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44436

전설의 160만km 포르쉐 356

정치글 말고... 


그냥 제가 좋아하는 자동차 소식 캡쳐 해서 올려 드려요.



아래 표는 몇 번 보셨을 겁니다. J.D. Power 자동차 브랜드 신뢰성 차트

렉서스 (토요타) 하고 포르쉐는 오랜 시간 동안 저 리스트 상위권에서 요지부동 입니다. 

자동차 업계의 신뢰성 끝판왕 입니다.   (현대/기아 안습 ㅠㅠ ... 어디 있는지 함 찾아 보세요)


오늘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 급인 두 차량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100만 마일 (160만km) 1964 포르쉐 356


100만 마일 (160만km) 2007 토요타 툰드라





100만 마일 356 


"부우우우우우웅"


"이 차는 제 아버지가 물려 주신 차에요.  아버지께서 8만 마일 타시고 제가 92만 마일을 찍었죠 ㅎㅎ"


"아버지는 포르쉐를 참 좋아 하셨죠... "이만 한 차 없다... 최고다" 라는 말씀을 항상 하셨어요"


"이제는 그냥 차가 아니라 가족의 일원 입니다"


"저는 1968년에 아버지로 부터 차를 받고 쭈욱~ 이 차만 탔어요.. 지금 봐도 가슴이 설레입니다 ㅎ 그땐 정말 뛸 듯이 기뻤죠"


"포르쉐 만한 차는 없어요... ㅎㅎ 이제는 아버지가 아니라 제가 그 말을 하고 돌아다니는 군요.  

이 차는 자동차의 영혼 그 자체 입니다.  제가 가야 할 곳에... 직장이든, 친구 집이든, 마트든... 언제든지 함께 해 줍니다

참으로 오랜 세월 동안 고장 없이 잘 달려 주었어요"


"제 인생의 정말 많은 굴곡이 있었지만... 그때 마다 항상 이 차와 함께 했지요"


"어쩔때는 말이죠... ㅎㅎ  일부러 집에 갈때 먼 길로 빙 둘러가요.  이 차와 함께 하는 드라이브는 최고 입니다!"


"집에 너무 일찍 가면 가끔식 슬퍼질 때도 있지요"


"영원이 이 차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공냉식 포르쉐의 매력은 정말 최고에요"


"지난 40년동안 한명의 메카닉 만이 제 차를 정비 했습니다.  ㅎㅎㅎ 절친이죠.  

3000마일마다 오일을 갈아주고 정비를 잘 해줘요"


"포르쉐 356의 매력은... 어느 각도에서 보든지  평면이 없다는 점이에요"


"어디에서 보더라도 둥그스름 하지요.  정말 사랑스러운 녀석입니다"


"저는 말이죠... 어디에 가서 제 차를 주차 하고 걸어 나오면... 꼭 한번씩은 제 차를 뒤돌아 봐요.

그리고 그때마다 가슴이 설레죠."


"인생의 동반자 입니다.  제가 죽는 그 날까지... 아니 그 더 오래 함께 하고 싶습니다"


할아버지 오래오래 사셔요 ㅠㅠ  정말 멋집니다. 


2018년 (할아버지가 차주가 되는 50년째) 에 미국 포르쉐 지부에서 

차와 할아버지를 본사로 모시고 이벤트를 계획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 몇번 들어 보셨을 토요타 툰드라 픽업 트럭


(마이크 스위어스 - 미국 토요타 지부에서 툰드라와 타코마를 설계 때부터 함께 해온 엔지니어 책임자 입니다)


"제 옆에 있는차는 100만 마일 (160만km) 를 달려온 2007년 토요타 툰드라 입니다.  제가 함께 설계 한 차죠" 


"루이지애나의 토요타 고객 께서 구매 해 주시고 오일 회사의 업무로 쓰셨는데.... 100만 마일을 넘기셨습니다"


"100만마일 넘은 툰드라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제가 직접 이곳으로 왔어요.  

실체를 확인 하여 토요타 본사에 제가 직접 연락했지요.  이 차를 다시 해체 하여 연구 한다면 분명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본사에서 흔쾌히 허락 하고 뜻밖에도 마케팅 부서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 줬습니다 ㅋㅋㅋ


"보시다 시피 999999 에서 더 이상 넘어가지 않고 있네요 ㅎㅎㅎ "


"오리지널 4.7L V8 입니다.  좋은 엔진이죠 100만마일 후에도 오일 한방울 안 새는군요"


"고객 께서는 딜러에서 이 차를 구매 하시고 계속 그 딜러에서만 차를 관리 하셨는데요... 모든 기록이 남아 있었습니다"


"후진 기어 고쳤고, 얼터네이터, 워터펌프, 타이밍 체인,  그리고 오일을 117번 갈았네요... 

그리고 그게 다 입니다.  다른 고장은 전혀 없었어요 100만 마일동안...대단 합니다" 


"이 차를 엔지니어링 부서에서 데려가 다 해체해서 연구 할 계획 입니다. 

차량을 오래 쓸 경우 어디가 안좋아 지는지 보고 개선 해야지요"


"시트 상태도 아주 좋네요.  픽업트럭의 특성상 운전석에서 내리고 타는 부분을 쏠려서 헤지기 쉬운데

토요타의 특수 폼과 커버가 적용 된 후로는 그 문제가 없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명의 엔지니어 로서 이 차는 보물입니다.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거에요 (득템 흐뭇)" 


"트럭의 생명인 짐칸 입니다. ㅎㅎ 역시 오래 써서 많은 데미지가 있네요"


"하지만 녹이 나는 곳은 없고 잘 버티어 주었습니다"   (포터 봉고 안습 ㅠㅠ)



토요타 본사의 지원으로  토요타 루이지애나 지점에서 큰 파티를 열어 줍니다

100만 마일 툰드리 이벤트!!!!!


100만 마일 후에 다시 원래 있었던 내부 전시장으로 돌아온 우리의 툰드라!! 두둥!!


뮤직 밴드도 불러 주시고


바베큐도 한창 입니다 ㅎㅎ


그래고 2016년 신형 툰드라가 들어 옵니다.  (요걸 전 차주에게 양도할 예정)


전 차주는 체구 좋은 흑형 이십니다. 


전 차주에게 차를 팔았던 딜러 (감회가 새롭다는군요 ㅎㅎ)


지점장과 서로 키를 교환 하는 차주


이제 신형 툰드라로 100만 마일 더 달릴 예정 이랍니다 ㅎㅎ 






한국차도 많은 발전이 있기를 기대 해 봅니다 ㅠㅠ


언젠가는...


아마도?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jtbrC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