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182166

미러리스 시대의 대세는 다시 수동렌즈다.. !

DSLR에서 미러리스 시대가 되면서 eye-af tracking 도 되는 마당에 매우 역설적인 소리같지만..
미러리스의 가장 큰 장점은 미러박스가 빠지면서 가능해진 아담한 디자인 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더 조용하고 더 정확하고 더 선명하고 더 안흔들리는 렌즈를 위하다 보니 렌즈 사이즈가 무지막지하게 커지고 무거워 졌기 때문에 오히려 미러리스 카메라 바디 사이즈와 무게를 봤을때 마운트 했을때 매우 언발란스한 상황이 벌어지고 말았네요.
요즘 큰 카메라 들고다니는 트랜드도 아니고 카메라 오래쓰다보니 예전에는 큰 바디에 큰 렌즈가 마치 부와 명예의 상징과도 같아보였지만 요즘은 노인네같고 크고 길게 튀어난 렌즈 사이즈가 꼴뵈기 싫더라구요.
요즘 7 artisans 를 비롯해 여타 중국 수동렌즈를 보니, 후지필름이나 라이카 같은 카메라에 마운트 해놓으니 마치 필름카메라같은 외형에 화질도 단렌즈다 보니 꽤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렌즈 조리개값도 f1.0 에 가까울정도로 매우 낮고 가격대 또 한 10~20만원대인 렌즈가 많아서 부담이 덜하구요. 철제로 만들어져 내구성도 있어보이고, 리뷰보니 화질도 그럭저럭 쓸만해보이더라구요.
따라서 캐논도 컴펙트한 바디사이즈에 모터 다 빼버린 아담한 사이즈의 수동렌즈 조합의 뭔가 시그니처같은 바디와 렌즈를 출시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아니면 니콘 df처럼 예전 캐논 필름 렌즈 사용할수있는 마운트로 출시해주던지요.
그냥 주저리 주저리 두서없이 썻는데.. 아무튼 결론은 큰 카메라 들고다니기 부담스러운 요즘 어쩌면 모터와 손떨방 빼버린 매우 컴팩트한 사이즈의 수동렌즈가 대안이 될수도 있겠다.. 라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댓글
  • 후루룩국수 2019/10/05 07:39

    동의합니다
    물론 카메라회사에서는 안해주겟디만요

    (smYvxl)

  • 여해♬ 2019/10/05 08:42

    loxia 시리즈가 캐논용으로도 내주면 딱일 것 같네요..

    (smYvxl)

  • lumenite 2019/10/05 09:00

    저도 가끔 비슷한 생각을 합니다만, 캐논에서 수동렌즈와 바디를 내줄리가 없지요. 말씀하신 중국제 렌즈들이 작은 것은 수동이고 화질도 안좋지만 또 크롭이기 때문인데, 그렇다면 현재 EOS M 씨리즈 바디가 이미 말씀하시는 목적에 충분히 부합하지 않을까요? 보다 수동스러운 모양새를 원한다면 후지 바디들이 있고요.

    (smYvxl)

(smYvx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