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건 자체엔진이지만 일반적으로 닷넷으로 만든 게임은 c#소스까지 다 나오는판에 데이터 테이블같은거 까지 나와봐야 진짜 중요한 정보는 없어서 더미데이터보고 추측이나 할까...
어딜 가서 물어봐도 클라정보는 유저가 다 볼 수 있는걸로 간주하고 보안 솔루션 래핑하고 하는거임
오빠시계2019/07/02 22:41
pc게임은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모딩하는거 모름?
이미 클라를 뿌린 순간 리소스 보안은 끝이야.
리소스 털리는건 기본이고 때문에 핵심 코어만 보안둘둘마는거임
붉은나방2019/07/02 22:50
인프라쪽에서 보안은 ‘절대 뚫리지 않는것’이 아니라
‘귀찮게 만들어서 뚫을 맘을 들지 않게 하는것’으로 종종 설명되는데
프로그램쪽 보안은 다른 개념임?
저렇게 접근성(?)이 좋으면 그럴마음이 없던 사람도 데이터 까보고
뭔가 데이터 가지고 놀 아이디어 떠오르면 이슈 만들어낼것 같은데...
뒤틀린황천의성욕2019/07/02 22:52
마치 대문 열어놨으니 남의집 들어가서 뇌절해도 잘못없다는 발상이네?..
붉은나방2019/07/02 22:54
보안 담당자는 당연히 그런 사용자를 고려해야 하고
어찌하면 번거롭게 만들어서 최대한 뚫리는걸 막을수 있을까 봐야한다는거지
인프라쪽에선 이런 개념으로 보안을 접근하는데
프로그램쪽에선 다른가 궁금한거임
foranie2019/07/02 22:57
모바일 앱용 보안 솔루션 자체가 스크립트 키드들이 클릭 몇번으로 못 뚫을 정도로만 하는거임. ios처럼 내부에 접근하는게 쉽지 않은 경우라면 모를까 접근이 너무 쉬워서 좀 배운사람은 금방 까서 나쁜짓을 할 수 있거든.
대신 취약할 수 있는 부분은 아예 클라에 안두는거지. 중요한 액션, 예를들어 가챠 같은건 클라가 가챠 10장짜리 할꼐 요청 보내면 서버에서 돈이 충분한지 검사하고 서버만 가지고 있는 가챠 확률테이블참고해서 10장 뽑고 클라에는 카드 10장의 id를 넘겨주는것 뿐임.
20년전 보안수준이라 20년 갈 겜인가?
좋은 엔진만들정도면 프로그래머 실력 문제는 아닌거 같고 그냥 보안이라는 개념자체가 없다고 보는편이 맞는듯
리소스는 상관없어. 저기까지 막으면 정상적으로 쓸때 파일마다 풀어줘야해서 로딩속도만 문제됨. 이건 별걸로 다 트집잡는거임.
이정도면 더 심한거 같다 ㅋㅋㅋㅋ
!
라오진이랑 비슷한거 아녀?
이정도면 더 심한거 같다 ㅋㅋㅋㅋ
저정도면 차라리 버그가 나은수준아닌가?
버그얘기가 아니라 데이터 언팩하는거
라오진도 당일인가 그주내로 파일 홀라당 뜯어내고 공식에서 킹력대응 한다 했었자너
내말은 보안뚫리고 핵같은프로그램 돌아가는거보다
버그많은게 더 나아보인다는거지
물론 둘다ㅂㅅ이지만 그나마 상대적으로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한다고 한건 못봤나보네.
???? 장난 그만해 설마 보안이 이따구일리가없잖아 안그래? ㅋㅋㅋㅋㅋ
좋은 엔진만들정도면 프로그래머 실력 문제는 아닌거 같고 그냥 보안이라는 개념자체가 없다고 보는편이 맞는듯
정보 : 그 자랑하는 엔진도 미스픽이다.
설마설마 하다못해 엔진을 장점으로 보네...
유나엔진의 베이스가 된게 cocos2d-x 엔진인데
내가 주로 쓰던 엔진이긴 하지만 마개조가 가능하다는 것 말고는
개발에 있어서 장점따윈 없다.
유나엔진으로 언플 열심히 한게 이런 이미지로 돌아오는구나 현실은 그냥 븅신엔진인데
맘만먹으면 변형클라만드는건 식은죽먹기네
20년전 보안수준이라 20년 갈 겜인가?
2020년?
데차도 알집으로 풀었는데
이야 저렇게 허술한데 저기에다 몇백 투자한 사람들 존나 어이없겠다
해킹툴(알집)
에픽세븐 하면서 로딩 존나 빠르다고 생각했는데
쓰잘데기없는거 죄다 빼버려서 빠른거였낰ㅋㅋㅋㅋㅋ?
