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59241

헤어와 미용실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

뷰게 신입입니다.
늘 눈팅만 하다가 가입후 첫글을 남기네요.
요즘 뷰게글을 보면 미용실에서 머리를 많이 망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안타까워서 부족하지만 뼈가되고 살이 될 수도 있는 정보 몇가지를 풀어 볼까 합니다.
첫째로 미용실을 고르실때는 프렌차이즈, 청담동, 블로그에 많이 홍보되는 곳 이런거 중요치 않구요.
머리를 정리하러 왔다고 하시고 자를 기장 정해주시구요. 아주 자연스럽게 층을 내달라고 해보세요.
이 오더를 비교적 잘 지켜주는 디자이너는 꽤 괜찮은 실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셔도 되요.
이유는 컷은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쳐야 한데 자기 맘대로 기장을 짧게 치거나 층을 개쩔게 만드는 디자이너는 걍 깍세지 디자이너 아니랍니다.
펌 염색은 실수해도 개선의 여지가 있지만 컷은 낙장불입이에요.
두번째 펌이나 염색을 하실때는 모발진단이 제일 중요합니다. 무조건 니머리 상했어 빼액! 하는 곳은 거르세요.
그리고 헤나, 메니큐어, 코팅, 블랙염색 하시고 난 다음에는 펌, 염색 잘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뭐시기 보톡스펌, 브라질리언어쩌구. 자연뭐시기펌 이런거 하는 집은 안가시는게 좋습니다.
이 약제들은 미용약계의 황소개구리입니다.
펌은 시스틴 결합을 끊어서 만들어내는 형태인데 이 애들은 끊는 수준을 넘어서 다 걍 삭제시켜 버리거든요.
재료상들 말만 듣고 천하의 명약인것처럼 비싼값에 시술하는데 다음 시술하는 미용사가 100프로 일반시술로 머리하면 망치게 되어있어요. 다 뒤집어 씁니다.
생각해보세요. 천하의 로레알,시세이도,웰라 사에서도 못만드는걸 울나라 중소기업이 만들었어요.
말도 안되는 소리죠.
그리고 열펌을 너무 고온에서 시술하는 곳도 피하세요. 열펌은 연화라고하는 작업에서 시술이 판가름 나는 펌이에요. 100도만 되어도 펌 다 나온답니다. 160도씩 쓰는 분들 많은데 이런집에서 머리타서 오시는거에요. 당일에는 에센스 떡칠해서 보내기 때문에 사실 본인 머리가 심하게 탔는지도 잘 모르세요.
세번째 요즘 고데기 사용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고데기는 반드시 머리를 90프로 이상 말리구요. 열 보호제라고 성능에 적혔는 제품을 반드시 꼼꼼히 바른후에 140도 미만의 온도에서 하세요.
이렇게 하지 않으면 열변성과함께 열손상이 와서 결이 꼬불한 지푸라기처럼 변해요.
열보호제 제품은 반드시 그렇게 명시되어있는 제품을 쓰셔야하고 그냥 에센스나 오일에센스는 안된답니다.
네번째 탈색을 하고나면 펌이 안되요. 복구매직이라고 하는 기술말고는..펌은 무리입니다.
단백질이 극도로 없어서 컬을 걸어낼 능력이 없어요.
10레벨이상 밝은 컬러로 꾸준히 염색하신분도 사실컬 펌은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만 관리 잘하셨거나 타고나길 머릿결이 튼튼하면 가능해요.
가끔 블로그 구경하면 탈색머리에 컬 걸었다고 자랑하시는 미용사님.. 그분들 착해서 자기머리탓을 하는거지 그냥 컴플레인 안거는 거랍니다. 착각 마시길.
다섯째 미용실에서 하는 케어는 꾸준히 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어요. 아니 사실 집에서 꾸준히 하셔도 되요. 현재 나오고 있는 3스텝 일본에서 개발 된것인데요. 효과가 없다고는 할 수 없으나 가격 대비 훌륭하지는 않아요.  많이 손상된 머리는 자르는게 가장 훌륭한 케어랍니다. 모수질층까지 파괴 된 머리는 진짜 자르는것 말고 방법이 없구요.
관리 미숙과 크지 않은 데미지의 열손상과 알칼리손상은 케어로 충분히 잘 살릴 수 있어요. 뭐든 꾸준한게 좋아요. 3세대 케어들이 연구 되고 있는데 조금더 기다려야 할 듯~
여섯째 모든 연예인 사진 머리는 드라이,고데기 입니다. 예쁜 컬러는 초코브라운일지라도 탈색 후 넣은것이구요. 네이버 블로그 후기들도 드라이로 한껏 만든 후 아닌척 하는것도 많아요.(특히 세팅)
그러니 그 스타일의 느낌만 비슷하면 되게 괜찮게 된거고 디자이너는 손님이 가져온 머리의 컬 크기나모양 머리 기장을 눈여겨 봐야해요. 이것에 대해서는 진지한 상담이 필요해요. 그러니 예약제로 운영하는 미용실에 가는것도 좋은 방법같아요.
쓰다보니까..길어졌네요. 아래 머리길이 잘못 짤리신 분 넘  안타까워요. 디자이너도 사람인지라 실수를 하지만 그 실수를 어떻게 대쳐하는지가 중요한거 같아요.
사람많고 유명하다고 잘하지 않아요. 본인의 헤어를 소중하게 생각해주는 디자이너를 만나세요. 상담해보시면 알아요. 진지하게 해주는 분들 많아요.
가위 돌리고 쌩쇼하는 디자이너는 피하시고요. 자기잘난듯이 말하는 디자이너도 피하세요.
그럼 늘 예쁜 머리로 이뻐지세요~

