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5&aid=0000970803
노승일 K스포츠재단 부장이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대통령 탄핵심판 12차 변론기일에 증인으로 출석하고 있다. 뉴시스
노승일 K스포츠재단 부장이 박 대통령 대리인단 소속 서석구 변호사를 향해 "대통령은 윗분이고 국민은 하찮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노 부장은 9일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 대통령 탄핵심판 12차 변론에서 '최순실씨와 통화한 내용을 녹음한 USB(이동식 저장장치)를 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건넸냐.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고 서 변호사가 반복해서 질문하자 이같이 답하며 일침을 가했다.
노 부장은 "청문회에서 백승재 의원이 똑같이 질문했다"며 "여러 의원이 훌륭하지만, 이 자료가 진실되게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는 것은 박 의원밖에 없다고 생각했다고 (청문회에서) 답했다"고 말했다.
노 부장은 답변을 했는데도 서 변호사의 추궁이 계속되자 "답답해서 한 마디 말하는데 다 중복된 (질문이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서 변호사가 "대통령을 탄핵한 이 중대한 재판에서 변호인은 얼마든지 질문할 수 있다. 어떻게 대통령 측 대리인에게 무례하게"라며 격앙된 목소리로 맞받아치자 "그럼 대통령은 윗분이고 국민은 하찮은 거냐"고 소리친 것이다.
서 변호사는 "고영태가 최순실은 권력 1, 2위라고 했다"며 "이런 게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의도 아니냐고 묻는 것"이라고 재차 확인을 구하고 나섰다.
이에 노 부장은 "고영태씨는 청문회 전에 박 의원을 만난 적 없다. 유도 신문할 것이면 그만 하라"며 끝까지 받아쳤다.
정지용 기자 [email protected]
갓승일
아.. 이걸 라이브로 봐야하는데 아쉽다.
와 진짜 갓승일.... 깡다구 장난 아니네요
캬 갓승일
와 정말 대단한 분입니다.
갓승일..자기 죄는 달게 받겠다고 하고ㅠㅠ 헛소리하는 놈은 혼내주고ㅠㅠ
증거에 대해 변론할 생각은 안하고 넘기는 행위 자체를 문제삼는 x같은 트집..
진짜 목숨 걸고 재판에 임하네요
저도 목숨 걸고 촛불집회에 임해야겠단
용감하네. 나중에 뒤탈이 없어야할텐데 걱정
노승일씨 대단
대통령 변호인단 저 뭐같은 족속들.
지가 그래봤자 변호사지 무슨 대단한 넘이라고 '무례'타령이여.
[리플수정]감히 대통령 변호인에게 무례하게...라 말하는 꼬락서니가 법조인이라는 인간이 법은 만인 앞에 평등하다는 원칙조차 잊은 갑네요. 역시 꼰대 늙은이스럽네.
서석구 변호산지 뭔지.. 역겹네요
갓승일.. 반하겠네요..
응원합니다!
온 국민이 갓승일부장님을 지켜드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