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력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다 친구야...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2NB6&articleno=6844219
2006년 글인데 네 생각이 정확하게 오해라고 찝어주네
"조준선과 총열이 평행으로 맞추어져 있다면 탄도는 위의 청색 곡선처럼 어떤 경우에도 조준선과 일치를 하지 않으므로
조준의 의미가 없어집니다. 그러므로 언제나 총열은 위의 적색 곡선처럼 총구 앞부분을 높여주므로서 조준선과 만나도록
한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을 총알의 회전과 빠른 속도로 인한 떠오름으로 오해하고 있습니다. "
데스피그2019/07/27 03:46
탄의 회전에 의한 편차 때문에 탄도 계산시 상하 조절 말고도 측면에 대한 보정을 해야되기는 하는데 회전때문에 양력이 걸려서 상승하는건 첨들어봄;
BoondockSaints2019/07/27 03:55
오 땡큐. 내가 영어번역 잘못함. 낫a 밧b인데... 뒷부분더 있네
가늠자와 가늠쇠로 조준시 바렐이 조준선과 평행하지 않고 조준을 위해 비스듬한 각도를 이루고 있다. 이네.
총알은 이런 이유로 약상승 후 중력영향으로 떨어지는 싸인곡선을 그림
BoondockSaints2019/07/27 03:58
이 그래프가 정확함. 게임을 들고와선 에휴...
과도한욕심2019/07/27 03:59
이왕 가져온거 봤으면 끝까지 봐야지 밑에 사인곡선 아니래잖아
루리웹-3756429222019/07/27 04:01
좌우 보정이 지구자전에 의한 보정이 아니라 탄의 회전에 의한 보정이 또들어감?
BoondockSaints2019/07/27 04:02
포물선...
데스피그2019/07/27 04:17
Spin Drift라고 해서 살짝 틀어줘야함, 군대에서도 4.2인치나 견인포같이 강선으로 나가는 큰포에도 이 편차를 계산하고
당장 탄약 메이커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탄도계산 기능에도 측풍없이 거리만 입력해줘도 수정해줘야 하는 편차를 볼수있음 ㅇ
의사양반과환자들2019/07/27 03:13
워해머는 돌아가서 가드맨 머리에 박히지 않음?
생육2019/07/27 03:15
던 오브워 1에서 투사체 쏘면 허공 날아가다가 적 분대에 내리꽃힘
방사능잉간2019/07/27 03:34
미니어쳐 룰 반경 24인치 반경범위
카토_시카리우스2019/07/27 03:16
저거 던오브워 투사체 판정이 아니라
미니어처 게임에서 사정거리 24인치 넘어가면 총알이 사라지는걸 말하는거 같은데
생육2019/07/27 03:26
앗아아
레전드짐승2019/07/27 03:22
코앞에서 99% 확률도 안맞는 엑스컴 ㅋㅋㅋㅋㅋㅋㅋ
카토_시카리우스2019/07/27 03:24
마! 쏴바라! 자신있나?!
밖에비온다2019/07/27 03:24
슈레딩거의 외계인
김 스뎅2019/07/27 03:23
카스 진짜 저래?
솨과쟝2019/07/27 03:24
쏠때마다 화면이 위로 쭈우우우욱 올라가서
실제로 저런 느낌으로 쏴짐
유튜브 검색해봐
위키페디아2019/07/27 03:25
반동때문에 존나 하늘로 솟구치는거 표현한듯
센코2019/07/27 03:45
AK같은 소총은 쏠때마다 에임이 위로 올라가는 특징이 있다보니
보통은 반동 조절하려고 쏠때마다 에임을 계속 내리면서 쏘게됨 ㅇㅇ
저거 던오브워 투사체 판정이 아니라
미니어처 게임에서 사정거리 24인치 넘어가면 총알이 사라지는걸 말하는거 같은데
엑스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워해머는 돌아가서 가드맨 머리에 박히지 않음?
코앞에서 99% 확률도 안맞는 엑스컴 ㅋㅋㅋㅋㅋㅋㅋ
엑스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던옾 투사체 판정 ㄹㅇ
이 중에서는 배필이 제일 정확하다
배그 아님? 좀 과장은 했지만
총알은 중력을 무시하지 않아
초반엔 4번째 것처럼 올라가는 곡선이어야 하는데 그게 틀림. 4번째 것은 S자로 재상승 하지 않는것이 틀림
배그는 기본 영점이 100미터로 되어있어서 근거리에서 상탄나는거
총알에는 반중력장치가 없어...
그니깐 지금 올린 그림처럼 배그에서 총알이 나감. 무슨 떨어지던 총알이 다시 올라가는 건 저 짤이 이상하게 그린 거궁
총구가 조준선보다 상향되있어서 상승하는거 아님?
총구를 나온 총알은 약상승을 한다. 빠른 속도로 강선을 통해 사출되기 때문에 공기읗 밀도차로 적게나마 양력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거리는 길지 않다.
그거 그냥 조준선보다 총구가 아래라서 사실상 총구를 살짝 들고 쏴서 그렇게 보이는거야
마즘
데이터야
M16 및 K1의 탄도및 탄속.223Remmington 60 Grain(Nato 5.56mm)
100 / 150 / 200 / 250 / 300 / 400 / 500 yd
+2.1 / +1.8 / 0.0 / -3.5 / -9.0 / -27.4 / -59.6 inch
2621 // 2256 // 1920 // 1619 // 1362 ft/sec
그러니까 그 데이터가 위에 위키페디아가 올린 짤 그림2 처럼 총구가 들린체로 쏴서 상승하는 거라고
강선에 의한 회전은 탄도의 안정성을 높이는 용도지 양력 생성을 위한 용도가 아니야
데이터라고...