댓글
  • 코덕냥덕달님 2017/03/28 00:09

    항상 컷만 하고 가는 사람이지만 피해 보는 분들 보면 안쓰러워요 그래서 더더더 미용실에서 시술받는게 꺼려지구요 이런게 악순환이 아닐까 싶은데 헣

    (bESh5C)

  • 문치치 2017/03/28 00:1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bESh5C)

  • 머핑구 2017/03/28 00:25

    좋은 정보 잘 보고가요!
    얼마전에 기분전환 겸 충동적으로 펌과 염색을 동시에 했는데 헤알못인데도 디자이너 분이 이것저것 설명해주시면서 시술하셔서 바가지 안 당하고 잘 하고 왔네요 사실 이렇게 바가지 안당하는게, 피해 보지 않는게 정말 힘든일인데 운이 좋았죠...
    윗분이 말씀하신 것 처럼 다들 머리할때마다 걱정이실텐데 이렇게 설명해주시는 분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bESh5C)

  • 도라에에몽 2017/03/28 00:35

    허허허 나두 얼마전 인생펌하고 여친 ㅅ생겻어요
    펌하면 생길거야 하면서 했는뎅 ㅋㅋㅋㅋㅋ 요률룰
    디자이너샘 짱장걸

    (bESh5C)

  • 리빙북 2017/03/28 00:39

    헤알못인데 처음 알게 되는게 많네요 고데기에 열보호 제품써야하는 것도 처음 알았고..(어쩐지 전혀 안되더라!!)
    미용실 가게될 일 있으면 참고해야 긋네영 ㅎㅎ

    (bESh5C)

  • 추천만하는놈 2017/03/28 00:40

    정보글 감사합니다~
    저는 머리에 관심 1도 없는 남징어여서 그냥 머릿결 좋아보이는 반들반들 생머리인게 좋아서 그냥 머리 말리고만 다녔는데 요즘 머리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드라이하고 왁스도 발라보고 고데기도 해서 이쁘게하고싶어요 남자머리 검색을 해도 잘 안나오고...근데 미용실을 가도 어떻게 말을해야하는지...그리고 내가 손질을 한번도 안해봣는데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더라고요
    다음달에 미용실가서 디자이너 쌤이랑 얘기해보겠지만 성시경, 김동률닮은 남자와 어울리는 스타일 또는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사진은 지금 제 머리ㅠ

    (bESh5C)

  • 수박덕후 2017/03/28 00:43

    제가 그 고데기를 자주 쓰는 사람인데요!! 군데군데 지푸라기가 있어서 그런데 열보호제 추천 해주시면 안될까요!!!!!!

