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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 갈아만든 전설의 게임 .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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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에 맞춰 3가지색에 맞춰서 액션게임 만들어

 

 

댓글
  • 공기 청정기 2019/03/10 14:44

    용량 보면 진짜 경이롭더라

  • 잠자는 슬라임 2019/03/10 14:45

    정말 그때시절 게임보면 대단하다는 말이 나올수 밖에 없는것 같음...

  • 케이지 2019/03/10 14:49

    최적화 끝판왕이네

  • 공돌이지휘관 2019/03/10 14:49

    저거 움직임 구현도 4등분인가 나누고 고정점은 내버려두는 식으로 용량 절감했다더라

  • 사이나스 2019/03/10 14:45

    진정한 도트 장인이구만

  • Touo 2019/03/10 14:43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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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기 청정기 2019/03/10 14:44

    용량 보면 진짜 경이롭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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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이나스 2019/03/10 14:45

    진정한 도트 장인이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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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잠자는 슬라임 2019/03/10 14:45

    정말 그때시절 게임보면 대단하다는 말이 나올수 밖에 없는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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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月山明博 2019/03/10 14:45

    패미컴 본체조차도 삼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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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sfa 2019/03/10 14:49

    싸게한다고 빨강이랑 흰색베이스로 했잖어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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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이지 2019/03/10 14:49

    최적화 끝판왕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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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돌이지휘관 2019/03/10 14:49

    저거 움직임 구현도 4등분인가 나누고 고정점은 내버려두는 식으로 용량 절감했다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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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계약자 큐베 2019/03/10 14:50

    요즘은 용량이 하도 넘치니까 더미 데이터니 뭐니 그냥 놔두고
    최적화를 안해주는 느낌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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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705960350 2019/03/10 14:51

    ㅇㅇ 특히 프롬 소프트웨어.
    무슨 게임이 발매된 지 몇년이 지나도 계속 더미 데이터가 끝없이 발굴되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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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8256419670 2019/03/10 14:50

    한정된 자원에서 갓겜만드는 과거를 보면 지금보다 더 정신없고 미쳐돌아갔을듯.
    지금도 가능한 자원 아끼면서 최적화하긴 해야하지만 마음만 먹으면 용량 존나 잡아먹게 만들 수도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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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빛금 2019/03/10 14:53

    제한된 공간의 무한의 최적화.......
    예전 제작사들이 지금 제작사들 논다고 하면 할말 없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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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rain23 2019/03/10 14:57

    예전에 피쳐폰 모바일게임도 저정도는 아니지만 색상을 제한적으로 쓸수밖에 없었지 ㅎㅎ
    용량과의 싸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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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택상의떳어요 2019/03/10 14:57

    ???: 요즘은 sd 하나에 2k를 넣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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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범☆하지만★재밌게 2019/03/10 14:58

    젤다의 전설의 링크가 루이지가 된것도 최적화 때문이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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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zathoth 2019/03/10 14:58

    아니 그러고보니 단추인줄 알았는데
    살색이랑 똑같네
    유두 부분만 오려낸 멜빵바지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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