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투박한 회색 벽돌로 나오던 시절의 포켓몬은 게임 용량이 1메가도 안 되던 시절이라 게임에 담을 수 있는 것에 한계가 많았다.
자연히 2세대 작품인 포켓몬 금/은 게임은 성도지방에 대한 것만 다뤄질 예정이었으나.........
이 분이 본인 수제작 압축프로그램까지 동원해서 1세대 지역인 관동지방이 2세대 게임에서 나올 수 있게 되었다.
물론 그 시절에는 기술적 한계로 인해 1세대 지역 구현이 다소 불완전하긴 했지만, 그래도 와이파이도 없던 시대에서 세대간의 단절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계투성이 기술만으로도 어떻게든 노력하려고 했다는 사실 자체는 부정할 수 없다.
그런데........
회색 벽돌보다 훨씬 진화한 그래픽과 성능, 그리고 용량(기본 탑재된 내장 메모리 용량만 해도 32기가, 마이크로SD 추가구매시 128기가 확보 가능)을 가진
이 콘솔에서 발매되는 포켓몬 게임에서 그 많은 포켓몬의 구현이 불가능하다?
이건 뭐 안그래도 좋다고 말하기 힘든 스위치의 위상만 본인들 손으로 망가뜨리는 팀킬 of 팀킬 아니더냐.
하다못해 포켓몬 하나 하나의 데이터가 1기가 수준이라도 된다면 몰라, 공개된 플레이영상에서의 모습만 보면 1기가는 고사하고 500메가도 못 되어보이더만.
그럼 3DS는 스위치보다 성능상으로 우월해서 XY 시절이나 썬문 시절에 왠만한 포켓몬들이 구현 다 되었냐?
뒷사정 같은 거 전혀 모르는 애새끼들만 소중한 고객이고 오랜 세월동안 플레이해준 코어유저들은 느그고객이다 이거지?
심지어 압축 기술도 발전했음
용량은 충분한데 안 넣었다는거네
저 노력 이와타 사장님이 한 거지 원래 골실 기획은 성도 한 지방에 밖에 안 나오는 거였음
이와타 사장님(이땐 닌텐도 소속 아님)이 밖에서 보다 나 손 남는데 도와줄까? 했던 거지
뭐 이때부터 게임프릭은 노답이었던 걸로 하면 되겠네
거기다 기존 포켓몬도 모델링 1도 안변한것도 생각해야됨 ㅋㅋ
뭘 하든 팔리니까 ㅎㅎ
심지어 압축 기술도 발전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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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드립 안 쳤어요...
용량은 충분한데 안 넣었다는거네
뭔 용량드립임
기술 부족하던 옛날에도 세대 단절 안 일어나도록 노력하려는 기상이라도 있었는데 지금은 그런 거 없이 배짱장사한다는 소리구만
저 노력 이와타 사장님이 한 거지 원래 골실 기획은 성도 한 지방에 밖에 안 나오는 거였음
이와타 사장님(이땐 닌텐도 소속 아님)이 밖에서 보다 나 손 남는데 도와줄까? 했던 거지
뭐 이때부터 게임프릭은 노답이었던 걸로 하면 되겠네
거기다 기존 포켓몬도 모델링 1도 안변한것도 생각해야됨 ㅋㅋ
이펙트 루비사파이어 번치코 두번차기가 왜 아직도 그대로...
뭘 하든 팔리니까 ㅎㅎ
??: 아 일하기 ㅈㄴ싫다 그래도 포덕들은 사줄테니까 ㄱㅊ
게임에서 쓰지도 않는 더미데이터는 겁나 넣어놓드만
그래픽이 엄청 좋으면 이해라도 하겠는데
긍정적으로 생각하자.캐릭터는 잘뽑혔으니 히토미에서 이 한을 풀자구
그래서 안사? ㅋ
저새끼들은 저시절부터 존나 무능한 새끼들이었다 이말이야
일은 사토루 아죠시가 다 해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