저런 리소스야 안해도 문제 없긴한데
알ㅋㅋㅋㅋㅋㅋㅋㅋ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소스는 상관없어. 저기까지 막으면 정상적으로 쓸때 파일마다 풀어줘야해서 로딩속도만 문제됨. 이건 별걸로 다 트집잡는거임.
남들이 안하는대에는 이유가있지.
꼭 피를 보고나서 알더라.
저건 자체엔진이지만 일반적으로 닷넷으로 만든 게임은 c#소스까지 다 나오는판에 데이터 테이블같은거 까지 나와봐야 진짜 중요한 정보는 없어서 더미데이터보고 추측이나 할까...
어딜 가서 물어봐도 클라정보는 유저가 다 볼 수 있는걸로 간주하고 보안 솔루션 래핑하고 하는거임
pc게임은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모딩하는거 모름?
이미 클라를 뿌린 순간 리소스 보안은 끝이야.
리소스 털리는건 기본이고 때문에 핵심 코어만 보안둘둘마는거임
인프라쪽에서 보안은 ‘절대 뚫리지 않는것’이 아니라
‘귀찮게 만들어서 뚫을 맘을 들지 않게 하는것’으로 종종 설명되는데
프로그램쪽 보안은 다른 개념임?
저렇게 접근성(?)이 좋으면 그럴마음이 없던 사람도 데이터 까보고
뭔가 데이터 가지고 놀 아이디어 떠오르면 이슈 만들어낼것 같은데...
마치 대문 열어놨으니 남의집 들어가서 뇌절해도 잘못없다는 발상이네?..
보안 담당자는 당연히 그런 사용자를 고려해야 하고
어찌하면 번거롭게 만들어서 최대한 뚫리는걸 막을수 있을까 봐야한다는거지
인프라쪽에선 이런 개념으로 보안을 접근하는데
프로그램쪽에선 다른가 궁금한거임
모바일 앱용 보안 솔루션 자체가 스크립트 키드들이 클릭 몇번으로 못 뚫을 정도로만 하는거임. ios처럼 내부에 접근하는게 쉽지 않은 경우라면 모를까 접근이 너무 쉬워서 좀 배운사람은 금방 까서 나쁜짓을 할 수 있거든.
대신 취약할 수 있는 부분은 아예 클라에 안두는거지. 중요한 액션, 예를들어 가챠 같은건 클라가 가챠 10장짜리 할꼐 요청 보내면 서버에서 돈이 충분한지 검사하고 서버만 가지고 있는 가챠 확률테이블참고해서 10장 뽑고 클라에는 카드 10장의 id를 넘겨주는것 뿐임.
어차피 쉽게 뚫리는 부분이니 더 효율적으로 막을수 있는걸 막는다는 거구만
답변 고마워
ㅇㅇ.가끔 진짜로 그런 생각하는 뿅뿅이 있지...
????
무슨 알만툴게임이냐
요즘은 저딴식으로 안함
ㅅ1발 .. 이게 게임이냐
에잉.. 보안보다는 성능이지!
여기서 알집이 왜나와?
잘팔린다는 그 나라들에게도 뿌려버리면 아주 흥할거야
?>?? 왜 알집으로 풀리는거야?ㅋㅋ
보안파일이 아니라서 패킹만 해놨기 때문임
어지간한 메이저 개발사 언패킹툴은 널렸음
에픽세븐만 저런건 아니지 않음?
국산게임이니까 트집잡아서 까는거지뭐
붕괴였어봐 저래 반응했을까?
기술력짱짱 한국보다 기술력 좋네 이러겠지.
저 정도 파일은 다 언팩하기 쉽지
그냥 아이템 이미지 같은거 아님?
저게 뭐 대수라고. 공략사이트 같은데 어느 겜이나 다 있지 않나
리소스정도는 보안할 이유는 없어보이는데 괜히 그러다가 겜 로딩속도 늘어나서 개적화됨
이거 왜 욕 먹는 거야? 이해가 안 가는데?
버그도 아니고 해킹에 취약하다는 의미도 아니고 왜 까이는 지 모르겠네.
억지....
컴공 1학년이 아는 척 하는 거 같음
에픽접고 라오진오베 승차했었지. 차라리 버그겜(라오)가 더 좋더라
개억지로 까면 역공먹기 딱좋지
ㅈㄹ 억지잖아... 이런건 딴겜도 다 되는건데
내가 본건 치트 오 매틱으로도 수치조작해서 쓸수있다는거. 지금 공홈이랑 디씨에서도 글떠서 서버내렸더라
어차피 리소스는 다른 겜들도 다 따이잖음. 보안 해봤자 길어야 하루이틀 차이밖에 안 나고, 뚫려도 큰 문제 안 생기는 부분이라 거의 방치하는 물건이 리소스 아님?
저건 빙산의 일각이고, 지금 치트 오매틱 같은 엔진에도 뚫려버리는 어마무시한 보안성 때문에 욕먹고 있는 거 아니었음?
리소스는 패킹 안하는곳 많은데...
과금인줄 알았네 아니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