    (bESh5C)

  • 스마조 2017/03/28 00:43

    예전에 소셜커머스에 판매되는 제품 구매해서 미용실에 간적이 있어요! 분명 소개에 열펌 어쩌구 드라이로만 말린모습 그러면서 사진나와서 이렇게 해달라고하자 미용사 "그건 고데긴데요"
    응(?)... 하지도 못하는걸 올려서 팔다니 ㄷㄷ 제가 여기 판매 페이지에 나온건데 못하는 거냐고 묻자 그런거 고데기로 하는거지 실제로 될 줄 알았냐고 무시하기까지 ...휴

    (bESh5C)

  • Zxani 2017/03/28 00:47

    제가 어려보이고 만만해보여서 그런지 니머리엄청상했어 빼애애애애액 이 엄청 와닫네요...ㅠ
    저는 항상 호갱인가...ㅠㅠ

    (bESh5C)

  • 장난없지 2017/03/28 00:53

    오늘 염색하고 왔는데 이 글을 보니 미용실을 잘 골랐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새로 이사온 동네라 미용실을 어디로 가야하나...고민하고 있었는데, 왜이리도 비싸던지요ㅠㅠ
    염색하는데 10만원은 있어야하더라구요.
    그러다 동네 작은 미용실인데, 어차피 염색+c컬 할거라 망해봤자 얼마나 망하겠나~ 하고 갔늗데!
    아니! 원장님이 어찌나 친절하시던지요 ㅎㅎ
    저는 머리끝이 푸석하길래 상한줄알고 자르고 c컬하려고 했는데, 잘못말려서그래요~하시면서 머릿결도 크게 상한거아니고 컬도 아직 많이 살아있다고...자르면 아까우니까 염색만 하고 가라고 하시면서 머리말리는 방법 꼼꼼하게 가르쳐주셨어요ㅋㅋ
    염색도 원하는 색으로 예쁘게 잘 됐구요!
    (머리카락 부자라... 얼룩지는 사태가 잦았어요ㅠㅠㅠ)
    이전엔 무조건 큰 미용실로 가야지! 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큰 미용실은 꼭 영양 넣으라그러고...뭐 한것도 없는데 20만원씩 나오고ㅠㅠ부담이었거든요.
    동네 작은 미용실이었지만 가격도 착하고 사장님도 좋으시고 머리도 잘나오고 헤헿♥
    쓰고보니 뻘댓이네욬ㅋㅋㅋㅋㅋㅋ

    (bESh5C)

  • 개짱울 2017/03/28 01:00

    저는 머리카락 전체 말고 일부 조금만 탈색했었는데(브릿지처럼) 탈색한지 1년 좀 지났어요ㅠㅠ
    그런데도 펌은 불가겠죠? 열펌 아니라 일반 롯트펌두요???

    (bESh5C)

  • 나불럿수? 2017/03/28 01:02

    남자컷 2만원주고 잘랐는데 바가지 머리만들어놨네요
    이사가서 처음가는 미용실이라서 담당없으니까 그냥 일없는 초짜미용사 한테 맡긴거같아요 ㅠㅠ
    제가 군대에서 1년 3개월 이발병이였는데 내가 잘라도 더 잘자를듯 ㅠㅜ

    (bESh5C)

  • Chanandler 2017/03/28 01:04

    그런데 자기가 할 줄 모르면 다 '손님이건고데기에요'로 퉁치는 분들도 있는 것 같아요...
    그 소리에 좌절했다가 다른 곳 가니 잘만 해주시더라구요ㅠㅠ

    (bESh5C)

  • 아슐리안계 2017/03/28 01:17

    헉 이글 지우지 말아주세여!!!

