-was-fake-on-the-internet-this-election-draftourdaughters-trumps-tax-returns/?utm_term=.c657859eb3fb
사실은 그냥 대선 때 힐러리 까려고 만든 페이크 광고들
근데 일단 지들 맘에 드니 사실여부 확인도 안하고 핥아대는 클라스
무작정 빠는 것도 잘못이지만 속인 놈이 제일 잘못 큰 거 아니냐?
숲속새끼들 미개한거 보소
원래 대부분 커뮤니티가 그래
유게야!!
또 속냐!!!
내 이럴줄알았다(후다닥)
오늘도 미개한 유게이들
요즘 매커니즘 보면 메갈에 데인건 알겟는데
저런거만 보면 한국여자비교로 이어지는게 참 슬프다
ㅋㅋㅋㅋㅋ
원래 대부분 커뮤니티가 그래
역시 믿고 거르는 유게 유머글
뭔가 짤방에 있는 글귀들이 약간 쎄하다 했더니 말야
글올라올때마다 일일히 확인하는게 번거롭긴하지
뭐야. 평소의 유게잖아
무작정 빠는 것도 잘못이지만 속인 놈이 제일 잘못 큰 거 아니냐?
속이는놈의 목적은 선동과날조이니
사기 당한 피해자에게 나쁜놈이라고 할 글쓴이네?
조심성없단건맞지
그럼 유머글 하나하나 검색해서 봐야해?
싸워라 얍얍
하기싫음하지마.
속으면 그만이지
사기 당한 사람이 나쁜 건 아닌데 멍청한 건 맞지. 사기를 치는 사람이 나쁜 건 맞지만 그런 놈들에게 사기를 안 당하려면 배워야 하는 것.
속으면 그만이 아니라 이렇게 비난받으니 문제지
비난받기싫음 속지마
강1간 당하기 싫으면 옷 야하게 입지마 랑 무슨 차이? 속은 사실을 비난하는 사람이 잘못됐다는 생각은 안하네
완전 다른데? 강1간의 대상은 야하게 옷 입은 여자가 아니지만 사기를 당하는 사람은 멍청해서 당하는 게 맞거든.
그리고 그 멍청함때문에 여론을 이상하게 만든다면 비난을 받아 마땅한 것 아냐? 정치판이 딱 그런 꼴인데.
난 잘잘못 따진게 아닌데?
그럼 비난하는 사람이 잘 못됗다고
비난하던가
잘한다 더 불지펴라 얍얍
언제부터 정보 부족이 멍청한게 된거냐. 애초에 정보는 꾸준하게 모으지 않으면 뒤떨어지게 되어있음. 심지어 요새는 한시간만 웹서핑 안해도 놓치는 정보가 수두룩한데 그럼 그걸 존나 히키니트처럼 하나하나 다 쫓아다니면서 체크 안하면 멍청한거냐?
오히려 들어오는 모든 정보를 하나하나 진위 체크하면서 시간낭비 하는게 한심한거 아니냐?
속인 사람이 제일 잘못했지.
근데 속아서 본인만 손해본게 아니라
속아서 남들 존나게 까놓고 잘못이 없는건 아니지
그리고 "아 다음부터는 속지말고 확실하지 않은데 까기만 하진 말아야겠다"라는 생각은 안들어요?
진위 체크가 귀찬은거랑 별개로 그걸로 남에게 인신공격만 안하면 보통 아무도 뭐라고 안함
그래? 근데 자기가 잘 알지도 못하는 분야에 댓글 싸서 빨 시간은 있고? 내 말은 모르면 그냥 보고 뒤로가기를 누르란 소리야. 무슨 시간 타령하면서 일일이 댓글 달 시간은 있어. 그거 하나 검색해서 제대로 알아보면 될 걸. 그게 아까우면 그냥 의견 표출을 하질 말아야지. 그게 그냥 무식표출이지.
그건 논점 흐리기에 불과함 지금 윗 댓글은 '사기 당하는 사람은 멍청하다' 라는 문장 때문에 쓴 글인데 잘 모르는 분야에 댓글 싼거랑은 아무 관계 없는 소리임.
물론 정보의 신뢰도를 체크하는건 중요한 일이긴 함. 근데 그게 자기 생업도 아니고 중요도 떨어진다고 생각하는 정보까지 굳이 시간을 들여서 체크할 정도로 시간이 남아도는 사람은 흔치 않지.
그리고 이 경우랑은 전혀 관계 없지만 사기 치는 사람들은 정보원 자체도 오염시켜서 정상적인 정보루트를 차단하는 짓거리까지 하는데... 그런데도 사기당하는 사람이 멍청하다는 반쯤 범죄옹호같은 주장을 한게 정상적이라는 거임?
그래서 지금 이 상황이 님이 말하는 사례와 부합한다고 생각함? 똑같이 사기를 당해도 저건 진짜 불쌍하다라고 생각되는 게 있고 저건 멍청하다라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 지금의 사례는 멍청하다는 생각밖에는 안 드는데 나만 그런가?
그건 동의합니다. 근데 윗 댓글은 '완전 다른데? 강1간의 대상은 야하게 옷 입은 여자가 아니지만 사기를 당하는 사람은 멍청해서 당하는 게 맞거든' 에서 사기 당하는 사람은 멍청하다는 소리의 반박이거든요
애초에 저런 거에 속은 애들은 그냥 자기들이 보고 싶은 것만 보니까 냅따 낚인 사람들인데 동정의 여지가..?
