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에 화상 연결로 참여해 “자원봉사자가 늘고 구호품이 들어오면서 체계가 잡혀가고 있음을 느낀다. IMF 때 금 모으기 운동처럼 국민의 마음이 모이는 것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3월 초에는 불안해하고 초조해하던 환자들이 이번 주 들어 한 분씩 퇴원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저에게 큰 기쁨”이라며 “처음 왔을 때 거리도 한산하고 문 연 식당도 찾기 어려웠는데 요즘은 교통도 조금씩 늘어나고 식당도 하나둘씩 문을 열고 있다”고 대구의 분위기를 전했다.
안 대표는 “전문가에 따르면 대구처럼 한 지역에 수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경우 더는 방역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없고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시민의식으로 최선을 다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한다”며 “대구에서 확진자가 조금씩 줄고 있는 것은 전적으로 대구 시민이 고통 가운데서도 ‘사회적 거리 두기’를 열심히 실천하고 차분하게 따라준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정부도 훗날 사태가 수습되면 공치사할 것이 아니라 시민 덕분이었다는 점을 널리 알려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이어 “안타깝게도 우리 정치 속에는 국민이 없고, 국민 또한 기대를 접은 정치를 마음속에 두고 계신다”며 “정치와 권력은 코로나19 이전과 이후로 확연히 달려져야 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 위기를 극복해나가면서 대한민국과 우리 정치가 분열이 아닌 통합, 과거가 아닌 미래를 이야기하기 시작해야 한다”며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과 함께 힘을 합쳐 헤쳐나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말도 어쩜 저렇게 배운티 팍팍나게 잘할까
응원합니다
안철수가 큰일했네요
안철수가고나서 좀 완화된 듯
박수보냅니다
저는 비례는 국민의당 줄겁니다.
정치다 떠나서 진심 수고하셨습니다
정치를 다떠나서 진심 수고하셨고 응원합니다
문파구리랑 비교도 안되는 품격이네요
그저 빛철수..
ㅋㅋㅋ 불펜대안정당
우와 정말 안철수 말중 최고인 것 같네요
철수형님 격렬히 응원합니다
비례는 안철수
안철수는 의사가 젤 어울린다
아이린불휘// 2222
그곳에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나오시면 당선 입니다... 👍
정치에 투신하신 이후로 하루도 빠짐없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노심초사하신 마음이 절절히 느껴지네요. 문재앙이 신천지 핑계대며 나몰라라 방구석에 숨어버린 사이에 홀로 대구에서 코로나를 막아내시는 모습에 울컥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국민의당 안철수!
정치바이러스도 잡으러 가즈아
깨문이들 또 견제 들어가네 ㅋㅋㅋㅋㅋㅋ
아이린불휘// 333
멘트가 너무 멋지네요.
뭐 멋진것보다 해석본 필요없는게 맘에 듭니다.
3%철수
추전합니다. 시민 덕분이죠. 의사들도 애쓰고, 질본도 노력하고
이와중에도 비아냥대는 댓글 깨문이들ㅋㅋㅋ
추천
무조건 다음에는 철수 아니면 미통당 찍는다.
ㅊㅊ
평생 공부하고 독서해온게 이런말하는거보면 표시가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