    (bESh5C)

  • 코덕냥덕달님 2017/03/28 01:18

    아 궁금한게 생겼어요 저는 염색 펌 일절 안 했고(2@년동안 단 한번도 안 했어요) 고데기도 해본 적이 없는 머리카락인데 저도 손상모 일까요??? 급궁금궁금

    (bESh5C)

  • 레이제로 2017/03/28 01:19


    별 다른 꾸밈없이 반삭이 잘 어울리는 사람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bESh5C)

  • 부농핑쿠토끼 2017/03/28 01:20

    좋은정보 추천하고 스크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수분매직기(cs)를 구매해서 머리를 다 말리지 않은 상태에서 200도 온도로 집에서 매일 하는데 이것두 머리가 상할까요?
    일부러 수분매직기를 사보았는데...왕곱슬이라 온도가 높아야 빨리되고 잘 펴져서여 ㅠㅠ
    그리구 진짜 궁금한게 탈색을 하게 되면 머리가 많이 빠지나요? 모발이 얇고 잘빠지는데 애쉬계열 넘 하고픈데 고민이에영 ㅜㅜ

    (bESh5C)

  • Puella 2017/03/28 01:21

    전 태어나서 머리 묶을 수 있는 뒤로 계속 묶었는데 그냥 묶을수있을정도로 잘라주세요 하는사람인데.... 진짜 못묶을정도로 잘라놓으신 동네 미용실 아주머ㄴ....ㅣ.... (부들)
    덕분에 거를곳생김

    (bESh5C)

  • LLawliet 2017/03/28 01:21

    최근에 머리 자르는데 쇄골 정도까지만 남기고 잘라달랬더니(가슴까지 내려왔어요) 빗으로 적당한 위치를 잡고는 그 밑을 이발기로 왜앵 하더라구요 이러는분 첨 봄ㅋㅋㅋㅋㅋㅋㅋㅋ 첨에 놀라서 이래도 돼나 내 머리ㅇㅅㅇ 이랬는데 결과적으론 잘 잘라주셨어요 헿

    (bESh5C)

  • 시기상조 2017/03/28 01:27

    저 혹시ㅜㅜ 눌림머리를 손질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제가 머리를 아침에 완전히 안말리면 부스스함이 끝을 달려서(그렇다고 다말리면 바스락거리는ㅠ)  필히 저녁에 감고 자야하는데요ㅠㅠ 자고일어나면 뒤통수랑 옆으로 자서 옆통수가 푹 죽어요 눌려서ㅠㅠ옆은 둘째치고 뒤통수가 진짜.... 너무 납작이라서요 제가ㅠㅠ헤어롤 말고 열도 줘봤는데 빼면 얼마 못가더라구요ㅠㅠ 혹시 방법이 있나요?? 아 저녁에 말릴 때 위쪽으로 머리 들추며 말리면 볼륨 생기긴 하던데 자고일어나면 원상복귀라ㅜㅠㅠ

    (bESh5C)

  • 프루프루 2017/03/28 01:33

    글 잘 읽었습니다.
    저는 머리숱이 대단히 많고, 모발 역시 두껍고 억세고 뻣뻣해서 항상 고민인 사람인데요, (미용실에선 진짜 건강한 직모라고 하더군요)
    머리를 좀 가라앉히려고 20만원대 매직도 해보고 아침마다 고데기를 하고 헤어앰플 떡칠을 하는데도 도무지 가라앉질 않아요~ㅠㅠㅜ
    이런 20대 후반 여성에게는 무슨 헤어스타일이 그나마 무난할까요? 기장은 살짝 어깨 위까지 오구요, 얼굴에 살이 많고 둥근 편이다 보니 무슨 헤어스타일을 해도 머리가 커보여 고민이예요..