양력생성을 굳이 왜해? 그냥 생기는거지. 없애지 못하는거야.
그 데이터 출처에 혹시 영점을 조준했을 때의 총 기울기 데이터는 없어?
강선이 있다고 양력이 생길려면 회전수가 고작 5m에 1회전 수준이 아니라 더 빨라야 하지 않을까?
그리고 조준기랑 총열 높이가 다른데 조준을 했을때 어떻게 명중이 가능한건지도 생각해봐
검색해바씀
일단은 이거 먼저 올리고 좀 더 공신력 있는 링크 찾아서 올려줄게 http://bemil.chosun.com/nbrd/bbs/view.html?b_bbs_id=10040&num=69562
나무위키는 뇌피셜이 많아서 공신력이 조금 떨어짐;;
양력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다 친구야...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2NB6&articleno=6844219
2006년 글인데 네 생각이 정확하게 오해라고 찝어주네
"조준선과 총열이 평행으로 맞추어져 있다면 탄도는 위의 청색 곡선처럼 어떤 경우에도 조준선과 일치를 하지 않으므로
조준의 의미가 없어집니다. 그러므로 언제나 총열은 위의 적색 곡선처럼 총구 앞부분을 높여주므로서 조준선과 만나도록
한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을 총알의 회전과 빠른 속도로 인한 떠오름으로 오해하고 있습니다. "
탄의 회전에 의한 편차 때문에 탄도 계산시 상하 조절 말고도 측면에 대한 보정을 해야되기는 하는데 회전때문에 양력이 걸려서 상승하는건 첨들어봄;
오 땡큐. 내가 영어번역 잘못함. 낫a 밧b인데... 뒷부분더 있네
가늠자와 가늠쇠로 조준시 바렐이 조준선과 평행하지 않고 조준을 위해 비스듬한 각도를 이루고 있다. 이네.
총알은 이런 이유로 약상승 후 중력영향으로 떨어지는 싸인곡선을 그림
이 그래프가 정확함. 게임을 들고와선 에휴...
이왕 가져온거 봤으면 끝까지 봐야지 밑에 사인곡선 아니래잖아
좌우 보정이 지구자전에 의한 보정이 아니라 탄의 회전에 의한 보정이 또들어감?
포물선...
Spin Drift라고 해서 살짝 틀어줘야함, 군대에서도 4.2인치나 견인포같이 강선으로 나가는 큰포에도 이 편차를 계산하고
당장 탄약 메이커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탄도계산 기능에도 측풍없이 거리만 입력해줘도 수정해줘야 하는 편차를 볼수있음 ㅇ
워해머는 돌아가서 가드맨 머리에 박히지 않음?
던 오브워 1에서 투사체 쏘면 허공 날아가다가 적 분대에 내리꽃힘
미니어쳐 룰 반경 24인치 반경범위
저거 던오브워 투사체 판정이 아니라
미니어처 게임에서 사정거리 24인치 넘어가면 총알이 사라지는걸 말하는거 같은데
앗아아
코앞에서 99% 확률도 안맞는 엑스컴 ㅋㅋㅋㅋㅋㅋㅋ
마! 쏴바라! 자신있나?!
슈레딩거의 외계인
카스 진짜 저래?
쏠때마다 화면이 위로 쭈우우우욱 올라가서
실제로 저런 느낌으로 쏴짐
유튜브 검색해봐
반동때문에 존나 하늘로 솟구치는거 표현한듯
AK같은 소총은 쏠때마다 에임이 위로 올라가는 특징이 있다보니
보통은 반동 조절하려고 쏠때마다 에임을 계속 내리면서 쏘게됨 ㅇㅇ
원래 총게임에서 십자선안에서 랜덤으로 날라가는게 상식인데
카스는 연사하면 탄착점이 십자선위쪽 밖으로 나감.
https://youtu.be/XWnEqtLJs2Q
이걸보면 바로 이해될거야
저거때문에 초보가 존나 학살당함.
난 십자선으로 적새1끼 대가리를 제대로 긁는데
실제 탄궤적은 초반 몇발제외하곤 대가리 위로 비껴서 날아감.
워프레임 불릿 점프 짤
고마워요! 짤왜건!
걍 게임별 탄도학이 맞는 제목일듯
!감나빗
엑스컴의 탄도학을 욕하지 마라.
단지 정예요원이 ㅂㅅ인 것 뿐이라고!
처음 엑스컴 할때 이런 상황 보고 어이터짐 ㅋ
일부러 총구를 돌리면서 빚맞추고 1~2초후에 외계인이 피해서 몰입이 안됨
???:이번은 보내주지만 다시 만날 땐 적이야
저렇게 총구 돌리는거 보면 현실에서 격분해서 욕한다고
소전 꼬추에서 나가는거 잇지않나
소전이 아니엿나
성기 묘사 너 강등
탄도는 데이즈가 제일 현실적이지
사실 배그가 데이즈랑 같은 탄도학 메카니즘일걸
사실 펍지나 배필이나 같은 탄도곡선인데 펍지는 기본 영점이 100m라서 흔한 신교대 조교 설명처럼 오해받는거
실제 총에서 나간 총알은 포물선을 그리며 떨어지는게 맞고
이걸 그래픽으로 옮기면서 조준선이랑 총열이 평행한걸로 그리기 되면 그림상 왜곡이 생겨서 위 그림같은 궤적이 나오는거 아님?
적들도 저러니 놀리는가 싶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