멍청하다에 핀트를 두면 안되지. 정치판이 개판이 된 건 가짜뉴스를 생산하는 놈들 때문이지. 애초에 가짜뉴스와의 싸움에서 법적 책임을 무는 쪽은 유포자가 아니라 생산자임. 애초에 모호하긴 하지만 어쨌든 국가 차원에선 사람들의 문해력 증진에 힘을 쓰더라도 그 쪽에 잘못을 두지는 않지
그래 그건 말을 정정해줄게. 사기를 당한 사람은 사기를 친 사람보다 멍청하기 때문에 당하는 거다라고. 그러지 않으려면 조심성좀 챙기고 배울 것좀 잘 배워 두라는 거였음.
법을 두고 말하면 사기친 놈이 잘못 맞지. 근데 난 꼭 나쁜 일은 범죄자들한테만 일어난다고 생각하진 않거든? 개소리에 낚이는 사람들 때문에도 세상은 충분히 더러워질 수 있다고 생각함.
당장 대선만 해도 그래. 멍청한 소리에 낚이는 애들 때문에도 당장 나라 형국이 뒤집어 질 수가 있잖아. 이런 글에 낚일 정도면 다른 분야에서는 오죽하겠냐? 그냥 흔히 선동에 휩쓸리는 소시민1 정도지.
'그래서 지금 이 상황이 님이 말하는 사례와 부합한다고 생각함?'
ㄴ 먼저 일반화 시킨 사람이 이 상황이라는 한정 케이스에 프레임을 씌워서 정리하면 안되지.
'그래 그건 말을 정정해줄게. 사기를 당한 사람은 사기를 친 사람보다 멍청하기 때문에 당하는 거다라고. 그러지 않으려면 조심성좀 챙기고 배울 것좀 잘 배워 두라는 거였음.'
ㄴ 그건 다들 조심해야 할 일이지만 살아가면서 모든 사람에 대해서 언제 이ㅅㄲ가 뒤통수 칠지 모르니까 존나 조심하자 하면서 사는것도 존나 삭막한 세상 아니냐?
...하긴 존나 삭막하니까 지적 장애자 상대로 사기치는 케이스가 끊이지 않는거겠지 ㅅㅂ...
숲속새끼들 미개한거 보소
(후다닥) 헬 포레스트수준 ㅋㅋㅋㅋㅋ
.
마지막꺼 배댓 내꺼네
숲속 동물들이 또...
근데 첫짤은 ㅋㅋㅋ 최전선에서 총검질까지 하는 여군 최초사례가 소련인데 완전 잘못 갖다썼네
러시아 인종차별은 해당하지
공산주의가 무너지면서 아노미 상태에 빠진 오늘날에 와서 급격하게 나빠진거지, 소련 시절에는 나름 멀쩡했음.
그리고 오늘날도 중앙아시아나 극동지역은 길거리 지나다니는 사람 절반이 유색인종이라 백인 아니라고 때리고 그런거 못하지. (물론 백인비중이 높은 유럽 러시아 지역에 주요도시가 몰려있긴 하지만)
소련 여군들:아이고! 우리는 백병전에도 용감히 싸웠는데!
아시아계와 무슬림 소련군들:우린 백인 아님.
유게야!!
또 속냐!!!
헬포레스트 수준 ㅋㅋ
내 이럴줄알았다(후다닥)
숲속친구들 연전연패중
광고 글귀가 좀 이상하다싶어서 아닥하고 있었는데
나는 댓글 다 달고선 다시 보니까 Drafther....
마지막 광고 봐라
척 봐도 "남편이 죽었으니 이제 그녀차례다"라고
남편의 묘비 앞에서 슬퍼하는 아내 사진에 그런 광고문구를 함부로 쓸 수 있냐?
저런 광고가 무슨 양성평등을 위한 광고인 양 만들었다는 게 뭔가 이상했지..
링컨님 연전젼승
속인새끼먼저 숙청하고시작하자 일부러 그런거면 진짜 ㅈ같은건데
아리송하다고 말했었는데 역시 그랬군.
발 안 담그길 잘했군..그냥 보기에도 뭔가 병맛스러웠음..
앞으로 유게에서 웃거나 댓글달거면 자료 검색해보고 해라
애시당초 사기랑은 다른게 저거 속는다고 자기한테 피해오는것도 아니고 글하나하나 검색하고 검증하면서 어떻게 보냐...속을수도 있지
속은것도 잘한건 아닌데
속인 사기꾼은 무죄냐???
속은 사람 쓰레기 만드는 클라스 지리구요 오지구요
속은 사람이 쓰레기는 아니지. 그냥 무지했던 거지. 무지한게 잘한 건지 아닌 건지는 본인들이 판단할 몫.
사실 무지한 것 보다 무지한데 무언가를 쉽게 곧이곧대로 믿고 그대로 의견표출 하는 게.. 의심이 없어서 그런 건지 착한 건지 머릿속이 하얀 건지.
마치 트위터 보는 느낌이군
날조로 가득한 트윗이 리트윗 잔뜩되고
밑에 답트윗으로 열심히 선동당했지만
나중에야 팩트로 쓸려나가는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