    (bESh5C)

  • 달리기꼴등ㆀ 2017/03/28 01:39

    헉, 블랙염색 하고난다음 펌이 잘 안되나요?
    중간머리 C컬펌 하려고했는데.. 일반펌 말고 셋팅이나 디지털 해야하나요 ㅠ..

    (bESh5C)

  • 계란간장밥 2017/03/28 01:39

    헤헿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염색이랑 펌중에 뭐할까 고민했는데 펌먼저하고 나중에 염색해야겠어요ㅎㅎ 여담이지만 항상 미용실 갈때마다 디자이너분들이 이렇게 건강한 모발은 처음본다고 해주셔서 기분좋아욯ㅎㅎㅎㅎ샴푸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ㅎㅎ

    (bESh5C)

  • staccato 2017/03/28 01:44

    일일이 답변 달아주시는 님~복받으삼
    고데기 쓸때 코코넛오일도 도움이 될까요
    로레알 성분이 코코넛+글리세린이라길래^^

    (bESh5C)

  • 메롱이다 2017/03/28 01:52

    혹시 드으으으럽게 안 자라는머리 빨리 자라게하는 방법은 없을까요ㅠㅠ 1년길렀는데 턱에서 쇄골까지 자랐어요 단 한번도 자른적이 없는데... 와중에 자꾸 끝은 상하니까 정말 짜중나네여 머리를 한번 하려해도 망치면 드랍게 안 자라서 한 30번은 고민하고 해요ㅋㅋㅋㅠㅠㅠㅠ 그리고 집에서 헤어팩할때 전기모자써두 되는거져?

    (bESh5C)

  • 조용한사람 2017/03/28 01:58

    좋은 정보 많이 알아갑니다!! 저도 미용실 갈때마다 머리 너무 많이 손상되었다고 하던데ㅠㅠ 이번에 갔을때는 헤어오일을 추천해주더군요... 헤어오일이 머리에 많이 도움이 되나요?? 지금 아르간오일인가 그거 바르는 중인데 딱히 달라진게 없는 느낌이네요 ㅋㅋㅋ

    (bESh5C)

  • 라임향 2017/03/28 02:08

    헐 정성꿀팁.......!! 추천추천추천!! 스크랩도 했어요!!!!!!! 복받으세요!!!!

    (bESh5C)

  • 연개구리 2017/03/28 02:09

    전 그래서 항상 가던 미용실만 가요.
    항상 가는 미용실 젊은 남자 디자이너분 계신데,
    상담할때부터가 다른 것 같아요. 꼼꼼히 상담해주더라구요.
    제 머리상태 보고 이런 방법도 있고, 저런 방법도 있다 하시면서..
    최근에 그분한테 머리 끝부분 c컬펌 받았는데,
    시술 직후 컬이 완전 s컬이어서 제가 이게 c컬펌이냐고 좀 퉁명스럽게 말했는데,
    그래도 웃으시면서 시간지나면 컬이 여기서 살짝 풀려서 c컬 되신다~
    걱정안하셔도 된다고 하셨는데 진짜 지금 딱 c컬되서 유지중이거든요.
    좋은 디자이너 만난다면 그분한테만 꾸준히 받는게 전 좋은 것 같아요.

    (bESh5C)

  • ㅇㅅㅣ 2017/03/28 02:11

    초코브라운으로 염색하고싶은데 매직도 해야해요ㅜㅠ 그럼탈색후초코브라운염색 다음에 복구매직을 해야하나요?

    (bESh5C)

  • 모솔솔솔솔 2017/03/28 02:12

    저는 항상 머리 기르면 끝이 층이 심하게 지더라고요ㅠ왜 그럴까요???

    (bESh5C)

(bESh5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